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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곡들을 만듦으로써 장르 내 기준을 강화하고 창작물의 평균을 올린 적이 아예 없는 부류에게 '게임체인저' 같은 말 붙이는 거 너무 안쓰럽더라고요.
자신이 좋아하는 면이 있는 아티스트를 팔로우하면서 행보를 응원하고 커뮤니티에 글 남기는 거 너무나 자연스러운 행위라고 생각하는데요. 올려쳐주고 싶은 팬심은 이해하지만 상황이랑 분위기 파악은 좀 해야 되지 않을까요? 어제는 카피캣을 두고 게임체인저 운운하는 글도 봤는데 참...
붐뱁 비트에 스네어에 라임 박는 정직랩을 해야 된다는 게 아니에요. 장르나 문화에 유의미한 기록을 남기는, 따라부르고 싶은 랩을 하는 래퍼가 요즘 얼마나 있을까요? 식케이가 뱉는 랩과 멜로디가 기억에 남고 흥얼거릴 매력이 있는 걸까요? 엉망인 한영혼용에 흑인 억양으로 마감한 그것들이? 상대적으로 김하온의 플로우와 작사 실력이 더 돋보이더라고요. 물론 둘 다 데뷔 이후 공개해온 트랙들에 비해 자신감이 너무 넘쳐서 웃기긴 했지만.
미국의 잘나가는 래퍼들이 시간 많은 오타쿠 호구들이라 랩이랑 멜로디에 라임 딱딱 박고 치열하게 창작하는 게 아닌데, 요즘 한국 래퍼들은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코르캐쉬의 솔직함 태도 같은 거 재밌긴 한데 그걸 랩이라고 하면 좀 안 될 것 같거든요. 스카이민혁도 아슬아슬한 포인트가 있다고 생각하고요.(너무 많은데 열거하긴 싫어서 유명한 사람들만 얘기했어요.)
걍 요즘 활동하는 한국 래퍼들, 트래퍼들 곡 듣다가 든 생각인데 남겨봅니다.
ㅋㅋ 전형적인 내려깎기 숭배글
특정 트랙들에서 느껴지는 역량의 편차를
랩으로 취급 안할 정도로 잣대가 엄격하다면
스윙스 신보를 좋게 느끼진 말았어야죠...
그냥 계속 스윙스만 들으셈 ㅇㅇ
나이 먹는건 슬픈거임
주관적인 영역이죠
왜 뭐가 옳다 그르다를 정의 내리려고 하세요
네 감상할 때 단순하게 취향도 반영되고 주관 영역 맞죠. 저도 뭔가 정의내리려고 하는 건 아니에요. 단지 게임체인저 같은 게 언급되는 게 좀 웃기더라구요.
이 문화? 바닥? 안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가사로 애매하게 언급하면서 밖에서 보면 웃겨 보이는 싸움을 하고 있는데, 정작 창작물의 수준은 올라간 건지 생각해보면 잘 모르겠더라구요. 사실 뭐 카피캣 운운하는 것도 웃긴 게 카피했다는 곡들 랩만 들어도 너무 허접하거든요.
라이밍을 제대로 하는 것도 아니고 Bar로써의 한방도 없는 빈약한 표현력들 하며... 한국힙합 카더라에 관심 없으면 뭐라고 하는지 알아듣기도 힘든 옹알이처럼 들리는 발음들까지. 동시에 흑인 흉내는 포기 못하겠고... 랩이고 멜로디고 너무 대충 만드는 것 같은데 게임체인저가 왜 언급돼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 정도로 잘 만들어서 발표하는 사람들 너무 적은 것 같아서요... ㅠㅠ;
식케이는 게임체인저 맞음
라이밍을 제대로하고 Bar로써 한방이 없는 빈약한 표현력
현재 음악 시장에 별로 필요없는 재료들임
새로운 음악 찾아들을 시간이 없거나
몸이 노쇠화돼서 체력이 부족하다면
누군가의 취향이 담긴 큐레이팅이 못 미덥다면
에센셜이나 떼껄룩 같은 플레이리스트 모음집의 존재도 모를 정도로 늙었다면
그냥 빌보드 핫100 이라도 들으세요...
식케이가 게임체인저 소리 듣는거보니까 진짜 국힙 망했다는게 새삼 체감이 되네요🥵🥵
내려치기 당하는 거 같아서 과장해서 표현해보긴 했는데
2016년도 기준으로 식케이 키드들 많이 탄생한건 팩트라서요
물론 스윙스, 오케이션도 게임체인저임 저한테는요.
