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랩퍼들이나 그런지 할줄 아는게 트랩,드릴밖에 없나요;
트렌디 한것도 아니고 힙한것도 아니고 세련된것도 아니고 그냥 구리고
대체 언제까지 그 낡아빠진 양산형 트랩 쳐할래요;
그럴싸하려고 영어혼용 따위나 쓰잘데기 없이 하고 쇼미 없애고 새로 만든단게 고작 이딴거구나...
80명이 랩하는게 전부 다 똑같다 리듬도 작법도 비트도
국힙씬 실력 자체가 하향평준화 됬는데 방송을 새걸 만드는게 뭔 의미가 있을까요
라인업도 그나물에 그밥이고..폴로다레드같은 사람은 몇년전이랑 랩실력이
그대로네요 밥말아먹은 랩실력이 (그나마 스카이민혁은 기대됩니다)
진짜 요즘 현역 랩퍼들이나 젊은 리스너분들한테 묻고싶어요, 그 비트랑 랩이 신나요? 대체 어디서 느껴야되지
40분 50분 다 건너뛰고 들어줄만한게 한두사람 밖에 없네요
래퍼들이 꼭 당신 한 명의 입맛에 맞춰줄 필요는 없답니다.
랩 경연인데 당연히 화려하게 랩 조질 수 있는 트랩, 드릴 하는게 유리하지 않음? 그거 갖고 힙합 전체를 따지는 건 좀 이상한거 같음
지금 힙합판 자체가 크게 붐뱁 트랩으로 갈리는데 그 판에 영향받은 랩퍼들이 그럼 뭘함?
새로운거 원하면 유자 들으시든가요
트렌디, 힙, 세련은 쥐뿔 ㅋㅋㅋ 유행 바꾸는게 쉬움?
그리고 쇼미없애고 만든게 이딴거라는데 그걸 저기 참가자가 만든거임? 제작진을 까는거임 아니면 아티스트를 까는거임?
90년대부터 지금까지 국힙은 꾸준히 우상향에 씬 자체가 인식이나 실력이나 상향평준화가 됐는데 뭔 소리를 하는거임,
쇼미든 랩퍼블릭이든 지금 평이 어떻든 다 힙합하는 아티스트들이 잘하든 못하든 일궈놓은 판이고 저런 움직임이라도 보여줘야
비주류에서 주류로 바뀔 기회라도 생기는거임.
빈지노 씨잼? 이 둘만이 전부는 아니지만
재지팩트, 일리때나 젓뮤때나 국힙 색깔을 입혀놓고 음지에서 그나마 양지로 끌어올린 분들이고
당연히 신선한 앨범 꼽으면 저사람들 음반 꼽죠. 방향을 제시한 앨범들인데.
님이 말한 문장들 다시 읽어봐도 포인트도 현실성 없으면서 혼자 해탈한척 늘어놓는 뻘소리밖에 안됨.
반박해도 내말이맞고 받지도 않을꺼
그 라인업이면 붐뱁 해도 존나 재미 없었을듯
이러니까 그 어떤 해에 가장 신선한 음반 꼽으라면 데뷔한지 십수년된 빈지노 씨잼 음반이 꼽히죠; ㅋㅋㅋ
차라리 스카이민혁이나 헉피처럼 아예 올드스쿨 해버리든가
랩 컴피티션에서 튠 깔고 레이지 할수있음?
포인트를 잘못잡으셨군요
무한싸이퍼도 DJ가 경연용 비트만 틀어주는데
거기서 새로운걸 창조하는건 누구도 못함
제작진도 문제있다고 봅니다
그럼 뭘 어떻게 해야된다는거임?
비트는 쇼미때는 클래식랩이나 해외꺼 고를수 있었던거같은데요
랩 경연인데 당연히 화려하게 랩 조질 수 있는 트랩, 드릴 하는게 유리하지 않음? 그거 갖고 힙합 전체를 따지는 건 좀 이상한거 같음
쇼미 잘나갈때는 할수있는게 트랩밖에 없어서 사람들이 트랩만 했나요?
