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진짜 힙합팬이라면 더더욱 올드 랩퍼들을 리스펙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지금이야 인터넷 너무 발달되어있어서 외힙듣는것도 너무 편하고 비트를 찍는거나 랩을 뱉고 라임을 짜는 스킬 등등... 이젠 너무 기초적으로 생각하는 모든것들이


예전에는 아예 無 상태에서 하나하나 알아가며 노력했던 올드 랩퍼들의 노력을 지금 현재 구리다고 까내리는게 진짜 웃기네요....


꼰대가아니라 예전에는 외힙자체를 듣는것도 빡새고 인터넷도 발달되어있지 않아서 랩을 하는 사람들끼리의 소통도 힘들고 기초적인 장비나 프로그램 이런것도 잘모를때 진짜 하나하나 자기들이 알아가며 랩 했다는것


그래서 지금의 트랜디한 힙합이 있다는거....모르나봐요


덧셈을 알아야 곱하기를 하고 곱하기를 할줄알아야 나누기 그리고 또 적분 미적분을 하는거죠


갑자기 뚝딱하고 프르르르 에이! 에이! 이런 랩들이 만들어진거 아니잖아요


올드 랩퍼들이 랩 구린거 인정은 하는데.... 적어도 아예 그사람을 깍아내리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추가수정)

유재하선생님 노래를 들으면 지금의 비해서 너무 촌스럽고 음질도 안좋지만 유재하만의 감성 그리고 가사 ...요즘 나오는 노래들에 비교해서도 너무 좋습니다

굳이 예전과 지금을 비교해야하나요?

예전에 그들이 있기에 지금이 있는것이죠

리스펙하던 말던 각자 정하는거지만 그렇다고 비난하는 행동은 좀 웃겨요

지금 당신이 좋다고 빨고 들은 랩퍼들이 전부 1세대 2세대 듣고 자란 랩퍼라는거에요

댓글 30
  • ?
    title: [로고] Run-D.M.C.알아들어 2018.08.11 00:26
    그냥 선구자로서의 업적 이런걸 떠나서 일단 명작, 걸작의 음악들을 내놓았는데 아티스트한테 뭐가 더 필요한지ㅜㅜ
  • ?
    핸무 2018.08.11 00:27
    이게 맞죠 진짜...
    피타입 헤비베이스는 지금 들어도 너무 좋은데....참
  • ?
    핸무 2018.08.11 00:28
    영광까진 아니더라도 아예 비난을 받아야 마땅한지.....궁금하네요
  • ?
    title: [로고] Run-D.M.C.알아들어 2018.08.11 00:30
    그냥 명작이라 불리는 좋은 음악을 내놓았고, 그 좋은 음악을 즐겨듣고 감탄하고, 그런 음악을 낸 아티스트를 리스펙하는게 뭐 그리 어려운건지 모르겠어요ㅋㅋ

