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트랙 제외하면 랩은 듣기 힘들 정도로 구렸고 쿠기, 로스, 스트릿베이비 벌스가 있어서 그나마 랩 앨범 구실은 했다고 생각해요.
심플함의 미학을 추구하는 건 당연히 알고 있고 더콰이엇 랩을 좋아하는 편인데도 이번 앨범에서의 헐거운 라이밍과 플로우, 흘리는 발음과 게으른 영어 사용은 꽤 실망스러웠습니다. 훅도 기억에 남는 게 거의 없고요.
저는 더콰이엇의 팬이고 주기적으로 ‘더콰엿랩못하지않나요’ 이슈 돌 때마다 옹호글을 쓰기도 했는데요. 붐뱁에 하던 랩을 하라는 게 아니라 적어도 최소한의 리듬감은 챙기던 래퍼였는데, 이번 앨범과 최근에 한 랩 들어보면 라임만 맞추고 대충 뱉고 날린 느낌이 너무 강하더라구요. 마디별 강세나 플로우가 지나치게 단조로워졌죠. 발성까지 탁하게 내니까 더욱 부실하게 들렸고요.
개인적으로 더콰는 시기별로 랩편차가 크다고 느끼는데 제일 좋다고 느꼈을 때가 백온더비츠 볼륨2랑 밀리어네어 포에트리 때고 LF에서 그 다음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오랜만에 근본을 지키는 앨범을 맛본 느낌이라 좋았어요
솔컴출신들이 가사잘써요
영어 좀 줄이면 더 좋을듯
하지만 더콰형님의 마더뻐커는 못참는걸요
파이리~
마지막 트랙 제외하면 랩은 듣기 힘들 정도로 구렸고 쿠기, 로스, 스트릿베이비 벌스가 있어서 그나마 랩 앨범 구실은 했다고 생각해요.
심플함의 미학을 추구하는 건 당연히 알고 있고 더콰이엇 랩을 좋아하는 편인데도 이번 앨범에서의 헐거운 라이밍과 플로우, 흘리는 발음과 게으른 영어 사용은 꽤 실망스러웠습니다. 훅도 기억에 남는 게 거의 없고요.
저는 더콰이엇의 팬이고 주기적으로 ‘더콰엿랩못하지않나요’ 이슈 돌 때마다 옹호글을 쓰기도 했는데요. 붐뱁에 하던 랩을 하라는 게 아니라 적어도 최소한의 리듬감은 챙기던 래퍼였는데, 이번 앨범과 최근에 한 랩 들어보면 라임만 맞추고 대충 뱉고 날린 느낌이 너무 강하더라구요. 마디별 강세나 플로우가 지나치게 단조로워졌죠. 발성까지 탁하게 내니까 더욱 부실하게 들렸고요.
양질의 사운드와 씬에서의 존재감에 비해 랩이 너무 부족하게 들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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