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심심해서 한 번 써봅니다.ㅎㅎ
1번 MMLP1
당연히 이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트도 너무 무난했고 특히 랩스킬이 정점을 찍었었죠.Stan,The Way I Am은 저의 인생트랙 중 하나에요.
2번 TES
MMLP가 앨범구성면에서는 더 뛰어나지만 확실히 킬링트랙은 이 앨범이 더 많죠.
에미넴의 프로듀싱 비중이 더 많은데 지금도 이때처럼 프로듀싱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3번 MMLP2
확실히 MMLP1보다는 못하지만 이상한 트랙 몇개 빼면 꽤 킬링트랙이 있는 앨범이죠.
특히 나쁜남자랑 유산 그리고 뇌없음은 예전 모습을 아주 살짝이라도 보여주는 트랙이죠.
디럭스에 수록되있는 곡도 되게 좋구요.예전만 못하다 하지만 솔직히 MMLP는 현재의 마샬매더스를 보여주는 앨범이므로 그냥 만족하며 듣고있어요.더구나 랩갓은 진짜 랩으로선 그를 못이긴다는걸 보여주는 트랙이죠.
4번 SSLP
저는 이게 4번이네요.엠 앨범 중에 가장 다듬어지지 않은 맛의 앨범이죠.특히 저스트 돈 기버 뻑 뮤비에서 할머니 모가지 잡는건 아직도 기억나네요.ㅋㅋ
5번 Recovery
많은 사람들이 엠의 톤이 너무 높다.팝같아서 듣기 싫다 하는데 저는 뭐 이런 엠도 괜찮습니다.
엠은 여태까지 자기의 인생관을 앨범에서 보여준거지 애초에 Angry Blonde라는 컨셉을 처음부터 잡고 시작한건 아니니깐요.이 앨범 역시 마약에 찌들었다가 부활하겠다는 자신의 인생관을 담은 앨범입니다.판매량도 어마어마 했죠.
6번 Rellapse
드레영감의 디톡스 비트를 다 쏟아다고 극찬을 해도 비트가 진짜 괜찮았죠.
하지만 한가지 어마어마한 아쉬움이있다면 비정상적인 컨디션상태에서 랩을 한 에미넴이죠.
만약 정상적인 상태에서 랩을 하고 가사를 썼다면 아마 3번에 있었지 않을까하는 진짜 아쉬운 앨범이네요.ㅎㅎ언더그라운드,Stay Wide Awake,아리따워는 그나마 정상적인 랩이었어요.새벽3시도
7번 Encore
최악이라서 한 두 번들었네요.
요즘 에미넴의 행보를 보면 명반만들자가 아닌 즐겜모드라서 참 아쉽네요.
그렇다고 그가 40대 중반나이에 불행한 삶을 살면서 분노로 랩을 하는걸 바라는것도 뭔가 찜찜하죠.ㅋㅋㅋ그냥 본인이 더 늙어서 랩을 못하기전에 쩌는 앨범 하나 만들어줬음 좋겠네요.자기는 석유될때까지 랩할거라고 싸이퍼에서 말했지만..
최근에 게임의 부활을 보면서 살짝 기대를 겁니다.
Encore도 토이솔져나 모킹버드는 진짜 좋아하고 원샷투샷쓰리샷뽀샷~도 좋고 나머지도 몆개는 좋더라고요.
MMLP2 처음에 돌렸을 땐 꽤 괜찮았는데 자꾸 듣다보니까 질리더라구요..
1 MMLP
2 TES
3 Recovery
4 MMLP 2
2. TES
3. SSLP
4. MMLP2
5. Recovery
6. Relapse
7. Encore
2. TES
3. SSLP
4. MMLP2
5. Relapse
6. Recovery
7. Encore
TES
SSLP=MMLP2
Relapse
Recovery
Encore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