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인지도 있는 릴러,식케이,창모마저도 자극적인 가사를 쓰는데
조금만 더 마이너하게 들어가면 돈,여자,섹스,마약,갱에 대한 가사가 주를 이루는데
이게 희화화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뷰너가 잘한 건 아니지만 미친듯이 욕할 이유도 없다 봐요.
뷰너가 풍자한 것들이 지금 국내힙합의 현실이고 사실인데..
할말 없잖아요.
쇼미가 없어지면서 거품이 다 빠진게 맞고
원래부터 대중들의 관심도는 메이저 장르에 비하면 매우 약한 수준이었죠
한국힙합의 발전 , 부흥의 기준이 대중성에 있는 것이라면 포기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혹은 김심야 말처럼 바비,비와이,빈지노를 뛰어넘는 거대한 슈퍼스타가 탄생하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방송없이)
이제 멜론차트에서도 힙합이 잘 안보여요 ㅠ
뷰너가 잘한게 아니면 지금 국힙판도 마찬가지로 딱히 잘한건 없다고 생각함...
글게 왜케 힙합안듣는 대중들 의견에 휘둘리는지 모르겠음.
언에듀를 필두로 많은 기믹래퍼들 비리스너들이 들으면 걍 븅신새끼 그이상 그하도 아님.
"부흥의 기준이 대중성에 있는것이라면" ㅇㄱㄹㅇ
진짜는 진짜들만 알아봐야함. 우리는 진짜가 많아지도록 노력해야지 시장에 가짜가 꼬이면 썪기 마련임. 쇼미라는 대중적 마케팅 요소가 사라짐에, 이제 시장엔 진짜들만 남은거라 봄. 문화에 애정과 깊이가 있는 사람들만 남은거임. 좋게 생각해야함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