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네어나 코홀트가 무리하게 이땅에 머니스웩과 트랩을 심은 시점이 뒤틀림의 시작일까, 스윙스가 무리하게 공격적인 에티튜드를 심은게 뒤틀림의 시작일까 하는 슬프고 무서운 생각마저 들기 시작했습니다물론 지극히 잘못된 생각인걸 알지만.....
대체 뭔ㅋㅋ
머니스웩,트랩은 장르 특성상 굳이 일리네어, 코홀트가 선도하지 않았어도 필연적으로 생겼을거라 생각하지만, 이 요소들을 자기 것으로 만들지 못하고 그저 멋만 비스무리 흉내낼려는 이들이 과도하게 우후죽순 생긴게 현 문제의 시발점이 된거일수도.. .
결국 자기화와 수용이 제일 중요한것 같네요.
그게 다른 양산형 트래퍼들과 언에듀의 차별지점 같기도 하고
뭐 결국에는 정-반-합의 과정을 거치게 되어있으니까 뭔가 그 사이에서 새로운 안티테제가 나오길 기대해 봐야죠
대체 뭔ㅋㅋ
표현이 과격하긴 했지만 북미의 시류를 충분히 재해석하고 자기화하여 로컬라이징할 시일은 필요했다고 봐요
근데 그런게 쇼미를 통해 번갯불로 콩볶듯 급하게 이뤄지다보니 급하게 쌓아올린 큰 탑이 흔들리는 느낌
유행과 트렌드는 힙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고 그걸 적절하게 선도한 게 일리네어와 코홀트죠
급하게 쌓은 것도 아니고 힙합에 무너질 탑이 있던 것도 아닙니다.
쇼미 같은 미디어가 저질 트래퍼 양산하고 온갖 사고 치고 돌아다니는 래퍼들이 문제라는 의견이 더 간단해 보이는데요
저도 표현을 과격하게 하자면 언에듀와 씨잼 킁 이후로 잘못된게 더 정확할듯
언에듀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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