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ent Joon – Bathing Abe
앨범: 무료공개곡프로듀서: Laptopboyboy발매년도: 2015
[Hook]
I feel like fucking Abe
난 마치 x나 아베가 된 기분이야
Fuck my haters 俺さま fucking Abe
헤이터들 다 x까, 이몸은 x발 아베라고
[Verse 1]
I feel like fucking Abe
난 마치 x나 아베가 된 기분이야
Fuck my haters 嫉妬しちゃダメ
헤이터들 다 x까, 질투하지 말라고
ニュースの代わりにエンタメ
뉴스 대신에 예능 프로를
をご覧ください 皆さんの精神健康のため
시청해주세요, 여러분의 정신 건강을 위해
復活 奇跡的に I’m back
부활, 기적적으로 내가 돌아왔어
取り戻したぜ modafucking 官邸
빌어먹을 총리 관저를 되찾았다고
(아베 신조(安倍 晋三) 현 총리는 고이즈미 총리의 후임으로 2006년, 전후 최연소로 90대 총리에 올랐지만, 이듬해 여러 스캔들과 선거 참패로 곤욕을 치르다 건강 문제로 물러났다. 하지만 2008년 정계에 돌아와 2012년에 다시 96대 총리 자리에 앉게 되었다.)
ヘイターズ 毎日近所迷惑
헤이터들은 매일 이웃들 시끄럽게 난리 쳐
うるさいよ やめろよ 呼ぶぞ fucking 警察
시끄럽다고, 그만하라고, x발 경찰 부른다
俺はやめない 簡単に
난 하려는 걸 쉽게 그만두지 않아
おじいさんみたいに R.I.P
외할아버지처럼 말야, R.I.P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외할아버지 기시 노부스케(岸信介)를 말한다. 그는 만주국 정부에서 산업계를 총괄하며 ‘산업 개발 5개년 계획’을 실시하기도 했는데, 패전 후 A급 전범 용의자였으나 처벌받지 않았고, 이후 사업가로 재기, 정치계에서 활동하며 일본의 56, 57대 총리를 역임했다. 당시 절차를 무시하면서까지 전쟁 금지 내용을 담고 있는 일본의 평화헌법을 수정하려는 움직임으로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아베 총리는 지난해 평화헌법의 9조를 재해석, 올해에는 많은 국민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집단적 자위권 행사가 가능한 안보 법안을 통과시켰다.)
Haters もう終わりだぜ 休み
헤이터들아, 휴식은 이제 끝났어
暇なら勉強するか行って来いよ 靖国
그렇게 시간 많으면 공부나 하든가, 야스쿠니나 다녀오든가
(야스쿠니 신사: 일본 최대 규모의 신사, 명목상으로는 전쟁 희생자를 위로하기 위한 시설이다. 하지만 이곳에는 A급 전범으로 사형당한 도조 히데키 등 일본의 A급 전범들과 전쟁 범죄자들이 합사되어 있을뿐더러 그에 대한 위령 또한 이루어지고 있기에 군국주의 미화 등의 비난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게다가 한국, 대만, 오키나와 등 당시 일제에 강제 징집된 외국인들도 합사되어 있어 외교 문제가 되고 있다. 2000년대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총리가 재임 중 방문을 하면서 주변국과 외교적 마찰이 있었는데, 이후 2013년, 아베 총리가 현직 총리로는 7년 만에 직접 참배를 하면서 아시아 국가들과 다시 마찰을 겪고 있다.)
[Hook]
[Verse 2]
俺は Unstoppable まるで放射能
나는 누구도 못 막아, 마치 방사능
I thought yall know Fuckしな
너네 다 아는 줄 알았어, x까라
お前らの秘密をバラス瞬間
네놈들의 비밀을 까발리는 순간
お前は爆発するlike 福島
너는 폭발해, 마치 후쿠시마처럼
(2011년 3.11 동일본대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후쿠시마에 위치한 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한 사고를 말한다. 자연재해와는 별개로 당시 도쿄전력과 정부의 대응이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사건 중요도에 비해 미디어에서도 조용해지다가 정작 책임자들의 제대로 된 처벌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국제 원자력 사고 등급에서 체르노빌 사태와 같은 7등급을 받았으며, 이후에도 방사능 누출 등 국내외적 피해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見ていますか おじいさん
보고 계신가요, 할아버지
皆のために死んだOGのため G’s up
모두를 위해 세상을 떠난 진짜 갱스터를 위해 G를 올려
(A급 전범이자 헌법 수정을 강행했던 외할아버지를 일종의 갱스터로 비유.)
燕尾服着てflexする ジュニア
연미복 입고 간지 자랑하는 주니어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 당시 복장.)
Hatersの数? 8万?10万?12万?
헤이터들의 숫자? 8만? 10만? 12만?
(헌법해석 수정, 그리고 집단자위권을 보장하는 안보 법안 통과까지 아베 총리의 강행이 이어지자, 학생 단체 실즈(SEALDs)를 비롯해 일반 국민들을 중심으로 국회 앞과 총리관저, 자민당 사무실 주변에서 수만 명이 참가하는 시위가 이어졌다. 후쿠시마 사고에 대한 항의의 원전 반대 시위도 2011년 이후로 이어지고 있기도 하다.)
Fuck it It’s me against the world #ThugLife
x까라 그래, 세상은 날 억압하지 #ThugLife
(대표적인 ‘갱스터의 삶’을 노래한 2Pac의 이야기와 앨범명을 인용해 막무가내의 아베 총리의 법안 강행을 비유.)
お前の命? Fuck life
네 목숨? 그딴 거 x까
全部君のためなのに何故分かってくれない
전부 다 널 위한 건데 왜 알아주질 않는 거니
もう構わない I got modafucking 軍隊
이제 상관 안 해, 난 x발 군대가 있거든
(아베 총리가 강하게 추진한 안보 법안이 통과되면서 사실상 일본은 시기, 장소와 관계없이 외국 군대(미군)의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즉, 군대를 가지게 된 것이다.)
[Hook]
Moment는 일본 오사카를 중심으로 일본어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래퍼다. 일본 오사카대학에 유학을 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일본어 랩을 하게 되었고, 이후 군 복무를 위해 귀국하기 전까지 오사카를 중심으로 믹스테입과 라이브 이벤트를 통해 이름을 알려왔다. 군 제대 후 2014년, 일본 힙합 씬 전체에 메시지를 보내는, ‘일본판 ”Control 대란’이라고 할 수 있는 “Fight Club”을 발표하며 크게 화제가 되었고, 올해 초 정규작을 발매했다. 이 곡은 올해 10월, 아베 신조 총리의 헌법해석 수정에 이은 집단자위권 관련 안보법안 통과가 이루어지고 발표된 곡으로, 전 국민적인 커다란 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전쟁의 위험성을 내포한 법안을 몰아붙이는 아베 총리의 모습을 갱스터에 비유한 재치 있는 트랙이다. 스트리트 의류 브랜드 ‘BAPE’에서 따온 제목부터 아베 총리와 외할아버지의 관계, 시위대에 대한 태도 등을 여러 갱스터랩의 소재와 연결해 표현했다.
- '日요일에 日본어 가사해석' 시리즈 백다섯 번째 가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