변별력이 없는데 뭐가 유리하다는건지 모르겠네.. 차라리 nas is like 틀고 나오는게 백배는 화려하겠어요
변별력이 없어서 트랩을 하는거죠 붐뱁은 화려하기가 매우 힘든데 반해 트랩은 비교적 쉽고, 대중이 트랩에 쉽게 감탄을 하니까요
붐뱁이 화려하기 힘들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TvM_UDyt7bU
여기 나오는 랩들이 랩퍼블릭에 나온 랩들보다 덜 화려 한가요?ㅋㅋㅋ;; 심지어 하드하지도 않습니다 붐뱁,트랩으로 나눌수 없는 얼터너티브 장르가 얼마나 많은데요
힘들다고 했지 불가능 하다고는 안했는데 잘한것만 띡하고 가져오는 건 부적절한 것 같아요. 그리고 님이 그냥 다 구리네, 힙합을 잘 모르네 하는 건은 님 취향에 안 맞는 걸로 밖에는 안보입니다. 취향이 아니면 취향이 맞는 걸 들으시면 됩니다.
앨범자켓 디자인 구리다거나 sns에서 디스전했다거나 그런 글에는 아주 설전이 오고가는데
요즘은 랩 구리다고 하면 그냥 안들으면 그만이라고밖에 안하는군요;
이거는 절대적 완성도를 떠나서 그냥 님 취향문제임. 진짜 구렸으면 국게 터져나가겠죠.
뭐가 구린지도 모르는 국게 참..
님 취향이 다 올바른게 아닌데 참...
님, 제 취향을 떠나서라도 결과가 말해주지 않을까요?
그게 좋은거였으면 화제성 지표 이렇게 ㅈ박지 않았겠죠?
그들이 내는 음악들 차트 씹어먹었겠죠? 곡 한개 말고 음반이나 만들줄 알면 다행이겠네;
다듀,비와이,창모를 이을 다음세대 랩스타는 폴로다레드인가요? 노윤하인가요? 플리키뱅인가요?
아니면 대중적으로 인기는 많지만 힙합팬들한테는 욕먹는 이영지?
너무 다 상향평준화 되서 누구 한명이 튀지못하는것 뿐인가요?
소신발언 하자면 노윤하는 국힙 넥스트 가능하다고 보긴 합니다...
그냥 힙합에 대한 이해도가 없는것같아요
래퍼들이 꼭 당신 한 명의 입맛에 맞춰줄 필요는 없답니다.
꽤 공감 되는게 죄다 경연용 랩만 자꾸 보여주니까 듣다가 물려요 다 비슷비슷하고
그럼에도 방송 스토리는 재밌음 중간중간 잘하는 사람들도 있고
불편하면 안 보면 되는거임 ㅇㅇ;
왜냐면 칠하고 여유있게 잘하는 래퍼 자체가 몇없어요
아직도 우다다다 라임 때려박는게 잘하는 랩이란 인식이 있음
분명 랍온어비트 비프리 이런 사람들 랩못한다고 생각할꺼 같아서 흠..
경연 특성상 어쩔 수 없어요
차붐도 777때 못한다는 의견이 꽤 있었던걸로 아는데, 요즘이라고 다를리가요..
당장 랍온어비트, 오케이션 이런 래퍼들 쇼츠 올라오면 잘하는거 맞냐는 반응들 나오는데 저 같아도 우다다다 차력 할거 같아요
사운드가 물린다는 점에는 동의하지만, 중간중간 루피 차붐 비지 제이통 등등 유니크한 래퍼들이 환기시켜줘서 전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전 꽤나 유니크한 스타일들이 많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브는 다소 아쉬웠으나 칠한 음악 하는 감마, 오도마
스킬풀한 랩 위주의 신스, 보이비, 하온,
유니크한 스타일의 루피, 제이통, 차붐
쫀득쫀득한 쿤디판다, 해쉬스완, 노윤하
의외의 활약을 보여준 히피쿤다, 루시갱
OG 스러웠던 비지의 벌스 등등
다들 똑같은 양산형 트랩이라기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그건 인정합니다 본인 음반에서는 스펙트럼이 넓은 랩퍼들이 꽤 있죠 다음 회차들을 기대해봅니다
지금 힙합판 자체가 크게 붐뱁 트랩으로 갈리는데 그 판에 영향받은 랩퍼들이 그럼 뭘함?
