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너 이슈가 가장 핫할때 며칠간 우르르 몰려온 다중이들과 키배 떴었었습니다
국힙에 대한 이해도는 딱봐도 쇼미 대충보고 차트인한 곡들 주어들은 정도
그자들이 펼치는 논리중 하나가 "힙찔이들이 뮤비클릭수 엄청난 뷰너 인정 안하고 꽉 막혀있으니 발전이 없다" 였슴
그리고 하는 소리가 "힙합도 대중문화인데 힙찔이 지들끼리만 대단한걸 향유한다고 착각"이였고
그래서 그 "대중"과 클릭수에 반영된 인기에 착각해서 뷰너는 계속해서 개ㅈ같은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있고 공연도 이ㅈㄹ난거임
국힙이 쇼미로 대중들 앞에 다가갔었고, 맨스티어도 리스너보다 일반인들한테 접근했음
근데 몇몇 당사자들 이익 챙긴거 말고, 문화적으로 진짜 대중들한테 다가갔나?
그냥 소위 "대중"들 입맛에 맞는 "힙합"만 만들어 냈을뿐
앞으로 "대중" "대중성" 앞세우는 사람들은 그냥 돈을 벌고 싶은거라고 보면됨, 틀렸다고 하는건 아님 그냥 솔직해졌으면 좋겠음
근데 당연히 모두가 돈 벌려고 하는 거 아닌가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쪽을 고른 사람과 확고한 매니아층 장사하는 사람이 나뉘었을 뿐
수입이 있는것은 디폴트 값이고, 돈이 되는것이 작업물/컨텐트의 우선 목표인 경우를 말한거에요
제대로된 작품 vs 쇼미 음원, 딩프 초창기 컨텐츠 vs 뷰너... 이런 느낌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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