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음악

좋게 들은 사람들한테 미안한데 제이켠 앨범 촌스러움

title: Big Sean불가항력으로메꿔2025.04.20 18:47조회 수 4437추천수 9댓글 51

제이켠 특유의 그 코웃음 치는듯한 플로우와


그루브를 만들 때 음절을 끄는게 특히 촌스러움


이번 앨범은 비트도 그렇고 랩도 그렇고


빅딜 시절 제이켠 잘나갈때 팝느낌 나는 비트 말고


빡쎈 비트에 했다면 이런 느낌이었다 보여주는거


그 이상의 의미는 없다고 봄...


솔직히 윙형 최근 앨범보다도 많이 구린데


언급은 비슷하거나 더 많아서 악플 써봄..

신고
댓글 51
  • 파트라슈Best베스트
    15 4.20 19:01

    이런애들은 힙갤에나 갔으면 좋겠네

  • title: MUSICm1N10d0Best베스트
    15 4.20 19:06

    말하는거보면 뭐 다를거 없어보이는데

  • 파트라슈Best베스트
    9 4.20 19:03

    님이 문제니까 애들이 대화를 못하죠;; ㅋㅎ

  • 4 4.20 18:58

    비트며 믹싱이며 요실금처럼 나오는 영어단어며 커리어 중 한 번도 랩과 파격적 음악으로 주목받은 적이 없는데 스스로 씬의 대체불가인 것처럼 언급하는 것까지… 랩 조금 더 잘하는 원선 같아서 안타까웠네요…

  • 15 4.20 19:01
    @anmond

    이런애들은 힙갤에나 갔으면 좋겠네

  • 4.20 19:02
    @파트라슈

    걔네들은 저랑 카페에서 5분도 대화 못할 텐데 무슨ㅠㅠ;;;

  • 9 4.20 19:03
    @anmond

    님이 문제니까 애들이 대화를 못하죠;; ㅋㅎ

  • 15 4.20 19:06
    @anmond

    말하는거보면 뭐 다를거 없어보이는데

  • 4.20 21:03
    @anmond

    REBIRTHDAY도 구렸나요?

  • 4.20 23:16
    @사무스아란

    그 앨범이 음악적으로 최고점이었고 랩을 랩답게 하던 시절이었다고 생각해요. 당시 다른 앨범에 피처링해도 꽤 괜찮았죠. 그걸 이어갔어야 했다고 생각하는데 딱 그때부터 안타까운 음악들만 했다고 보고요.

  • 4.21 00:05
    @anmond

    사실 럭키제이는 나쁜 의미로 충격이긴 했어요.

  • 4.21 09:39
    @사무스아란

    평가 자체가 없는 음악에 가까웠죠. 늘 행보가 애매했고 컨셉을 따라 단발성으로 끝나버리니 아티스트로서의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적이 없었죠. 사실 재능만 놓고 보면 꾸준히 자기 예술만 해왔어도 뭔가 이뤄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쉽고요.

  • 4.20 21:42
  • 4.20 22:01
    @이제르론

    영양가 있는 글이었져

  • 4 4.20 22:30
    @anmond

    병신같은 글이였어요

  • 4.20 22:51
    @파트라슈

    병신들이 읽으면 그럴 수도 있져

  • 2 4.20 23:05
    @anmond

    그건 니가 개병신이라 그런거에여 :)

  • 4.20 23:10
    @파트라슈

    헤헤 멋진 월요일 되세여 :(

  • 2 4.20 23:12
    @anmond

    네 ㅎㅎ 님은 병신이니까 힘든 월요일 되세요 ;(

  • 2 4.20 22:43
    @anmond

    죄송한데 진짜 병신같아요

  • 2 4.20 22:50
    @새벽공기

    전 안 죄송해요;;

  • 1 4.20 23:01
    @anmond

    꺼지세요;;

  • 4.20 23:02
    @새벽공기

    지가 뭔데;;;;;;;

  • 3 4.20 23:04
    @anmond

    병신 제거하는 사람이요;;;;;;;

  • 1 4.20 23:09
    @새벽공기

    비비떡칠하고 애교부렸지만 가요씬에서 대박이 터진 적도 없이 씬에서 스스로 제거됐다가 갑자기 씬에 큰 획이라도 그었던 OG 코스프레하는 그분은 님 손에 제거되지 않아서 너무 다행쓰

  • 4 4.20 23:15
    @anmond

    작성글보니까 여기서 욕 많이 쳐먹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윙스좀 그만 빠세여 ~~ 빨거면 조용히 빨던가 제이켠 깎아내리면서 빠는게 참 한심해요 ㅠㅠ

  • 3 4.20 23:28
    @새벽공기

    전 님 작성글 안 봐도 보이는 것 같아서 걍 안 봤어요. 팬이 앨범 드랍되니까 서포트하는 건 존중해요. 그런데 전 무작정 좋다고 빠는 짓은 안 하거든요. 라임 엉성하고 가사 좆 같고 앨범 구성 구리면 구리다고 하고요. 업글5 구렸고 파이어 믹테도 개구렸고요.