새로운거 원하면 유자 들으시든가요
트렌디, 힙, 세련은 쥐뿔 ㅋㅋㅋ 유행 바꾸는게 쉬움?
그리고 쇼미없애고 만든게 이딴거라는데 그걸 저기 참가자가 만든거임? 제작진을 까는거임 아니면 아티스트를 까는거임?
90년대부터 지금까지 국힙은 꾸준히 우상향에 씬 자체가 인식이나 실력이나 상향평준화가 됐는데 뭔 소리를 하는거임,
쇼미든 랩퍼블릭이든 지금 평이 어떻든 다 힙합하는 아티스트들이 잘하든 못하든 일궈놓은 판이고 저런 움직임이라도 보여줘야
비주류에서 주류로 바뀔 기회라도 생기는거임.
빈지노 씨잼? 이 둘만이 전부는 아니지만
재지팩트, 일리때나 젓뮤때나 국힙 색깔을 입혀놓고 음지에서 그나마 양지로 끌어올린 분들이고
당연히 신선한 앨범 꼽으면 저사람들 음반 꼽죠. 방향을 제시한 앨범들인데.
님이 말한 문장들 다시 읽어봐도 포인트도 현실성 없으면서 혼자 해탈한척 늘어놓는 뻘소리밖에 안됨.
반박해도 내말이맞고 받지도 않을꺼
좀 곡해해서 들으신거같은데요 트렌디하고 새로운거 하라는게 아니라 그들이 트렌디하고 새로운거라고 하는 음악들이
올드하고 완성도도 낮고 신선하지도 않고 어떤 아무 포인트도 없어서 얘기 하는거에요
하여간 그놈에 유행도 100명중에 100명이 다 유행따라갈거면 완성도라도 좀 갖추든지;
유자같은 소리 하지마시고요; 제작진, 랩퍼들 다 까는거고요 소위말하는 랩스타들 세대교체 안된지 몇년째고
이런 경연프로도 갈수록 욕먹는데 뭐가 꾸준히 우상향인지 모르겠어요, 뭐가 우상향이라는건가요?
음반판매량? 음원순위? 곡퀄리티?
그런데 갑자기 지금은 비주류라구요? 젊은 랩퍼들보다 십수년된 랩퍼들이 더 신선한 음악을 만든다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게 참 어이가 없네요; 저도 님이랑 대화 못할듯
아니 그리고 붐뱁을 한명도 안하고 다 똑같은 트랩밖에 안하는데 뭔 붐뱁이랑 트랩으로 갈려요 같은말 계속 하네..
유행을 따를거면 따르라고요 그니까 별 쓰레기같은 트랩좀 그만하고요 그게 뭔 유행인데 ;대체
그들이 트렌디하고 새로운거라고 하는 음악들
=누가 그들인데요? 누가 지들이 하는게 새롭고 트렌디하다고 했나요?
랩스타들 세대교체 필요해요??
=미국은 나스 아직도 교체 안됐고 필요도 없어보이는데요? 이미 현역들이 잘하고 좋은음악 뽑아주는데 왜 필요한거죠?
켄드릭 드레이크 제이콜 에쎕 얘네 넷이 루키때는 10년전이고 그때도 존나 잘나갔고 지금도 얘네가 현역입니다.
그건 미국이구요 라고 하실거같아서 덧붙이는데요,
한국도 비슷하다고 보는데요. 위에 언급한 슈퍼스타 아티스트들이 루키때 씨잼도 루키였는데 지금 현역이고
빈지노는 그보다 이전부터 더 언더때부터 날아다녔는데 한국은 그땐 언더 오버 나뉠때였고요
어쨋든 그 아티스트이 알아서 좋은 음악 뽑아줘요 왜 세대교체가 필요한데요
힙합 경연프로 뭐뭐 있는데요? 기껏해봐야 힙합의민족인가 그거랑 쇼미랑 언프리티 뭐 대충 이정도 아님?
쇼미가 인기 끌어서 10년정도 해먹은거고 그것때문에 국힙 자체가 수준이 우상향 된건데
쇼미 1때를 찾아보시던가 그 전 힙합을 지금이랑 비교해보시던지요. 아직도 그수준에 머물러 있나
비주류요? 왤케 문맥을 잘못 짚으시는지 모르겠네. 힙합이 그때에 비해서 진보했다는거지.
