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반응은 엄청 안좋음
리한나 드레이크가 최상위권이란 건 빌보드차트, 상업적 성과를 중점으로 보겠단 소린데 그럼에도 비욘세가 테일러보다 높은 순위를 가져감 = 리스트에 기준이랄 게 없어짐
그렇다면 만약 음악성과 상징성으로 비욘세가 1위를 차지한 거다? 이 논리면 칸예가 왜 고작 7위고 켄드릭은 25위 안에도 없는지 알 수 없음
그럼에도 세기 최고의 아티스트는 비욘세라고 생각함
근데 그게 빌보드 리스트에서 저런 순위가 나온 거라 당황스러움
하필 디디게이트 관련 she knows 밈으로 욕먹을 찰나라
제이지가 돈 먹였다는 루머까지 퍼지는 중
설상가상으로 2위 가수 팬덤이 ‘스위프티’라서 유독 쳐맞는 경향이 있는 것 같기도..(물론 비욘세 팬덤도 막상막하로 극성이지만)
기준이 이상하긴 하네요
이 김에 칸예를 올리죠
ㅇㅈ
비영어권에서의 문화적 영향력은 여전히 비욘세가 높고
타이틀이 ’20세기‘라서 거의 20년 꽉 채워서 폼 안 죽고 활동한 비욘세가 더 높은 순위를 가져도 된다 생각함
비욘세보단 니키가 더 순위 에러같은데…
전 니키보다 마일리 어셔가 좀..
어셔는 몰라도 마일리는 10년을 죽쒔는데 ㅋㅋ
어셔는 고점이 높아서 인정인데 다이아몬드 인증 받은 앨범도 있어요
어셔는 유지력이 너무 딸렸져 위 리스트에서
니키는 ㄹㅇ 뭘까
니키 미나즈 영향력 어마어마해요. 팝스타로치면 남성팝스타들에겐 마잭 여성팝스타들에겐 마돈나로 대치될 수 있을 정도로 여성래퍼들은 니키미나즈 핵우산 아래에 있는거나 마찬가지에요. 상업성과는 더 말할것도 없고요. 여성래퍼 가뭄기에 혜성같이 등장해 현재까지 롱런하고 있는것만큼 대단한것도 없죠.
수치적으로 저는 납득가능한데요?
물론 니키가 비평적으로 별로라고 하신다면 뭐
그건 호불호가 있을테니 각자의견차이겠지만
상업적성공의 척도로따지면
니키미나즈도 절대 무시못하는데요
켄드릭 라마 어디 갔지 ㅠㅠ
1위 칸예나 켄드릭 줍시다
BTS ㄷㄷ
봉준호 손흥민 제이팍이 없네
켄드릭 어디감?
위켄드 18등도 납득이 안가네요ㅋㅋ;;
걍 테일러가 1위 못해서 뿔난 거 같은데ㅋㅋ
그것도 맞죠 ㅋㅋ
비욘세 충분히 1위 받을만하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위켄드 브루노 사이에 BTS있는건...
장벽과 천장을 넘은 관점에서는 이해되기도 합니다. 서구 시장에서 성공한 유일한 동양 아티스트니깐요
브리트니가 제이지보다 위대하다는 건가
‘팝스타’로서는 당연하다고 봐요. 브리트니 없이 2000년대 팝계를 논할 수가 없죠. 클래식 반열에 오른 히트곡들도 많아서
'팝스타'구나
전 '뮤지션'인 줄 알고
팝스타로서는 브리트니도 나름 위대하죠
흑인만의 전유물,, 단순히 소음정도로 시작해 경찰들의 눈총을 받으며 커온 힙합이 그래도 꽤 상당수를 차지했네요
다음 세대에 가면 이제 완전 힙합판이 될수도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