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겠다고 글을 남겼을때 관심 보여주시고 격려 보내주셨던분들 , 소중한 랩 보내주신 래퍼분들에게 먼저 정중히 사과 드리고 글 적겠습니다 .
한시간 전인 오후 1시에 싸이퍼를 게시 하였습니다.
역시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이 감사하게도 댓글 남겨주시고 추천 눌러주셔서 곧 바로 워크룸 상단에 노출 되었습니다 . 그런데 유투브에 참여해주신 래퍼 한분이 화가 난 상태로 댓글을 남기셨습니다.
본인이 보낸 박자를 왜 이렇게 망쳐놓았냐고..
말씀드렸습니다 . 보내오신 파일이 각자 다른 박자를 타고 있었기에 임의로 박자를 선택할수 밖에 없었다고 ..
하지만 본인은 제대로 된 파일을 보냈고 , 본인의 소중한 랩을 마음대로 변형 시켜버렸다고 생각한 저에게 화를 내셨습니다.
저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 이분의 랩을 삭제하고 다시 업로드를 해야할까?
다시 이메일이 왔습니다. 이분의 친구분이며 역시 참여해주신분도 같은 항의를 하셨습니다.
총 15명의 래퍼분들을 영상에 업로드 하였으나 5명 정도의 래퍼분들이 올바른 파일을 보내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보내주신 소중한 랩들을 일단 어떻게 해서든 올려야 한다는 생각에 이 다섯분의 랩을 제 임의대로 판단하여 비트위에 올렸습니다 . 이 점이 정말 큰 실수임을 깨달았습니다 . 본인들의 소중한 랩을 제가 마음대로 판단하면 안된다는것을 간과하였습니다 . 잘못된 파일은 제외를 했어야 하고 애초에 애매한 모집 공고 부터가 저의 잘못임을 뼈 아프게 느끼고 있습니다 . 큰 관심과 격려 보내주신 엘이분들 , 소중한 랩을 보내주신 래퍼분들께 정말 죄송합니다 . 결과적으로 보내주신 소중한 랩들은 사람들에게 공개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 분명하게 저의 역량 부족입니다. 글 줄이고 사라지겠습니다 .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
부족한 점을 알았으니 다시 천천히 준비하면 돼죠~
포기하지 말아요ㅎ
아앗..참여했었는데 아쉽게 되었네요ㅜ
파이팅하시고 다음작품 기대하겠습니다..!
정확한 내막은 모르겠지만 피처링으로 다른 분에게 녹음 파일을 받았는데 박자가 어긋나는 경우
저는 대부분 보낸 사람의 아카펠라 파일과 받는 사람 시퀀서의 샘플레이트가 달라서 생기는 문제더라구요
저도 전문적으로 배운게 아닌지라 애좀 먹은 부분입니다.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움직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듣고싶었는데 아쉽게 됐습니다.
포기하시지 않았으면 합니다ㅠㅠ 이번에 참가했지만 아쉽게 등록이 안되었지만 좋은 움직이라고 생각합니다! 포기하지말고 계속해주세요!
미리 샘플레이트를 통일한 뒤 작업하셔야합니다
응원합니다 ㅠ ㅠ
참여했었는데 아쉽네요 ㅠ
응원했었는데 그러한 어려움이 있었군요ㅠㅠ 멋있고 좋은 시도라고 생각했었는데 아쉽네요ㅠㅠ
보내주시는 분들이 확실하게 보내주시는 경우가 생각보다 적어요. 전부 48에 24, 그리고 비트 길이 생각해서 보내줘야 하는데 가끔 자기 랩부분만 짤라서 보내주시는 분들도 있고.. 아무튼 아쉽지만 앞으로도 이런 움직임이 계속되었으면 하네요. 좋은 시도 감사합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