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쪽으로 계속 가는 느낌이 있네요
이번 디스곡도 악기 구성이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같은 현악기 위주던데..
뭐 힙합은 반드시 이런 비트를 써야 된다~ 라고 정해진 법은 없지만,
이번 디스곡 같은 경우는 악기 소리에 랩이 좀 묻히는 감이 있어서 그렇게 좋은 비트 초이스는 아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상업예술 만들 때 같이 작업했던 사람들이랑 지금까지도 쭉 협업을 하고 있는 듯 한데,
개인적으로 전 이 분들 말고도 좀 더 다양한 색깔을 가진 뮤지션들과 작업을 해봤으면 좋겠단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상업예술은 특유의 클래식한 사운드가 사랑이라는 주제와 맞물려서 굉장히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내는게 뭐랄까,
트랜디한 힙합과는 좀 거리가 있어도 실험적인 앨범으로서 나름의 의미와 매력은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후에 낸 싱글은 솔직히 다 별로였습니다..
특히 하인애 씨 보컬이 개인적으로 좀 불호.. (이건 상업예술에서도 비슷하게 느낀 부분)
어쨌든 이번에 테잌원이 복귀한 것 자체는 상당히 반가운 일이고 앞으로의 음악적 행보가 어떨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
개인적으론 이제는 그 상업예술 특유의 음악적 냄새를 벗어나 좀 새로운 모습을 보고 싶다는 바램입니다
저는 테이크원의 어떤 감각이(감성이?) 극도로 촌스러워졌고 그 촌스러움을 어케 키치하게도 만들지 못한 채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났다고 봅니다. 뜨악한 포인트가 점점 많아지는 느낌
저는 테이크원의 어떤 감각이(감성이?) 극도로 촌스러워졌고 그 촌스러움을 어케 키치하게도 만들지 못한 채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났다고 봅니다. 뜨악한 포인트가 점점 많아지는 느낌
백프로 공감이요... 좀 힘을빼면 좋을것같아요 릴보이랑 같이 낸 앨범처럼 그냥 무지성 랩쓋이 더 좋은느낌. 녹색이념때도 살짝 촌스런감성이 없지않았는데 상업예술에서 극대화되고 그 이후로 방향을 못잡는거같아요 약간 nas처럼 프로듀싱에 자아빼고 랩만하는것도 좋은거같구요..
굿타임포더팀이 짱짱이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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