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CJ E&M, 아메바컬쳐 인수하다?

title: [회원구입불가]Beasel2017.11.13 13:37조회 수 1970댓글 4

0003969020_001_20171113124744329.jpg

다이나믹 듀오(Dynamic Duo)가 속한 아메바컬쳐(Amoeba Culture)가 CJ E&M의 품에 안긴다는 보도가 금일 전해졌습니다. 금일 이데일리의 뉴스에 따르면 하이라이트 레코즈(Hi-Lite Records)와 AOMG를 인수했던 CJ E&M이 잇따라 아메바컬쳐까지 인수한다고 하는데요.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CJ E&M 음악사업부는 이번 주 내로 아메바컬쳐의 지분 인수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만 인수하는 지분율이나 구체적인 금액에 대해 양측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영권은 아메바컬쳐의 최고경영자(CEO)들이 보유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CJ E&M은 음반 발매와 시장 진출을 돕는 형태의 전략적 제휴 형태를 띨 것으로 보임으로써 앞서 인수한 AOMG와 비슷한 방향으로 흘러갈 공산이 크다고 합니다. 

이번 CJ E&M의 아메바컬쳐 인수로 힙합씬이 다시 한번 여러 갑론을박으로 뒤숭숭할 예정인데요. 아메바컬쳐를 포함해 대형 힙합 레이블들이 차례로 CJ E&M에 인수하면서 힙합 시장이 CJ E&M의 영향력이 한층 더 커질 것이란 분석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CJ E&M 관계자는 “힙합 음악의 발전과 아티스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한 투자”라며 “아이돌에 편중된 음악 산업에서 소외된 장르 뮤지션 및 창작자들이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돕고자 하는 의도”라고 설명을 더 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뉴스 내용은 금일 기재된 이데일리 기사를 참고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 힙합엘이는 '국내 뉴스' 제보를 받습니다. 관련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국내 뉴스 제보 관련 안내 페이지]



  • 1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

검색

이전 1 ... 87 88 89 90 91... 277다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