    좋은 음악은 유행이 아닌데말이죠
  • ?
    senminic 2018.08.11 00:27
    그런면에서
    타블로 더콰이엇과 같은 분들이 대단
  • ?
    핸무 2018.08.11 00:28
    그 두분도 2세대로 1세대가 했던걸 들으며 배웠을거라 생각합니다
    3세대는 진짜 황금기죠 우리나라에서는
  • ?
    kid17 2018.08.11 00:30
    지금 작업물이 구리다고 하는건 이해해도 과거 작업물까지 지금의 기준으로 판단해서 깍아내리는건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해요 그 작업물이 나오던 시절까지 고려해봐야죠
  • ?
    핸무 2018.08.11 00:31
    맞아요 그 작업물들이 지금의 에넥도트처럼 그 당시 리스너들은 좋게 평가하고 좋게 들었을수도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당연히 트랜디해지고 랩 스킬도 더 다양해지고 좋아지는건데....말이죠
  • profile
    D.C워싱턴 2018.08.11 00:33
    이건 진짜ㅇㅇ 그분들 없었다면 지금 만큼 힙합이 떠오르지않았을 수도
  • ?
    슬로우PC 2018.08.11 00:34
    그러면 박수칠때 떠나야죠 ㅋㅋ 아니면 그렇게 활동해서 얻은 위치가 있었으면 몰라도 그런 취급 당할만한 래퍼들은 심지어 꼰대들이라 후배들이 챙기지도 않더라구요
  • ?
    핸무 2018.08.11 00:37
    아니 대체 떠나던 말던...자기마음이고 후배를 각별히 챙기던말던 그것도 자기마음입니다.... 선배라고 후배를 무조건 챙기라는 법은 없습니다 자기가 힙합 좋아서 계속 힙합하는 태도도 힙합인데 뭐가 문제죠?
  • ?
    슬로우PC 2018.08.11 00:51
    아니 추한모습을 보이는데 떠나던 말던이면 무조건 빨아주라 이건가요? 래퍼들이 운동선수도 아니고 05시즌 레전드로 영원히 남을줄 아십니까.. 팬들은 급격히 어려졌고, 올드래퍼들은 ㅍㅌㅊ도 아닌 개망작들을 쏟아내는데 후배들한테 꼰대짓까지 했으면 욕먹는줄 알면서도 발악하는 급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그거라도 했냐고 물어본거지 뭐 무조건 해야된다고 했습니까? 어느조건 하나도 충족이 안되니까 못받는게 팩트일테고, 그럼 그거라도 했냐는건데 제가 이걸 첫번째로 말한것처럼 말하시네요
  • ?
    title: Bob Marley뙈지 2018.08.11 00:43
    그러네요 선배라서 후배챙겨야된다는 생각자체가 꼰대신거같아요
    멋지게 후원해주는 사람도있지만 안한다고 꼰대는 아니죠
  • ?
    핸무 2018.08.11 00:45
    슬로우pc님 본인은 모든 후배를 챙기는 좋은 선배인가요??
    그렇다면 박수치겠습니다
    그렇다고 후배를 안챙기는 선배가 나쁜선배인가요??
    그렇게 생각하면 당신은 진정한 꼰머십니다
  • ?
    title: [로고] Run-D.M.C.알아들어 2018.08.11 00:51
    정작 피타입은 랩 컴피티션 열면서 그 누구보다 후배들 길 열어주고 잘챙기기로 유명한 랩퍼인데ㅋㅋㅋ
    당장 저스디스가 1집 내기전에 피타입 네안테르탈 참여로 인지도 확올라간거 모르나ㅋㅋ
  • ?
    슬로우PC 2018.08.11 00:52
    그 누구보다 ㅇㅈㄹ
  • ?
    title: [로고] Run-D.M.C.알아들어 2018.08.11 00:53
    본인이 뭣도 몰랐는데 아닌거 알고나니까 쪽팔려서 욕부터 박아버리는 꼰대시군요...ㅜㅜ
  • ?
    우디 2018.08.11 01:00
    추하다
  • ?
    핏하입 2018.08.11 00:35
    옛날에도 heavy base라는 앨범을 냈고 비교적 최근에도 street poetry라는 좋은 앨범을 내놓았는데 저렇게 까이는거 보면 정말 안타깝네요..
  • profile
    D.C워싱턴 2018.08.11 00:56
    쇼미만 안나갔어도 이정도까진 안까일...ㅠ
  • ?
    죠죠리 2018.08.11 01:00
    애초에 왜 잘하는 래퍼들 모이는 쇼미더머니에 나온거임

    그냥 못하는 래퍼들 모인 90년대 2000년대 초반 래퍼모임에 끼어서 동창회같은거나 하지

    본인이 애초에 그런데를 출연 안했어야함 본인이 까일 빌미를 제공함
  • ?
    우디 2018.08.11 01:06
    그냥 피타입 싫다고 하세요
    작성글 보니 알만하네요
    커리어에 명반도 있고 그동안 꾸준히 보여준게 있으니 당연히 리스펙 받아야 되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

