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도 자기가 메갈 한다는 소리는 없었고
뉴스 기사를 최대한 확대 해석해봐도 기껏해야 메갈 사이트 몇번 눈팅이 다
미러링에 대한 부정적 의견도 피력함 자기는 미러링 안 쓴다고 하고
메갈리아로 페미니즘 안 배움 (저 글 가져온 분이 일부러 누락한건짐 모르겠는데 다음 문단에 어떤 책으로 배웠다 다 나와있음)
메갈리아4 티셔츠를 산 것도 아님
인터뷰에서 메갈리아를 지지한다는 말도 한마디 없고 글 썼다는 소리도 없고 커뮤니티를 한다는 소리도 없고 그냥 눈팅 몇번 한게 다인듯
도대체 저 글을 어떻게 읽으면 슬릭이 메갈리안이고 안중근 백남기 이런 분들 비하하는 사람이 되는건지 궁금한데요




존나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이미 말해도 들리지 않을 정도로 이성을 잃음.
님 근ㄷㅔ 왜 대답을 안하삼?
저번에 어떤걸 들어야하는지 몰라서 물었는데 그 질문에서
내 어떤말이 님 자존심에 기스를 냈냐니깐여??
다만 메갈 글을 리트윗하는 행동은 현명한 처사가 아닌것 같음
일베 말씀하셨는데 일베보다 악랄한 집단이 메갈이에요. 절대 덜하지 않죠.. 메갈에 들어가서 글 보신적 있나요? 잔혹성과 패륜성, 막장성이 장난 아닙니다. 구태여 왜 (제한적으로) 옹호한답니까? 적어도 용인될만한 주장을 하는 다른 단체를 대변하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메갈이 맞다면 노답이고, 아니라고 쳐도 메갈을 옹호했다는 점에서 노답임. 페미니스트면 페미니스트 왜 굳이 메갈의 프레임 안에 자기를 가두는지 모르겠음.
정정할께요. 메갈의 프레임->메갈옹호자의 프레임. 에이 이건 프레임이라고 할 것도 없자나. 그냥 `왜 메갈옹호자를 자처하는지 모르겠음`으로 정정할께요.
미러링을 지지하지 않는게 아니라, 아직 사용할 생각이 없는거네요. 끝에 여지도 남겨뒀구요.
팩트확인 하시고 댓글 다시는거에요 ?
저는 확인하고 댓글달고있습니다.
슬릭이 메갈로리아로 추정되는 계정의 게시물들을 리트윗 합니다.
사실 메갈도 쉴드 쳐주려야 쳐줄 수 없는게 미러링이 생기게된 배경 자체는 알고 납득하더라도 이거 완전 함무라비 법전식 동해보복이잖아요. 게다가 그 대상이 일베 저격만이 아닌 남성 전체를 아우르기도 하는 만큼 정말 각별히 조심해서, 신중에 신중을 기울여 언급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하물며 지금 같이 여혐이다 남혐이다로 분위기가 날 서 있을땐 훨씬 더하겠지요.
물론 언제고 정면으로 부딪혀 피를 흘리더라도 논의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지만요ㅠ
만약 슬릭이 기존에 메갈을 옹호하는 식의 발언을 했다면(물론 아래에 올려진 인터뷰에선 메갈 옹호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사회적 분위기상 앞으로도 줄창 언급되리란 예측이 너무도 쉽게 나오네요.
이건 조금 다른 얘긴데 비슷한 맥락이라 생각해 적어보자면,
제가 읽은 한 만화에 비폭력 비무장을 국가 운영 원칙으로 내세운 한 나라가 이웃 나라의 침공을 받으면서도 여전히 비무장 원칙을 지키다 나라의 대표가 죽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그 대표가 자신이 있는 곳으로 미사일이 쏘아졌다며 마지막으로 남긴 말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대충의 내용만 적자면 '흔히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싸운다고 하지면 이같은 상황에서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싸우지 않는 길을 택해준 국민들을 나는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것이었죠.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이해해준다면 우리도 그같이 생각할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갈이 맞는건 본적이 없지만
한 두번 맞았다고 치고, 맞았다고 해서
그 단체가 괜찮은 단체라고 말할 수는 없죠.
아주 일부가 괜찮다고 그 단체에 호의를 표하는
인터뷰는 확실히 많은 사람들에게 반감을 사기 좋네요.
그리고 그것에 대해 반감을 사는것도 동의를 하는것도
자유구요.
운동으로 만들어 놓아서
일반인들이 페미니즘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면
메갈도 가끔 맞는 소리를 한다고 옹호하기 보다
오히려 메갈을 압박하고 지탄해야 한다고
소리 지르는게 페미니즘에 더 도움된다고 봅니다.
슬릭의 트위터에는 남혐,메갈출처의 게시물을 리트윗 한다.
데이즈 얼라이브는 한국 사회 전반에 여혐만이 존재하는것처럼 여기고 제리케이는 한남충 이란 단어를 서스럼없이 사용한다.
뭐 엄밀히 말하면 슬릭이 메갈리안이 아닐수도 있는데
메갈과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는건 부정하시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추측 말고 팩트로 답변해주세요 .
특별히 끌리는점이 있나요? ㅇ_ㅇ?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