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APRO(아프로)의 두번째 프로듀싱 앨범
DOUBLE SIDEDNESS " ( 양면성 ) part.01이 2017년 6월 8일 공개된다.
APRO 는 2016년 첫번째 프로듀싱 앨범인 ANIMAR EXHIBITION "WHAT I WANT TO DO" 를 공개 하였고, 동시에 kangol art space 에서 음감회와 다양한 작가들과 함께 앨범에 관한 전시회를 진행하였다.
대표적으로, DPR LIVE(디파알라이브) - RIGHT HERE RIGHT NOW (Feat. Jay Park, LOCO)와 KEEBOMB (키밤) - RED MAN 이라는 곡을 프로듀싱하였다. 그 이후 현재 2017년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과 프로듀싱을 작업중이며, 많은 기대를 하고있다.
프로듀서 APRO는 본인의 녹음기로 항상 여러곳에서 실제 음원에 사용되는 소스들을 모은다고하였다. 시컨싱을 재대로 배워본적이 없어서 원하는소리를 찾지못하여 녹음하여 시작한것이 시초가 되었으며, 그 이후 다른 음악과는 다른 소스들을 원하다보니 그 방식을 계속 고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APRO는 실제 전시를 준비하며 제작한 영상이 뮤직비디오로 공개되며, 앞으로 다양하고 색다른 시도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
APRO는 프로듀서 이자 전시기획을 하고있으며, 자신의 프로듀싱 앨범을 매번 전시회와 함께 준비한다.
매번 자신의 앨범 전시회로 표현하려고 하고,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전시회에 초대하는 마음으로 앨범을 준비한다고 한다.
이름과 흡사한 "Afro beat music"을 좋아하며 퍼커션과 독특한 리듬을 선호하는 APRO의 앨범은 2017/06 "part.01" 그리고 같은 해 2017/08월 "part.02"로 공개 한다. 이번 앨범은 양면성에 대해서 표현을 하려고 노력했으며, 그렇기에 파트를 나누었다고 이야기했다.
(**afro beat)
1970년대 나이지리아에서 탄생한 음악 형식이다. 서아프리카의 음악 전통과 재즈, 펑크(funk) 등의 서양 음악이 퓨전된 스타일로 흥겨운 사운드와 독특한 리듬이 특징이다.
01. AND (Analog and Digital) / 다시;봄
1번째 트랙인 AND는 (Analog and digital) 의 줄임말이기도 하다. ' 어느시대의 analog는 또 어느시대의 digital 이기도 하다 ' 라는 문장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제목으로 정했다.
국악은 항상 4/3박으로 이뤄지는데, 그래서 국악에 발전이 없다는 이야기를 접한 APRO는 4/4박으로 이 Track을 만들었고, 한국 전통악기들과 요즘많이 트랜디한 Vocal chop 이 아닌 직접 녹음기로 녹음한 판소리로 구성을 잡았다.
그래서 " 새로운 시작 " 이라는 의미에서 AND라고 타이틀을 표현했다고 전했다. APRO는 자신이 어디를 대표 하는지를 이번 앨범 첫번째 Track에서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다. 또, APRO는 추후 자신의 Track들로 DJing 하여 큰 공연을 기획하고 있는데, 그 쇼에서 매번 오프닝으로 이 Track을 틀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트랙의 의도를 알리기 위해 2017년 5월 26일 부터 6월 1일 동안 마포구 연남동 ' Art space 담다 ' 에서 한국 트렌디셔널 타투를 하고있는 타투이스트 DOKGO(독고)의 개인전을 기획하였고 그와 함께 아프로는 AND트랙을 전시했다.
(**DOKGO의 개인전 전시[ 다시; 봄 ] )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애국지사분들과 위안부할머니들의 희생과 아픔을 다시 한번 기리고 감사를 잊지 않기 위해 기획한 전시이고, 수익금 전액은 기부할 예정이다.
02. Pills ( Feat. ??????? )
inside / outside
2번째 트랙 Pills는 퓨처링으로는 ????????? 가 참여했으며, 약에 대한 양면성(치유와 중독)에 대해 흥미를 느껴서 만들었다고 하였다.
" 매번 영화를 보는것처럼 스토리텔링이 되는 편곡을 하고싶어요. 다소 트랙수가 많다고 주변 프로듀서들이 피곤할정도로 섬세하다고 하지만.. 저는 그게 좋거든요.. 적어도 제 앨범 만큼은.. 왜냐하면 나중에 제 프로듀싱 앨범으로 하나의 뮤지컬을 만드는게 지금 매년마다 준비하는 앨범에 최종적인 계획이에요. 참여한 아티스트들 그리고 그곡에 테마에 맞게 무대를 준비해줄거에요..
그래서 저는 가사가 있다면 그 가사를 몇십번 읽어보고 마치 제 이야기인냥 빠져들어서 몰입하고 그에 어울리는 소품(사운드)를 찾고 구상해서 그 방안에 인테리어를 하려고 노력해요.."
2번트랙인 pills는 inside/outside 버전으로 나뉘어 공개되며 6/6일 inside버전이 soundcloud에 선공개 된다.
** APRO만의 색깔이 담긴 뮤직비디오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A P R O -
soundcloud
| https://soundcloud.com/aproduce

| https://www.instagram.com/apro.co.kr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