스윙스 기습 숭배 ㄷㄷ
스트릿베이비 신보 신나고 좋던데
스트릿베이비 기대하고 있었는데 저도 좋게 들었어요. 사실 기대한 만큼은 아니었지만 최소한 이 정도로는 랩을 해줘야 힙합한다고 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해요.
https://youtu.be/th1oFckHVIA?si=EmW7ACWooZhzFIkt
ㅋㅋ 전형적인 내려깎기 숭배글
숭배는 무슨, 스윙스 곡 2개 있어서요? 막곡은 콰이엇, 키드밀리 랩이 너무 죽여줘서 리스트에 올려놨어요. 이 글은 랩으로 구성된 곡 만들 때 흑인들 흉내만 내면서 우라까이 하듯이 대충 만들지 말고 라이밍도 제대로 하고 표현도 좀 참신하게 했으면 해서 올린 글입니다.
기억에 남고 기간이 짧더라도 유행이라도 되는 라인을 랩으로 뱉는 래퍼가 요즘 있나요? 요즘엔 느낌 위주의 곡들이 대세라고들 둘러대는데 정작 그렇게 빨아대는 미국의 대세 힙합뮤지션들이 고작 그 정도 수준으로 라이밍하고 뻔한 가사를 랩으로 뱉진 않죠. 주제의 참신성은 비교하기 민망할 정도고요.
식케이도 싫어해
코르캐쉬는 랩으로 취급도 안하는 형편없는 수준
???
이건 취향으로 존중해줄 영역이 아님
일정 시기 이후로 랩을 듣지 않아서 도태되어버린 감각을
자랑스럽게 떠벌리는 불쌍한 글
코르캐쉬는 과거 트랙들은 괜찮았죠. 최근에 공개된 랩들은 처참하던데요?
특정 트랙들에서 느껴지는 역량의 편차를
랩으로 취급 안할 정도로 잣대가 엄격하다면
스윙스 신보를 좋게 느끼진 말았어야죠...
그니까요. 저도 업그레이드5가 존나 쩔었다는 게 아니라니까요. 저도 그 앨범 2곡밖에 안 들어요. 동어반복에 참신하지 않은 플로우 범벅이니까요.
요즘 래퍼들의 리얼함과 개성이 매력적으로 담기기엔 예전만도 못한 만듦새의 랩과 트랙이 너무 많다는 얘기였어요~
어... 이거 심바임?
영광임다 ..
그냥 계속 스윙스만 들으셈 ㅇㅇ
나이 먹는건 슬픈거임
걔가 날 갠소
하고 싶댔오
날 선물 했오
이거나 평생 들으쇼
크아... 야 지훈아
너 형이 너 좋아하는거 알지?
너 이거 녹음하냐? (작사 스윙스)
힙합이 이제 단순히 음악로써의 확장을 넘어서는 단계인듯
랩도 아무의미없는 병신소리 지껄여도 좋으면장땡인경우도 많고
미국본토에서도 올드스쿨세대들이 오피움같은 애들이나 무지성트래퍼,멈블래퍼들 싫어하는 기류가 있는걸로아는데
그냥 팔짱풀고 즐기는게 젤 이득임. 힙합뿐만아니라 락같은 장르음악팬들도 마찬가지
그쵸. 근데 가사가 멍청할 순 있고 좆대로일 순 있어도 랩이 기본적인 구성도 갖추지 못하게 되면 아마 지금보다 더 음악 장르로 존중받지 못하게 될 거라고 생각해요. 이미 그런 상황에 와있다고 생각하구요.
뭐 저도 그걸 지켜보는 입장일 뿐이죠. 걍 글로 써봤을 뿐, 뭘 바꿀 수 있는 것도 아니구요. 걍 배설해서 시원 ..
음악을 하는 목적하고 시대가 넘 바뀐듯
솔직히 논란이 계속 생기는거 자체가 게임체인저라는 이름에 끼기 애매한거라고 봅니다 ㅋㅋ 버벌진트, 일리네어한테 게임체인저라고 했을때 누가 반박합니까?
스윙스가 대체 왜 게임체인저임?..
그건 좀.
윙스햄은 체인저가 맞음
현재의 폼으로 과거의 업적을 재단하려 드는 가장 어리석은 부류
마이크 타이슨이 제이크폴한테 지면
마이크 타이슨도 왜 전설이냐고 하겠네 ㅋㅋㅋ
식케이가 체인저는 아닌거 같긴해도 랩은 깔롱해서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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