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연예계에 버텨주고 있어야
어디가서 무시 안당하는건데
그런쪽으로 신경도 안쓰고 연예계 인맥도 별로 없다보니까
오히려 그런식으로 가는걸 힙합 미덕으로 여기고
그러다보니까 붕뜨는거죠.
돈만 많다고 무시 안당하는게 아닙니다.
어차피 걔네도 돈은 벌만큼 벌어요.
저는 래퍼들이 연예활동 하는거 요즘 대찬성입니다.
대중들한테 힙합이 다가갈 필요가 있어요.
어디가서 무시 안당하는건데
그런쪽으로 신경도 안쓰고 연예계 인맥도 별로 없다보니까
오히려 그런식으로 가는걸 힙합 미덕으로 여기고
그러다보니까 붕뜨는거죠.
돈만 많다고 무시 안당하는게 아닙니다.
어차피 걔네도 돈은 벌만큼 벌어요.
저는 래퍼들이 연예활동 하는거 요즘 대찬성입니다.
대중들한테 힙합이 다가갈 필요가 있어요.
박재범님은 힙합아티스트가 아니라 그냥 연예인이라고 생각하는건가..
근데 락이 유행할 때도 지금이랑 크게 달랐나 싶어서...
오히려 쇼미 이전에 힙합 시장이 크기 전 시절이 대중적으로도 영향력있는 래퍼들은 더 많았던것 같아요. 에픽하이, 리쌍, 다듀, 드렁큰타이거, mc몽 등등.. 이때는 mama 같은데서 아이돌들이랑 대상 경쟁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시장 파이는 커졌지만 씬 안에서만 노는 느낌..
이런 현상이 생기는 원인이 뭘까요?
복합적일것 같아요. 힙합에서 범대중적으로 어필이 될만한 파생 장르가 발라드랩 같은거였는데 시대가 변하면서 그 장르가 사장된것도 있고, 힙합이 쇼미 등의 이유로 점점 파이가 커지면서 내부팬들만으로도 어느정도 먹고살만하니깐 굳이 외부로 영역을 넓힐 필요성을 못느끼는것도 한 몫 하는것 같고요. 그리고 쇼미의 자극적인 편집과 트랩장르 등장이후로 양아치(?)화 된 래퍼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대중들한테 이미지가 안좋게 박힌것도 한몫하는것 같고..
연예활동은 충분하죠 유튜브에서 연예인들하고 촬영도 많이하고 오디션 프로나 케이블 예능에도 한두명씩 껴있고 아이돌이랑 작업도 합니다.
대중적인 인식도 '쟤넨 왜 맨날 돈자랑해' 에서 '그런가 보다' 로 좀 좋아진 편이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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