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컬&하하에서 팀명을 바꾸며 새 출발을 하게 된 레게 강 같은 평화. 그들이 자메이카의 레전드 아티스트인 비니맨(Beenie Man)과 손을 잡고 신곡 “당 디기 방”을 발표했다. 이번 신곡은 여느 때와 다르게 팀에 있어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팀명을 바꾸고 처음 발표하는 트랙이기 때문. 그동안 대중들에게 예능적인 이미지로 비치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던 둘은 새로운 활동명과 함께 한 단계 더 레게 음악에 대한 깊은 접근을 보여줬다.
그렇게 발표한 “당 디기 방”은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레게 강 같은 평화의 에너지와 열정이 가득하다. 현재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댄스홀 리듬과 전자 음악을 적절하게 섞은 역동적인 프로듀싱과 특유의 에너지가 넘치는 심플한 가사 내용은 여름과 어우러져 독보적인 분위기를 뽐낸다. 레게 강 같은 평화는 다양한 리듬으로 극적인 변화를 주는 편곡과 다소 단순하게 구성된 보컬 라인의 팽팽한 균형을 통해 긴장감 있는 노래를 완성해냈다. 특히, 빠른 템포 위에서 당디기 방을 변칙적으로 갖고 노는 레게 강 같은 평화의 리드미컬한 반복 구가 매력 포인트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역시 비니맨의 참여다. 그동안 스프라가 벤즈(Spragga Benz), 스틴블 말리(Stephen Marley), 시즐라(Sizzle) 등의 레게 전설들과 참여했던 레게 강 같은 평화가 이번에는 “King of the Dancehall”, “Rum&Redbull” 등의 히트 넘버를 보유한 비니맨과 호흡을 맞췄다. 특히, 비니맨은 드레이크(Drake), 티아이(T.I.), 리아나(Rihanna)와 같이 현재 힙합씬의 최전선에 위치한 뮤지션들과 작업할 정도로 씬에서 인정받고 있는 뮤지션이기도 하다. 세계적인 히트 곡을 보유한 자메이카 댄스홀의 왕이 “당 디기 방”의 후렴에서 어떤 에너지를 보여줬을지도 감상하는 것도 이번 트랙의 포인트다. 현재 비니맨과 차진 호흡을 맞춘 레게 강 같은 평화의 “당 디기 방”은 지금 바로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https://youtu.be/1cbG18-F2Sk

* 힙합엘이는 '국내 뉴스' 제보를 받습니다. 관련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