아직도 대한민국이란 나라에서 힙합으로 먹기가 힘든 장르니 비주류라고 하는거죠
그나마 예전보다 나아졌다는거고요.
젊은 랩퍼들보다 십수년된 랩퍼들이 더 신선한 음악을 만든다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게 참 어이가 없네요.
= 당연하다고 말한적은 없는데, 근데 또 바꿔 생각하면 당연하지 않을것도 없는데요.
십수년 된 그 랩퍼들이 음악을 더 잘하니까 더 신선한것도 할줄 알겠죠
지금 님이 말하는 젊은랩퍼들은 쇼미 유행에 영향받은 애기들 아님? 물론 그들이 새로운거 할수도 있는데
이미 트랩이 활개치고 유행이던때 힙합 접한 나잇대 애들한테 무슨 힙과 세련됨을 바라는지 모르겠네요.
붐뱁이랑 트랩으로 힙합이란 장르가 크게 나뉜다는건데 뭔소리를 하시는거에요
그리고 붐뱁을 뭘 한명도 안해요 스민 오왼 오도마 차붐 다 붐뱁하는 애들인데.
왜 그런 비트가 나왔냐고 그러는거면 디제이를 쪼세요 플랫폼을 쪼지말고
쓰레기같은 트랩인지 뭔지모르겠는데 사람들이 좋아하면 그게 유행이 되는거에요.
님 의지나 생각과는 무관하다고요.
너무 꼰인데
네 꼰맞습니다 개꼰입니다
인정하는 태도는 보기 좋네요
님은 잼민이신가요?
저는 어떨때보면 국힙보다 외힙을 더 즐겨듣고, 외힙에서도 최신곡은 아주 잘듣고있는데요
꼰대지만 멈춰있는 사람이라고 생각안합니다
그렇다고 저기서 레이지하이퍼팝뽕짝인디트로니카슈게이징드림팝포스트락네오사이키델리아포크트로니카IDM앰비언트트립합일비언트를 할 순 없잖아요 본토라 해도 경연 프로그램 하면 대부분 그럴 듯
님 제가 이런말 까지는 안하려고 했는데 리듬+플로우 방송 본적 없으시죠?
얘네도 다 트랩위주로 하는데 심지어 누군지 하나도 모르겠고 말도 하나도 못알아 들어요
근데 듣기는 좋아요
근데 한국에서 하는 경연은 더 구린데 심지어 얘네도 뭐라고 하는지 못알아듣겠음
그런 거면 동의합니다. 그래도 중간중간에 경력 꽤 있는 래퍼들도 나오니깐 그나마 좋았네요.
넌 나가라
님이 나가세요
말을 꼰대같이하셔서 거부감이 들긴하는데 내용은 솔직히 공감함
디만 트랩도 트랩나름이라 생각함
장르의 다양성 문제가 아니라 그냥 순수 실력 문제라고 느껴짐
과하게 획일화된 플로우나 캐릭터성도 한 몫 한다고 느낌
노말한 비트에도 랩 잘하면 다르게 보이죠 당연히
본인의 개성을 잘끌어올린거니까
그리고 가사만 얘기해보자면 그들이 대체 무슨 얘기를 하고싶은건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본인도 모를거같은데
ㅋㅋ 동의해요
근데 저는 가사가 십창이 나 있어도 캐릭터성이라도 있으면 재밌게 소비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캐릭터성 마저 전무하다고 느껴짐.
그나마 캐릭터성 느껴지고 준수하게 랩 하는 제이통 제외 다른 사람들 귀에 하나도 안들어왔음
샤보토 좋았는데 개절었지만
심바 하이
잘하는 분들 많던데요? 딱히 그렇게 똑같다고 생각들지도 않았구요 그냥 이건 취향의 문제 아닐까요
잘하는 사람 많고 다 똑같지도 않았음
심술ㄴㄴ
그 님아 너무 그렇게 부정적으로 보지 맙시다
일단 주목을 받으려면 저런 스타일이 제일 가성비가 좋으니까..
그렇다고 루피처럼 그루비한 랩을 아무나 할수있는것도 아니고
나중에 자신의 스타일 찾기를 바라는 수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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