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교회 총기 난사 사건 & 래퍼들 반응 모음
현지 시각으로 지난 6월 17일, 미국 South Carolina주 남동부에 있는 도시 Charleston에서 끔찍한 살인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백인 청년 Dylann Roof가 Emanuel AME 교회에 모여 성경을 공부하던 흑인들을 향해 무차별적인 총격을 가한 것인데요. 이번 사건은 미국의 유력 언론은 물론 국내 공중파 뉴스에서도 방송될 정도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Dylann Roof는 사건 이후 North Carolina의 Shelby에서 245마일 떨어진 곳에서 경찰에 구속되었다고 합니다. 그가 총격을 저지른 이유는 아무래도 그의 인종주의적 성향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SNS의 프로필 사진도 인종차별과 깊은 관련이 있는 사진으로 해놓았을 정도라고 합니다. 미 법무장관은 이번 사건을 '증오사건'으로 보겠다고 밝혔으며, 총기 규제에 대한 미국 내 목소리도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힙합 아티스트들도 이번 사건에 격한 반응을 내놓았는데요. 사회적 문제에 관심이 많은 Talib Kweli, Killer Mike는 물론 Krazie Bone, ?uestlove, 9th Wonder, Tyler, The Creator, Isaiah Rashad 등이 SNS를 통해 이번 사건의 심각성과 사회적 파장, 사건 자체의 중대함 등에 대해 언급했으며, Nas는 Vibe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건에 대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Talib KweliCharleston의 AME 교회를 위해 다들 기도해줘.한번 생각해 보자. 백인이 흑인 교회 안으로 걸어 들어와서 성경을 공부하고 있던 흑인 9명을 총으로 쏴 죽인 사건이잖아. 이건 두말할 것 없는 살인이야.'흑인 교회와 신자에 대한 폭력의 역사' (링크)(사형 집행을 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 그렇지만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같은 방식은 정의가 아니야Killer MikeCharleston에서 일어난 일은 테러리스트가 자행한, 명백한 테러야. 간단하고 명료하지. 교회에 있던 사람들도 무장한 상태였다면 좋았을 것을.?uestloveKrazie BoneSouth Carolina의 한 교회에서 9명이 사망했다는데, 이건 악마보다 더한 짓이라고 생각해. 정말 슬프고 역겨워!Juicy J내 기도가 Charleston 시민들에게 닿기를.Isaiah RashadCharleston에 있는 유가족들에게 기도를.9th WonderCharleston 주민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라.RapsodyCharleston 사건의 피해자와 유가족들을 위해 기도할래. 마음이 무겁다..Clementa Pinckney ♡, Tywanza Sanders ♡, Sharonda Singleton ♡ (사건 피해자들 이름)Tyler, The Creator"그는 착한 아이였어요. (침묵). 이번 사건으로 다들 충격받았죠. (해맑게 웃고 있는 어린 시절 사진을 보여준다) 전 과목에서 만점 받던 아이였고, 정신적으로도 건강했죠" 라고 말하는 건 흔한 언플이지.Nas 인터뷰(중략) 정신적으로 질환을 지닌 사람들을 오늘날 어떻게 치료해줄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인종에 상관없이 상호 간 더욱 존중하게 할 수 있을까? 인종주의 때문에 미국이 썩고 있어. 처음 뿌리내린 후로 인종주의는 계속 말썽을 일으켰지.피해자 가족들과 끔찍한 사건을 경험한 분들을 위해 기도를 드릴게. 내 기도가 모두에게 닿기를.
관련 콘텐츠
- 국외 뉴스 Obama 대통령, 추도 연설에서 노래 부르다 *19
9명의 피해자들에게 명복을 빕니다..
뭐 흑인이라고 가만히 지내는 사람들 뿐일까요
물론 당연하다는건 아님.
근데 백인들은 어딜가나 무시는 안받으니까....답이없는듯;;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