     

    제이켠은 스윙스 들고 올 필요 없이 제 기준에선 가사 노잼이고 라이밍도 1집 냈던 때랑 똑같고 사운드는 오히려 그때가 더 나은 래퍼예요. 냉정하게 씬에서 제이켠의 랩과 음악이 뭔갈 흔들고 파장을 일으킨 적이 없어요. 라임 중간에 끊고 여유있게 말하면서 느끼한 목소리내는 게 그루브는 아닌데 그 자체로 유니크하긴 하니까 본인 포지션은 있었죠.

     

    힙합을 무슨 10년만 들은 것도 아닌데 붐뱁을 갖고 오고 목소리는 새롭지 않더라도 좋은 랩과 음악일 거면 1집 리버스데이 때보다 재밌는 가사를 뱉고 라이밍도 좀 더 골때리게 하고 발성도 좀 야마가 있어야 하지 않았을까 싶더군요. 기대까진 아니더라도 빛나던 시절의 랩 감각이 돌아왔으려나 싶었는데 존나 아쉽더군요.

     

    팬 입장에선 제 첫 댓글이 존나 빡칠 순 있는데 전 진짜 음악 너무 아쉽고 옛날냄새났어요. 셀프 프로듀싱도 전혀 메리트 못느꼈고. 가리온 3집도 비슷한 걸 느꼈는데 그분들은 과거에도 랩이 늙었으니까 이해라도 하는데 제이켠은 제 기억에 패기 넘치는 뭔가 있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근데 이번 앨범은 영…

  • 4.21 16:21
    @anmond

    와 싸운다 싸워 ㅋㅋㅋㅋㅋㅋㅋ

  • 4.21 16:47
    @동동Ol

    선생님도 안 오시고...ㅠㅠ 쫌 말려주세여!!! ㅠㅠ;;;;;

  • 4.22 08:01
    @anmond

    그렇게 안싸우고 싶으면 일단 그 깐죽대는 말투부터 바꾸세요; 나 같아도 열받겠네

  • 2 4.20 23:17
    @anmond

    아니 왤케 싫어하심? ㅋㅋ 걍 구리면 구린거구나 하고 말겠는데 이건 걍 헤이팅인데 ㅋㅋ

  • 2 4.20 23:33
    @Satbyeol

    저한테도 제이켠은 좋은 랩을 한 적이 있는 래퍼이긴 한데 그건 너무 옛날인 것 같고 솔직히 이번 앨범의 랩과 프로덕션을 두고 개쩐다고 하는 건 좀 이해가 안 됐네요. 그래서 좀 오바한 것 같네요;; 인정합니다

  • 4 4.20 19:02

    굉장히 잘들었는데

  • 7 4.20 19:11

    씬에서 밀려난지 꽤 된 래퍼라서 좀 더 좋게 봐준게 있지 않나 싶음. 산이같은 케이스 생각하면 이번앨범 되게 선방한거라 보는데

  • 1 4.20 20:47

    우리나라 사람들 유행에 너무 민감함..

    걍 자기몸에 맞는 옷 입고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면되는건데

    트랩유행하면 다 트랩하고 레이지 유행하면 다 레이지하고

    그 외 나머지 음악 촌스럽다 생각하는게 안타까움..

    음악은 유행이 아닌데

  • 5 4.20 21:48
    @빠꿈이

    최신 트렌드를 안따라가서 촌스럽다고 한게 아니라

    10년대 비트에 10년대 랩을 하고 있으니 촌스럽다고 한건데요

     

    예를 들어 바스코 첫사랑은 명곡이지만 지금 그런 노래가 나온다면 자기가 좋아하는거 한다고 다 그런갑다 인정해줘야 하나요?

     

    아티스트라면 자기 아이덴티티를 갖는 것도 좋지만 꾸준히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 좋았던 게릴라뮤직 시리즈 폐기하고 이름을 바꾼 뒤 거진 10년째 트랩 찐하게 말아오고 있는 빌스택스처럼요

  • 4.20 22:19
    @불가항력으로메꿔

    그런게 낭만 아닐까요? 전 이름컨셉 다 바꾼 빌 보다

    바스코 시절때의 음악을 더 좋아합니다.

    지금도 미국에선 컨츄리팝이 수요가 높아요

    발전해가는 모습? 보단 그 아티스트가 가장 잘하고 어울리는

    음악을 하는걸 촌스럽다는 표현으로 치부되는게 아쉽네요..

