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즈말, 새 싱글 “HOMESICK”, “고향” 발표
재즈말(JAZZMAL)이 새 싱글 "HOMESICK", "고향"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과거, DJ 샤이닝스톤(DJ SHININ'STONE)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바 있는데요. 지난해 1월에는 싱어송라이터 있다와 함께 "Moon Beach"라는 곡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고향"은 재즈말이 오랜만에 발표하게 되는 랩 벌스 트랙으로, 한국 그룹사운드의 전설 신중현의 제자이자 홍대 씬의 1세대 그룹사운드 곱창전골의 리더인 사토 유키에(Sato Yukie)의 "고향(home)"을 리메이크한 곡이라고 합니다.
재즈말은 이번 곡을 통해 힙합의 샘플링 방법을 이용하여 록과 힙합, 과거와 현재를 새로이 이어보고자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원곡의 연주자인 김두수의 기타 연주와 하모니카 연주는 그가 샘플링하는 데에 필요한 감정선을 담기에 더없이 완벽하였다고 합니다. 그 위에서 원곡 "애절한 향수"의 가사와 대조적으로 고향을 떠나 돌아갈 곳을 잃고, 차가운 도시에 홀로 남겨져 버린 현대의 고향을 랩으로 연기하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재즈말은 곡을 허락해준 사토유키에, 김두수 두 선생님께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고 했습니다. 아래는 "고향"의 뮤직비디오와 크레딧입니다.
*재즈말 (Feat. Sato Yukie) - 고향 M/V
재즈말 (Feat. Sato Yukie) - 고향 크레딧[Credit]produced by JAZZMALcomposed by Sato Yukie & JAZZMALwritten by Sato Yukie & JAZZMALmixed, arranged & recorded by JAZZMAL @SDP st.original contain sample from "고향(instrumental)" by Sato Yukie [1st Solo Album]guitar & harmonica performed by 김두수mastered @ SDP st.
* 힙합엘이는 '국내 뉴스' 제보를 받습니다. 관련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