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밑에 피타입글 보고 생각났습니다


피타입 일단 좆구립니다

개존나못합니다 엘이에서 제발 2000년대에 이름날렸다가 시대에 뒤떨어져서
지금 신인들한테 개씹어먹히는 과거의 영광만 남아있는 랩퍼들 그만좀 빨리면 좋겠습니다


스킬이 올드한거랑 스킬이 좆 구린거랑 다릅니다

그들은 2000년대초반 지구 어디에서도 존재하지않는 쌍팔년도 김치 힙합에서만 볼수있는 플로우와 라임을 구사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힙합의 뿌리가 깊지않아 한국말로 플로우를 어떻게타나 라임을 어떻게 쓰나 그들도 몰랐겠져


VJ 누명 앨범 돌리고오면 제가 뭔말하는 지 알덥 ^0^


물론 본인도 아주 오래된 힙합팬으로써 국힙에 빠진후 (약 2010년쯤 중학생때임^^) 과거 명반들이라던 앨범을 모조리 찾아들으면서 즐겼었음


근데 지금은 2018년 그런거 찾아들을 필요도 없고 이해할 필요도 없는듯 왜냐 현재 국힙에도 존나게 잘ㅎㅐ서 귀를 즐겁게 랩퍼들의 랩을 들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현재에 뒤떨어지는 랩스킬을 구사했지만 존나 노력을해서 현재 랩퍼들이랑 뒤쳐지지도 않고 오랜 짬으로 알맹이 꽉꽉찬 랩퍼들이많은데(이센스 스윙스 베이식 최근작업물로 당장생각나는 랩퍼들) 왜 과거에서 살고 발전없는 랩퍼들의 랩을 구리다고 말하면 안됩니까?


그런 랩퍼들은 빠는사람들은 분명히 힙합엘이 혹은 유튜브 댓글에서만 볼수있고 그외에서 찾아보거나 밖에나가서 현실세계로 가면 절대 이런 랩퍼들을 즐겨듣는이 혹은 빠는 사람들은 찾아볼수가없음


왜냐면 이런 랩퍼들 빠는사람 심리 : "요즘 다 아는 티비에 나오고 어린애들한테 인기있는 랩퍼들 말고 나는 이런 고전 힙합 랩퍼도 안다^^ 내가 진짜 힙한 고오급 귀를 가진 리스너이다^^" 이기 때문입니다


그 과거에 영광좀 누렸던 랩퍼들 구리다고하면 그 시대에 국힙 명반이였다던 앨범 듣고오라는 이딴 **소리좀 그만하시구요^^(ex 헤비베이스 듣고오세요!!ㅡㅡ!!)


이상 힙합엘이 전문가 sksksk였습니다

댓글 39
  • ?
    Lustrover 2018.08.11 00:07
    피타입 말고 또 다른 랩퍼 생각하시는 거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 ?
    title: Busta Rhymessksksk 2018.08.11 00:09
    말하자면 존나많네요. 굳이 생각나는 랩퍼들은 제가 어제도 글썼던 올티랑 제제케이
  • ?
    kid17 2018.08.11 00:09

    지금 나오는 루키나 음악들을 무시하면서 과거 것들이 최고야 하는건 문제가 있지만
    그렇다고 지금 기준으로 과거의 것들을 평가해서 무시하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기준으로 모든 걸 평가하면 과거 것중에서 쓸모있는건 아무것도 없죠

    님이 안 맞으면 안 들으면 되는 거고 님한테 안 맞는다고 해서 구린 건 아닙니다.

  • ?
    title: [로고] Run-D.M.C.알아들어 2018.08.11 00:10
    현실은 버벌진트가 제일 리스펙하는 랩퍼중 한명이자 버벌진트와 음악에 대해 수준높고 지적인 토론이 가능한 몇안되는 랩퍼가 피타입ㅋ
  • profile
    MBEC 2018.08.11 00:11
    게시글에 피타입 너무 좋네요 라고 줄창 빨리고 있는것도 아니고 누가 구리다는걸 전 좋아요 하는게 그렇게 꼴보기 싫은가요?신기함
  • ?
    Hyungpael 2018.08.11 00:11

    street poetry만 해도 지금들어도 여전히 존나 좋은데요

  • ?
    title: Busta Rhymessksksk 2018.08.11 00:15

    흐음... 과거에 좋게 들었던 앨범이 귀에 익어서 좋은거랑 지금 음악이랑 비교했을때 좋은거랑 헷갈리시는건 아닌지 의문이 듬니다^^

    저도 가끔 생각날때 소울컴퍼니 더 벵어즈나 자꾸 언급해서 헤이터 처럼보이는 jjk 비공식적 기록 등등 요런앨범을 추억삼아 꺼내듣곤 합니다요^^

  • ?
    Hyungpael 2018.08.11 02:40
    네 나왔을 당시에도 지금도 충분히 좋은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즐겨듣고 있고요.
    음악을 많이 듣는편이긴 추억보정이랑 헷갈리지않고 구린건 확실하게 거르는 편입니다.
    말하시는거 보니까 어차피 제 말 들으실거 같지도 않은데 님이랑 다른 사람도 있다는걸 생각하고 인정해주세요.
    모두가 님처럼 생각하고 님처럼 듣는게 아니니까요.
  • ?
    senminic 2018.08.11 00:13
    스캇이 인터뷰에서 비슷한 말 한 적이 있죠