  • @빠꿈이

    올드스쿨이랑 퇴화는 다른 뜻이에요 선생님

  • 4 4.20 22:01

    진짜 존나 구렸는데 다들 호평하길래 몰카하는줄 알았어요 올드하고 나발이고 떠나서 걍 퀄리티 자체가 후졌어요. 랩도 비트도 음악 자체로도 매력이 하나도 없었네요 저한텐.. 차라리 포티몽키가 제이켠보다 랩 못해도 음악 훨씬 잘하는것같아요 ㅋㅋ 이번 앨범은 예전 스타일이라서, 올드해서 별로라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구려서 별로였습니다...;; 콕스빌리 시절때도 느꼈지만 비트쪽에 감각은 없는것 같습니다 랩도 느릿느릿하게 흐느적거리면서 하면 리듬감 좋고 그루비하다는 소리 들을줄 아는건지, 진짜 별로에요. 이건 그냥 제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트랙메이커들은 붐뱁 비트는 선명하고 깔끔한 드럼 안썼으면 좋겠습니다 붐뱁은 좀 지저분하고 더럽고 LO-FI한 질감이 제 맛이라고 생각하는지라..

  • 4.20 22:35
    @니매미청림

    그정도로 구렸다는거에 대해선 동의는 못하겠어요 뭐 님이 생각하고 기대하던 음악에 못미쳤다는거에 대해선 할말 없는데 그냥 존나구렸다? 이건 아닌듯

  • 1 4.20 23:39

    비평도 아니고 비판 좀 하니까 바로 비꼬네 ㅋㅋ

  • 4.20 23:41
    @돈벌아이MOFAN

    딱히 제 글에 비꼬는 내용은 없었는데요..

    대놓고 촌스럽다고는 할지언정

  • 4.21 00:15
    @불가항력으로메꿔

    저는 댓글 말한거였어용

  • 4.21 08:41

    각자 음악취향이 있습니다 님의 말이 정답이 아닌듯 각자

    개인의 취향을 존중해줘요 어떤사람은 스윙스 랩이

    촌스러울수 있죠 저도또한 현시점으론 제이켠이 개인적으로 잘한다 느껴짐

  • 4.21 10:11

    댓글 어질어질하네ㅋㅋㅋ

  • 4.21 15:15

    평가들이 사상 옆에 냉정이네

  • 여긴 왜 다 화나있나요

  • 1 4.21 15:30
    @이센스가사의센스

    포인트 자동사냥 개쩜

  • @불가항력으로메꿔
  • 4.21 16:32

    엘이에 들 많았구나

  • 4.21 18:53
    @동동Ol

    ㄹㅇ 왤캐 싸움

  • 4.21 22:01
    @asdfasdfasdfe

    걍 다들 기본 매너가 없음

  • 4.21 19:53

    촌스러워서 못듣겠다고 하는거야 당연히 이해합니다만

    사족이 누가봐도 긁겠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댓글들이 폭발하네요

  • 4.21 21:54

    곧 회원 징계나올텐데 그 사이에 싸움이 나네 ㄷㄷ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5.05.09) & 이용규칙 (수정)9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5.05.09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음악 내가 가진 것은 재능이 아닌 용기 생각해봐 너가 가진 것은 뭔지4 생경 21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요즘은 킁에서 왈을 많이듣는듯 title: Kendrick Lamar (MMTBS)김루드 8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화제글 왜 두개에요?6 BrentFaiyaz 10시간 전
287759 일반 슾티 일좀해라 ㅅㅂ1 위험임무수당 2025.04.20
287758 일반 던말릭 인서울 시리즈1 아포칼립소 2025.04.20
287757 음악 ECLIPSE EMPIRE / 이클립스 엠파이어 “오왼” 싱글 [Be My Love (With. 서자영)] 발매2 title: Fivio Foreign디스이즈마랖 2025.04.20
음악 좋게 들은 사람들한테 미안한데 제이켠 앨범 촌스러움51 title: Big Sean불가항력으로메꿔 2025.04.20
287755 일반 손 자주 가는(내 기준) 앨범들 탑스터4 krap0823 2025.04.20
287754 음악 이 곡 비트 똑같은 샘플 쓴거 찾아주세요1 수퍼문 2025.04.20
287753 일반 국힙 역사를 바꾼 '앨범'으로 어떤게 있나요13 새벽3시 2025.04.20
287752 음악 제이켠 이번 EP 기대이상인듯 title: Pop Smoke흑인음악초보리스너 2025.04.20
287751 일반 제이켠 되게 정상화된 산이같다6 아포칼립소 2025.04.20
287750 일반 얘 어디감??6 title: Playboi Carti (MUSIC)Yeisdumbasf 2025.04.20
287749 음악 오 제이켠 이번 앨범 너무 좋은데요1 푸히히헤헤 2025.04.20
287748 일반 얼마전에 가사에 일론대스크 언급 지겹다고 누가 그러던데 아포칼립소 2025.04.20
287747 음악 제이켠은 쇼미11때도 폼 못돌아왔다고 생각했는데3 파트라슈 2025.04.20
287746 음악 제이켠은 팬이 많이 없네4 동글이 2025.04.20
287745 일반 언에듀 후드스타 컴플리트 시세 좀 알려주세요 mmmp 2025.04.20
287744 음악 식케이 저평가된다고 생각하는 부분2 kendricklamart 2025.04.2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