    그새 글은 왜 또 지우셨대
  • profile
    아티스트 2018.08.11 01:08
    확실한 건 그렇게 빨리는 저스디스나 슈퍼비가 이 소리 들으면 그 글 작성자에게 한 소리 할 듯
  • profile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너무나파라다이스 2018.08.11 01:09
    최근 3년간 <Street Poetry>보다 낫다고 할 수 있는 앨범이 대체 몇 장이나 있을까. 키드밀리 노엘도 아직 앨범으로 피타입한테 범접하지 못했는데 ㅋㅋㅋ
  • ?
    title: Schoolboy Q힣heeh 2018.08.11 01:21
    엘이 그냥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기는거 같아요
    피타입 좋다고 느끼신 곡들로 게시글 도배합시다
  • ?
    커밍투유라입 2018.08.11 02:34
    현재 작업물이 올드하게 느껴지거나 요즘 래퍼들보다 못하다는 이유만으로 그 래퍼의 과거의 업적까지 부정하는 일은 좋지 않아 보이긴 하네요ㅠ 누군가에겐 정말 소중한 추억이 담긴 곡일수도 있는건데요
  • ?
    이딴글이 올라오니까 자꾸 지들이 쩌는 인간들인줄알고 진보할 움직임 없이 퇴보하는거임.
    미안한데, 정체되어있는순간 그 사람은 존나 별로인 사람이되는거임
    님 말대로 리스펙을 받고싶다면 본인의 입지를 스스로 계속 증명해 나갈생각을해야지
    싱글한장씩 띄엄띄엄 내놓고 그래도 내가 예전에는~ 이딴 사고방식이 무슨소용임 ?
    그 때 당시의 길을 열어줬다 딱 그뿐. 더 이상의 리스펙은 필요없음
    존경을 받고싶으면 실력으로 받을생각을해야지 옛날의 그 명성하나로 무슨 존경
    님이 진정으로 그들을 생각한다면 경의를 표하는게아니라 오히려 날카로운 비판을 해주셔야죠
  • ?
    J.Cole 2018.08.11 12:00
    과거 없적이 있는 래퍼들은 충분히 리스펙 받을만 한거 아닌가요ㅋㅋㅋㅋㅋ너무 무시하는 발언이신데요 이건. 리스펙하는게 뭐 그리 잘못된거라고ㅋㅋㅋㅋ그리고 피타입은 싱글 띄엄띄엄 낸 래퍼도 아니고 정규도 나름 4장이나 냈는데;; 국힙 래퍼 중 4집까지 낸 래퍼 은근히 적어요. 피타입 얘기하신게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 ?
    헤엑 ? 저는 어디에도 피타입이란 말 안했는데 .. 하긴 뭐 제 주장에 틀린말도 아니니 ;
    그럼 솔직히 까고봅시다.
    올드래퍼들 대부분 지금 다 뭐하고있나요 ? 제가 알기로는 음악도 몇 안내는걸로아는데
    뒤에서 랩레슨으로 장사하거나 애들키운다는 명목하에 돈좀 빠는걸로아는데
    근데 그걸 빨아달라 ? 대체 왜 그래야하는거죠 ? 오히려 그들이 지금 문화의 진보를 막는 느낌인데요 ?
    그리고 저어디 글에서 비기랑 비교하는데
    미안한데 비기는 역사상 전무후무한 래퍼인데 ㅋㅋㅋㅋㅋ 지금 퇴물로 변한 몇몇의 1세대랑 어디를 갖다 비비나요..
    지금 1세대 몇몇래퍼들이랑 비기랑 비교해서 랩 더잘하면 당연히 닥치죠 ㅋㅋㅋㅋ
    그리고 피타입 얘기를 하셨는데, 솔직히 플로우 ? 올드하죠. 이걸 인정못하신다구요 ?
    그냥 딱 국힙전체 스타일을 버벌이랑 피타입으로 분류하면 미안하지만 버벌 개압승이에요 ;
    쇼미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거기있던 메이저 애들도 말하잖아요. 올드하다고.
    근데 피타입 존~나 잘해 너희 개막귀새끼들이야. 이건 아니죠 싸잡아서 말하는거잖아요.
    올드한건 올드한거에요. 인정할건 해야죠
  • ?
    HARIBOY 2018.08.11 13:31
