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LIP+ 는 이견의 여지가 없고, 저는 그 외에
1. 염따 - 살아숨셔4 (말이 필요없는 수작 이상의 싱잉앨범)
2. EK - YAHO (수위 높은 가사 때문에 당황스럽지만 오히려 그 맛에 듣는 뱅어 앨범)
3. 머쉬베놈 - 얼 (1,2번 트랙 외에는 거의 다 싱잉인게 아쉽지만 그것만 빼면 다 좋은 앨범)
4. 재키&방달 - 몰락 (개인적으로 극호이지만 7년 기다린 것치고는 아쉬운 앨범. 그리고 20분 미만의 짧은 길이)
5. 바이스벌사 - ANIMAL FKRY (이전 앨범 instagram 뭐시기가 잘 뽑혀서 차기작이 걱정됐는데 그 걱정을 덜어준 앨범)
이 정도로 뽑겠습니다. 모르거나, 안 들어봤거나, 몇 번 안 들어서 후보에 오를 정도인지 모르겠거나 싶은 앨범은 제외했습니다.
(추가) 사진은 제가 휴대폰에 넣고 다니는 풀앨범 음원들입니다. 데이터 써가면서 음악 듣는거에 반감 들어서 이런 식으로 앨범 돌려 듣습니다.




이게 뭔
하 좀 돈내고 들으세요
수상 가능성이랑 별개로
릿도 들어가긴 해야죠
근래 이정도로 발매 전후 파급력이 컸던 앨범은 없었으니
개인적으론 머쉬 바벌 다 애매하고 차라리 에피가 들어가는 게 맞지 않나 싶네요
수상 가능성이랑 별개로
릿도 들어가긴 해야죠
근래 이정도로 발매 전후 파급력이 컸던 앨범은 없었으니
개인적으론 머쉬 바벌 다 애매하고 차라리 에피가 들어가는 게 맞지 않나 싶네요
머쉬는 차라리 돌림판으로 올해의 트랙이 가능성 있을듯
올해의 앨범:살숨4
올해의 트랙:lov3
올해의 콜라보:lov3
올해의 아티스트:식케이
올해의 레이블:kc
올해의 신인:에피
이게 맞을듯
돈내고 다운 받은거 맞죠?
딱봐도 아닌 거 같은데요...
유튜브에 풀앨범 영상 올라온거 다운 받았습니다
하 좀 돈내고 들으세요
유튜브 풀앨범 영상 한두번 돌리고 다운 받는거라 돈 낸거나 다름 없습니다.
풀앨범은 유튜버가 올리지만 수익은 아티스트한테 가니까요. 당당합니다.
이게 뭔
유튜브에서 풀앨범으로 돌린 건, 딱 돌린 만큼 아티스트한테 이득이 가는 거고요.
그외에 불법으로 다운 받아서 들으시는 건, 그 자체로 아티스트한테 손해입니다.
유튜브에서 들음으로써 아티스트한테 가는 이득은 그외에 불법적으로 님이 앨범 듣는 만큼의 이득을 포괄하지 않으니까요. 따로 다운로드한 걸로 노래 들을수록 그냥 아티스트한테 손해입니다.
그러면 노래 한 번 듣고 음원사이트에서 다운 받아 듣는것도 불법인가요? 다운 받은 노래를 수십번 들어도 아티스트한테 수익이 안 가니까? 그건 한 곡 당 얼마 지불하고 다운받는거니까 불법 아니지 않습니까? 정말 몰라서 묻는겁니다.
