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Kanye West의 [TLOP], 음원사이트 공개

title: [회원구입불가]soulitude2016.04.02 02:08추천수 10댓글 28

Kanye-West-e1457572755849-825x620.jpg

Kanye West의 [TLOP], 음원사이트 공개

Kanye West의 [The Life Of Pablo]가 마침내 TIDAL 외의 다른 음원 사이트에도 출시됐다는 소식입니다. 그동안 많은 팬 분들이 TIDAL의 독점 공개 때문에 정식으로 감상할 방법을 찾기 어렵다며 안타까워 하셨는데요. hotnewhiphop에 따르면, Spotify, Apple Music, Google Play를 비롯한 다른 음원 업체에서도 앨범의 서비스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의 음원사이트에서도 곧 제공이 시작됐습니다. (만우절 지났습니다.)

이는 Kanye West가 앞서서 밝혔던 주장과는 상이한데요. Kanye West는 TIDAL 외의 음원 업체에서는 [The Life Of Pablo]를 감상할 수 없다고 딱 잘라 이야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Kanye West의 트윗

내 앨범은 절대 절대 절대 Apple에 안 올라갈 거야. 그리고 판매도 안 될 거야... 오직 TIDAL에서만 들을 수 있어.


하지만 사실 타 업체에서 앨범 서비스를 시작할 것도 어느 정도 예견되었던 일인데요. 며칠 전, 앨범의 리드 싱글이라고 볼 수 있는 "Famous"가 Apple Music 등 다른 업체들에서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The Life Of Pablo]는 이미 TIDAL에서만 2억 5천만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고, TIDAL 가입자 수를 크게 늘려주기도 했습니다.

한편, 계속해서 크고 작은 실시간 수정이 이어지는 [The Life Of Pablo]의 독특한 공개 방식 상, 이번 정식 발매(?)를 앞두고도 몇 가지 조정된 부분이 또 있는데요. HiphopDX에 따르면, "Ultra Light Beam"에 Chance The Rapper와 Kirk Fraklin의 새로운 가사가 추가되었고, The Weeknd의 "FML" 코러스에 추가적으로 보컬이 더해졌습니다. "Feedback"은 비트가 변화되었고, 길이도 짧아졌습니다. Frank Ocean이 부른 "Wolves"의 뒷부분은 "Frank's Track"이라는 이름의 별도 트랙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믹싱 등에서 바뀐 부분이 많습니다.

Kanye West는 이번 앨범 외에도 올해 2장의 앨범을 더 내겠다고 선언했던 바 있습니다. 다음 앨범의 타이틀은 [Turbo Grafx 16]로 알려져 있습니다.




* 관련기사

Kanye West, [The Life Of Pablo] 여전히 작업 중

Kanye West, "Famous" 음원 사이트 출시

Kanye West, "올해 앨범 3장 낼 것"

Kanye West, "더 이상 CD 발표 안 해"


관련 콘텐츠
  1. 국외 뉴스 Drake, 신보 발매일 공개 *5
  2. 국외 뉴스 Kanye West, 신보 [ye] 발매 *22
  3. 국외 뉴스 Kanye West의 노예 발언, 악마의 편집? *13
신고
댓글 28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