    헤비베이스를 만들었던 그때의 피타입은 리스펙해야하지만, 쇼미더머니에 나와서 불구덩이로 들어갔던 그 피타입은 악평을 받을 만 했다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러한 논쟁을 피하기 위한 타협점으로 전 '과거의 만든 명작으로 칭송받는 전설' 과 '2018년에 활동을 하고있지만 오래되고 발전하지 않는 래퍼'로 한 인물을 분리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힙합엘이 정규직 직원 모집 공고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Beasel 08.14
공지 [공지] 회원 징계 (2018.8.9)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8.09
공지 [공지] 이용 규칙 & 신고 관련 & FAQ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3.16
화제의 글 일반 ??? : 나는 파인애플이야 15 file MorninGlory 08.20
화제의 글 음악 BRYAN CHA$E - ROLL & SMOKE [가사해석] 9 update coldsiemens 08.20
화제의 글 그림/아트웍 감명 깊게 들은 이수호씨의 ENTERTAIN 앨범 리 디자인입니다. 1 file mindini 08.20
90310 음악 키드킹(Kidd King) 신곡 '수면제 리믹스' 스트리밍 공개 title: Eminem그린그린그림 08.11
90309 음악 유병언 실력은 모르겠다 쳐도 4 와츄고나두 08.11
90308 일반 요즘 힙합 리스너분들은. 12 루룰루 08.11
90307 일반 힙x) 여론몰이하시는 몇몇분들 4 2010년눈팅 08.11
90306 일반 퇴물래퍼관련글 그냥 글 하다만 쓰겠습니다. 19 슬로우PC 08.11
90305 음악 메킷레인 2 라멘 08.11
90304 음악 외힙이지만 7 title: [로고] Wu-Tang Clan젖은수건둬 08.11
90303 일반 피타입 이방인 22 title: Schoolboy Q힣heeh 08.11
90302 일반 피타입 마이크스웨거 title: Schoolboy Q힣heeh 08.11
90301 일반 P-Type - Neanderthal title: Schoolboy Q힣heeh 08.11
90300 일반 Garion - 판게아 (feat.P-Type) prod. by DJ Soulscape 2 title: Schoolboy Q힣heeh 08.11
90299 음악 헤비베이스 오랬만에 듣는데 여전히 좋네요 2 JANUSFILMS 08.11
90298 음악 피타입이 지금 못하나요? 3 아티스트 08.11
90297 일반 ㅋㅋㅋㅋ진짜 여기는 주제가 끝이없다 8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있는델알고우린털어 08.11
90296 음악 한국 힙합의 문제점 13 Maxx 08.11
» 일반 올드랩퍼들이 현재 랩 스타일이 구린건 인정해도 리스펙은 해줘야하는거아닌가요? 30 핸무 08.11
90294 음악 판매글 ) 김태균 녹색이념 감독판 판매합니다 2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도봉구게토 08.11
90293 음악 여러분 걱정마십시오 피타입은 이런 상황을 미리 예상했습니다 6 title: [로고] Run-D.M.C.알아들어 08.11
90292 음악 제발 2000년도(혹은 과거)에 이름좀 날린 *구린 랩퍼들 엘이에서 그만좀 빨렸으면 좋겠네요 39 title: Busta Rhymessksksk 08.11
90291 음악 Keith ape한테 바리는 점 현자타임 08.10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 4540 Next ›
/ 454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