아티스트로서의 테이크원도 인간 김태균도 단 한 번도 안정적인 사람이었던 적이 없는 거 같아서 너무 슬퍼요
진짜 너무 슬픔
녹색이념이나 텍원포더팀 들어봐도, 어릴 때 유복하게 지낸 것과 별개로 학창 시절부터 남들보다 예민하고 연약한 멘탈이었던 건 맞는거같고
한동안 게임중독 빠져있다가 작업해서 텍원포더팀이라는 걸출한 믹테를 한 장 냈는데
그래서 나간 쇼미에서는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다지만, 녹색이념 가사 보면 또 악플이나 자신이 원했던 힙합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에서 벗어나서 마음고생했던 거 같고
이후에 또 Recontrol이든 컴백홈이든 낼 때도, <책상> 트랙 들어보면 개인적으로는 진짜 불안정했던 시기인 거 같고
녹색이념 마무리해서 낼 때쯤에는 크론병으로 엄청 고생했다가, 또 사람들 반응 안 좋아서 자기 딴에는 명반이라고 생각한 앨범 다시 갈아엎어서 감독판 내고
그 즈음에 사귄 여자친구랑은... 뭐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실화인지는 모르겠지만 상업예술 들어보면 안 좋게 끝난 것 같고
심지어 상업예술 마지막 트랙 <상업예술>에서는 너무 억지로 다시 희망적으로 끝내려는 느낌이 들어서
그가 진정한 의미에서의 성장을 이루고 끝냈는지에도 의문 부호가 찍혀요
<다시 제자리> 가사에 보면 '집안의 모든 문제가 나 때문인 것 같은데' 라든가 앨범 상업예술 전체에 걸쳐서 테이크원의 사고가 계속 문제의 핵심에 접근하지 못하고 그냥 막연하게 자기 탓만 하고 있는 게 너무 보이거든요
이렇게 되면 진짜 아무것도 나아지는 것은 없고 그냥 무한 자기혐오에 빠지다가 천천히 말라죽는데
그 후에 얻은 깨달음이라는 게 원래 신념이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노선 변경? 이게 노선 변경도 젓딧처럼 확실하고 당당하고 잘해야 되는데, 테이크원의 노선 변경이 악수였던 이유는 자기가 단 한 번도 잘한 적이 없는 걸 억지로 해보려고 하다가 뭇매를 맞았던 거 같아요
또 이후에 쇼미 11 나오고 이러면서 보여주나? 싶었는데 폼 개같이 추락 후 잠정 은퇴
제가 김태균이라는 사람을 아는 건 아닌데, 음악이나 매체를 통해 마주하게 되는 김태균의 서사가 너무 슬프고 안타까워요 그냥
멘탈이 저 정도까지 약한 사람이 크론병으로 몸까지 고생하고
계속 의존적으로 연애하다가 안 좋게 헤어지고 문제 해결도 못하고 계속 사람이 우울해지고
그냥 언젠가 테이크원에게 기적 같은 일들이 일어나서 고생 좀 그만하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제발
차라리 음악에서 호소한 자신의 모든 불행함이 그저 컨셉질이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하게 돼요
페이크래퍼 웩엠씨여도 되니까 그냥 행복했으면...
노선도 노선인데 그냥 솔직히 랩을 못해진 게 크죠... 딥플이든 젓딧이든 노바뱀이라고 하면서도 들은 이유
그리고 씨잼 이센스보고 보약쟁이라고 하면서도 듣는 이유는 그냥 음악이 좋아서죠
녹색이념 명반 맞는데 지금 그때의 폼이 안 나와서가
젤 큰 이유죠
그쵸. 자기가 못하는 걸 하려고 해서 망한 거라고 생각해요
Recontrol 시절 정도로 랩 잘하면 아무도 안 까고, 오히려 모두가 환호했을 거예요
전 단지 그거랑 별개로, 테이크원이 다시는 음악 안 해도 그냥 행복했으면 좋겠어서 해 본 얘기였어요 ㅋㅋ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상업예술 연극같아서 좋음 ㅋㅋ 님말대로 앨범을 들으면 김태균의 행복을 빌게됨
본문도 본문인데 양양으로 달려 태균이형 볼때마다 가슴이 너무 아파요..
그래서 저는 굿타임포더팀이 좋은듯 그나마 즐기면서 편하게 만든 앨범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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