    옛날 걔네들 그만 빨으라고 걔네 좆구리다고

    https://youtu.be/6sjWQm1ARow
  • ?
    title: Busta Rhymessksksk 2018.08.11 00:17
    보고왔습니다

    "누가 낡아빠진거 들어. 새로울거 하나없는거."
    이 대목이 참 인상적이네요^^

    물론 이런랩퍼들은 힙합엘이 그외에는 절대 그 누구도 듣지 않는듯한데 여기서만 자꾸 언급이됩니다.^^
    하지만 그들도 언급은 하는데 즐겨듣는지는 정말 의문임니다,,^^
  • profile
    LilPeep 2018.08.11 00:17
    게시글로 빠는 사람은 본적없는거 같은데 혹시 쉐복 마스터신가
  • profile
    카레짜장참치 2018.08.11 00:21
    저도 입문당시에 키비 진짜좋아했는데 요즘작업물 부끄러울정도로 구려서 못들음
  • ?
    슬로우PC 2018.08.11 00:35
    지금 피타입이 구리다는건데 이글이 뭐가 잘못됨ㅋㅋ
  • ?
    짱먹어 2018.08.11 00:41
    그 분들이 있기에
  • profile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너무나파라다이스 2018.08.11 01:16
    어느 정도 객관적으로 확실한 건 키드밀리 <A.I. THE PLAYLIST> 보다 <Street Poetry>가 더 좋은 앨범이라는 거죠. 그냥 님 기준이 최근 유행하는 플로우 잘 따라하는 래퍼들인 게 아니구요?
  • ?
    title: Busta Rhymessksksk 2018.08.11 01: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객관적으로" 에서 웃고갑니다 푸하핫~~~~!
  • profile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너무나파라다이스 2018.08.11 01:42
    아 네;
  • ?
    아름 2018.08.11 19:18
    인공지능 아니구요 사랑입니다
  • ?
    tricktrick 2018.08.11 01:43
    비교적 최근에 앨범 잘 뽑았고 mic swagger에서도 좋은 모습 보여줬는데 뭘 근거로 과거의 영광이라고 하시는 걸까.
  • profile
    title: Travis ScottCloudGANG 2018.08.11 01:43
  • profile
    title: Desiigner치킨 2018.08.11 10:55
    곧 가겠네 이분 언제가는가 했는데 잘가셈
  • ?
    퍼플오션 2018.08.11 11:35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 ?
    마스타규 2018.08.11 12:02
    지금 시대에 구린건 맞고 그시대가 있기에 지금 시대가 있는거고 피타입 듣고와라 식의 발언은 구린거 맞고
  • ?
    미네뜨 2018.08.11 12:52
    잘보고 갑니다. 반응들이 재밌네요 ㅎㅎ
  • ?
    현우진 2018.08.11 12:53
    포인트 ㄱㅅ
  • profile
    Obinur 2018.08.11 13:12
    ㅂㅂ
  • ?
    김파이 2018.08.11 13:25
    앗 뜨뜨
  • profile
    blahsic 2018.08.11 13:26
    나는 나이고 남은 남인 아주 기본적이고 간단한 평화주의적 논리는 왜 아직도 적용이 되지 못하고 있나
  • profile
    title: [이벤트] Eazy-E (WC Month)비 스 마 르 크 2018.08.11 13:27
    개인적으로 누명보다 피타입 전집 ㅎㅎ 아직도 피타입 전집 돌리면 감탄합니다
  • ?
    마이기힙합이다 2018.08.11 13:40
    리쌍은 아직도 1집부터 8집까지 듣는데? 내눈엔 과거의 색깔을 못느끼고 래퍼들 비교나 하는 힙찔이로 보임
  • ?
    Childishness 2018.08.11 13:46
    나만 street poetry 들을만 한가??
  • profile
    title: Rick Ross왕의햄버거 2018.08.11 14:31
    에휴 ㅉ
  • ?
    CHrisdean 2018.08.11 15:38
    저도 옛날 명반들 잘나갔던 사람들 당장 5~6년전 힙합만 들어도 굉장히 거부감이 들어서 어느정도 동감이 갑니다만은 남이 좋다는걸 님이 막을 권리는 없는것 같아요
  • profile
    2cut 2018.08.11 16:06
    요새 누가 비발디 베토벤 모짜르트듣나 구시대적이고
    지루해빠진걸 당장에 프레시하고 기술적으로 진보한
    아이돌뮤직이나 하루에도 수천 수만곡씩 찍혀나올 유사팝
    들어야조 그쵸ㅎㅎ?
  • ?
    title: Mos DefLetMeDown 2018.08.11 16:18
    [그런 랩퍼들은 빠는사람들은]
    [현재 국힙에도 존나게 잘ㅎㅐ서 귀를 즐겁게 랩퍼들의 랩을 들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님 뭐 맞춤법까진 그냥 넘어가겠는데 기본적인 문장 구조는 머릿속에서 좀 정리한
    다음에 말해보셈
    의식의 흐름대로 막 뱉으니 무슨 영유아 일기 같아요
  • profile
    사탕핥는나뭇가지 2018.08.11 16:54
    뭐 현재도 실력적으로 빠는건 인정하는데 그들의 작품들은 아직까지 리스펙할만함
  • profile
    머스온더빗호 2018.08.11 17:01
    어떻게 보면 빌스택스나 버벌이 대단한게 시간이 지나도
    올드함이 안느껴짐.
  • profile

