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태껏 눈팅만 하다가 처음 엘이에 글 써보는 이제 갓 졸업식한 박승환이라고 합니다. 채널명은 진저로 해뒀고, 이번에 스킷 두 트랙을 포함한 총 12트랙 분량의 믹스테잎을 소소하게나마 준비해봤습니다.
항상 취미였던 음악 작업이었지만 점점 흥미가 생기고 재미가 붙어서 아직까지 놓지 못하고, 최근에는 업으로 삼을까 고민도 하던 와중에 그러면 믹스테잎을 하나 제대로 준비하여 평가를 받아보면 어떠할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이번 믹스테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준비하던 과정에도 어느 하나 순탄치 않았던 부분이 없었는데요. 사실 제가 2주도 채 안된 시간까지 IB 시험기간이었기에 음악에 할애할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보다 이 전의 문제점은 바로 장비와 장소였는데요. 장비는 맥북 가라지밴드에 유선이어폰 마이크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무엇 하나 제 성에 차는 결과가 나오지도 않았고요. 더 심각한건 장소였는데, 주변에 방음이 되는 장소가 없어서 평소에는 그냥 방구석에서 이불 포옥 뒤집어 쓰고 녹음을 했고요. 그나마 가끔 학교 음악실에 몰래 잠입해서 녹음을 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제일 심각했던건 그냥 제 노래실력이지만요. 별 되도않는 멜로디를 넣겠다고 욕심이 생기는 바람에.. 이번꺼 평 괜찮으면 바로 장비부터 살겁니다... 하핫
아무튼 잡설 (징징글)이 꽤 길었네요. 이번꺼 진짜 열심히 시간 쪼개가며 준비한 앨범인 만큼 즐겁게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밑에는 제 믹스테잎 링크입니다.
하나는 1번부터 12번째 트랙까지 한 영상에 들어있는 통합본이고요, 하나는 한 곡 씩 올려둔 개별영상들 묶어둔 재생목록입니다. 골라들으실거면 2 3 5 8 10 11 12 요정도만 걸러들으셔도 됩니다..
개별트랙 재생목록: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Rb8NWGfYVJ623UkvUZy24mbKQOZYEkWW

통합본: https://youtu.be/Askl4KHNPIM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