당연히 음원 사이트에선 합당한 비용 지불하고 다운로드 받는 거니까 다운 받은 뒤에 백번 천번을 들어도 상관 없는 거고요.. 실제로 스트리밍 1회보다 다운로드 1회가 아티스트에게 가는 수익도 좀 더 있고
유튜브 다운로드는 공식 서비스도 아니고(프리미엄 써서 오프라인 다운로드 한 거면 말도 안 함), 다운로드로 아티스트에게 가는 돈도 없고, 님이 돈 드는 것도 없는데 대체 어떤 부분이 음원 사이트랑 다를 바가 없다는 걸까요? 다운만 받으면 그 후엔 아티스트에게 돈 안 가는 건 동일하다? 돈 내고 들으신 적이 없는데 그거 같은 게 뭔 의미일까요
유튜브 영상/음원 추출이 공유만 하지 않으면 불법까지 아닌 거 맞긴 한데, 스트리밍 딸랑 1-2회 먼저 해줬으니 돈 낸거나 다를 바 없다 음원 다운로드랑 뭐가 다르냐고 뭐 떳떳하게 말할 건 아닙니다
유튜브에서 한두번 듣고 유튜브다운로더로 다운 받은건 수익이 적어서 불법이고, 음원사이트에서 다운 받은건 수익이 많아서 합법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제 행동이 왜 잘못된 행동인지 점점 감이 오긴 하는데 확 오지는 않아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아티스트 수익을 신경쓰지 마시고 님이 다운받은 음악을 풀랭쓰로 듣는데 합당한 비용을 지불했느냐를 먼저 생각해보세요
그럼 어차피 유튜브로 들어도 내 돈 안들지 않느냐 하실 수 있는데 다운 받은 음원들 광고 끼워가면서 들으면 그렇다고 인정할 수 있겠네요
본문에서 이유랍시고 언급한 데이터 써가며 음악 듣기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혹은 앱 사용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 상품이 있고 멜론 MP3 다운로드 상품이 있는 겁니다
걍 솔직하게 내 돈 들여가며 앨범 풀랭쓰 듣기 싫다 그러면 어차피 불따라고 잡혀갈 일 없는 건이니까 걍 조용히 숨어서 그렇게 들으시면 되는데 떳떳한 척 하고프면 정당하게 돈 내고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당하게 데이터 안 쓰고 음악 들을 루트가 다 있잖아요?
멜론 다운로드는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말하기 뭐하지만 (지금은 없어진) 네이버뮤직 시절부터 멜론 듣는 지금까지 1300여곡 다운 받아 듣고 있습니다.
드문 경우이지만 음원사이트에서 다운 받은 걸로 앨범 돌리면 다음 곡으로 넘어갈 때 툭 끊기거나, 아이언 IXTAPE 처럼 음원사이트에 없거나 하는 경우는 어쩔 수 없이 유튭다운로더로 다운 받아 듣습니다.
direo님의 진심 어린 댓글을 보니 뭐가 어떻게 잘못된건지 알겠습니다. 앞으로 풀앨범 다운은 지양할게요..!
이미 다운로드 이용권 쓰고 계신다면야 뭐ㅋㅋ 정당하게 이용 중인 것도 있는데 대댓글을 오해의 소지가 있게끔 쓰신 거 같은데요
음원 사이트에 없는 비공식 음원들이야 당연히 다운로드 아니면 들을 방도도, 애초에 아티스트에게 수익이 갈 방도도 없으니 그렇게 듣는 게 문제가 없고요(비공식 음원은 엘이에서도 종종 공유가 되곤 합니다)
저 역시 다운로드 이용권 쓰고 있고 구매한 씨디 리핑 따서 앨범 듣는 걸 선호하는데, 곡 사이 크로스페이드 문제는 아이폰 음악 앱(아이튠즈 동기화) 사용하면 거의 문제 없이 잘 흘러가요
걍 음원사이트 쓰세요.. 적어도 사클이라도
유튜브로는 아무리 많이 들어도 어차피 100원 넘기기 힘들 것 같아서 전 이해가 안되지는 않네요..
음원 하나에 700원인데 님이 풀앨범 100번 들어도 100원 나올까말까하는데 뭔 정당한 값입니까 정신 좀 차리세요
바벌, 머쉬, 몰락 빠지고 인베이전이랑 에피 그 긴거 넣을것 같습니다
갠취로 얼 빼고 쓰팝1
시스템서울은 신인상 주는게 더 아름다운 그림,, 일듯함
맞긴하지만 쓰팝이 너무 좋은걸
반감은 뭔 ㅋㅋ 급식이 데이터 한도 있어서 그런거겠지
올해는 앨범 단위로는 뭔가 좀 다 아쉽네요
바이스벌사가 제일 괜찮긴한데
뜬금 에피가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풀럽투부산, 인베이젼, 야호, 케이플립, 라이프러버, 치트월드
올해 탑6
저스디스 - LIT
주 강 - 무늬
바이스벌사 - ANIMAL FKRY
염따 - 살아숨셔 4
99' 네스티 키즈 - DOUBLE NINE DISTRICT
치트키 앨범 맛도립니다 진짜
들어보십셔
ANIMAL FKRS / 케이플립 / 살숨4 / 야호 / 릿
이정도가 정배 아닐까 싶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