    흔한 쇼미로 힙합을 접한 소비자의 1년뒤 모습.



    casassd.JPG

  • ?
    title: Busta Rhymessksksk 2018.08.11 21:57
    ㅋㅋㅋㅋㅋㅋ작성글보기 들어가서 열심히 찾고 캡쳐해서 편집하고 올리는 생각하니까
    애많이쓰셨네요 ㅎㅎ;;..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힙합엘이 정규직 직원 모집 공고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Beasel 08.14
공지 [공지] 회원 징계 (2018.8.9)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8.09
공지 [공지] 이용 규칙 & 신고 관련 & FAQ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3.16
화제의 글 음악 의대복학 하루전.꼭 하고싶었던 음악. 13 update 졸업하고파 08.19
화제의 글 일반 ??? : 나는 파인애플이야 15 newfile MorninGlory 08.20
화제의 글 음악 BRYAN CHA$E - ROLL & SMOKE [가사해석] 6 new coldsiemens 08.20
90303 일반 피타입 이방인 22 title: Schoolboy Q힣heeh 08.11
90302 일반 피타입 마이크스웨거 title: Schoolboy Q힣heeh 08.11
90301 일반 P-Type - Neanderthal title: Schoolboy Q힣heeh 08.11
90300 일반 Garion - 판게아 (feat.P-Type) prod. by DJ Soulscape 2 title: Schoolboy Q힣heeh 08.11
90299 음악 헤비베이스 오랬만에 듣는데 여전히 좋네요 2 JANUSFILMS 08.11
90298 음악 피타입이 지금 못하나요? 3 아티스트 08.11
90297 일반 ㅋㅋㅋㅋ진짜 여기는 주제가 끝이없다 8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있는델알고우린털어 08.11
90296 음악 한국 힙합의 문제점 13 Maxx 08.11
90295 일반 올드랩퍼들이 현재 랩 스타일이 구린건 인정해도 리스펙은 해줘야하는거아닌가요? 30 핸무 08.11
90294 음악 판매글 ) 김태균 녹색이념 감독판 판매합니다 2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도봉구게토 08.11
90293 음악 여러분 걱정마십시오 피타입은 이런 상황을 미리 예상했습니다 6 title: [로고] Run-D.M.C.알아들어 08.11
» 음악 제발 2000년도(혹은 과거)에 이름좀 날린 *구린 랩퍼들 엘이에서 그만좀 빨렸으면 좋겠네요 39 title: Busta Rhymessksksk 08.11
90291 음악 Keith ape한테 바리는 점 현자타임 08.10
90290 일반 음악방송 하고 있습니다 들어오세요 중고 08.10
90289 음악 교미도 정말 좋네요 1 디앙 : 누드곤다 08.10
90288 일반 힙x 1 동글이 08.10
90287 일반 씨재미는 군대가는건가여? 5 title: Action BronsonFREEFROMSEOUL 08.10
90286 음악 비트메이커 DIME, 첫 싱글 [Germanium Chain] 발매 file 다임리 08.10
90285 일반 이 시점에서 국힙 제일 궁금한것 title: Steve AokiCrucial moment 08.10
90284 음악 방탄소년단 노래 처음으로 제대로 들어봤는데... 7 J.Cole 08.10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 4540 Next ›
/ 454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