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스포티파이 청취자수 70만이면 칸칸 절반 정도인데도 벌써 전세계적으로 카피캣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벌써부터 국내 인스타 매거진들에서 많이 소개되고 있음
이렇게 하입받는 스타는 정말 오랜만인 것 같음. 음악 금수저에 비트, 믹싱, 아트웍, 뮤비까지 다 혼자하는 천재 이미지도 있고
무엇보다 엘프같이 생긴 백인 꽃미남인게 너무 사기임.
또 힙합씬에서 가장 컬트적이고 열성적인 오피움 팬베이스를 흡수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기 상승 속도가 놀라움. 켄칼슨 투어 오프닝을 선뒤로 2hollis 도 YVL의 일부로 여겨지고 있는데, 오피움 쪽에서는 락스타를 대체하고 있는 raver 이미지와 언더그라운드스러움을 챙겨가서 좋고, 2hollis 쪽에서는 사실상 힙합이 아닌 음악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힙합팬들로부터 팬베이스를 끌어 모을 수 있어서 서로 윈윈임.
근데 음악에 있어서 지금처럼 칭송받을 정도로 참신한지는 모르겠음. 일단 비주얼과 음악 양쪽 부분에서 드레인갱의 영향이 아주 짙게 보이고, 장르 융합&실험성 역시 힙합 장르 바깥으로 좀만 나가도 그렇게 드물게 보일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함. 또 거의 힙합이 아닌 음악을 하고 있으면서 소비되는 영역은 힙합씬이라는게 조금 반칙같이 느껴짐.
대표곡 중 하나인 say it again은 힙합이 완전히 아니고 또 그렇게 새로운 스타일의 노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힙합씬에서 소비되고 있다는 이유로 되게 실험적인 시도로 여겨지고 있음
(또 2hollis와 팬덤이 겹치는 본토 오피움 팬들은 특히나 다른 장르나 문화의 아카이브에서 레퍼런스를 가져오는것에 좀 취약하고, 너무 쉽게 찬양/숭배해버림)
그래도 음악이 좋은건 사실이고, 또 음악을 넘어서 캐릭터 자체가 가진 스타성이 엄청나다고 봄. 어쨌거나 현재 씬에서 제일 기대되는 아티스트임
음악보다 비쥬얼때문에 더 높게 평가받는거 같아요
켄칼슨 같이 생겼으면 절대 못떴음..
칼순이는 귀여운맛
2hollis 그냥 넥스트
사실 힙합 씬에서 활동하는 것도 전략이죠. 물론 반칙이라고 말할 수 있고 그것도 맞지만 EDM이나 팝 씬은 상당히 뜨기가 어려우니 영리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힙합이랑은 거리가 먼 음악을 하는 사람이지만 음악성 하나는 쩌는 아티스트인 것 같습니다 전망이 기대가 되는 아티스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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