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음악

"뭐 그리 존나 창의적이라고 음악하는 사람 까내리고 유쾌한척이야 진지하게 하는 사람 기분 개좆같게"

title: XXXTENTACIONMarshall52024.05.09 11:30조회 수 2614추천수 7댓글 42

저는 모든게 이 한마디에 있다고 봄

 

ph1 지렁이같은 플레이어나, 이 문화를 사랑하는 리스너들도

 

씬에 양아치같고 겉멋든 놈들도 많지만, 힙합이라는 문화 때문에 생계 해결하고, 인생 배우고 공감하는 사람이 훨씬 많아요

 

힙합이 돈, 약, ㅅㅅ 만 얘기만 하고 ㅄ들만 모여있다고 생각한다면 무식한 티 내지마시고 더 다양하게 듣고 오고 좀

 

풍자 마음대로 하되 어느 정도 선은 지켜야지

 

표현의 자유 - 그 자유에 따른 비난도 따라오는거임

신고
댓글 42
  • BarnacleBest베스트
    5 5.9 11:46

    항상 모르면 공부하고 다시 보라고 하는 문화들은 병1신이었습니다. 이건 부정할 여지가 없어요.

  • 1 5.9 11:31

    근데 이 토론? 난투? 를 떠나서

    긁? 긁? ㅇㅈㄹ하는게 진짜 바보같음 잼민이같고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1 5.9 11:33
    @Musikk

    그냥 아니꼽게 생각했었는데 그 인식을 대변해주는 누군가가 생겨서 신난거지요

     

    수준 떨어짐...

  • 1 5.9 11:34
    @Marshall5

    그냥 지맘에 안들어서 보기싫었는데 줏대 없이 유행따라 우르르 이때다 싶어서 까내리는게 개추함

  • 5.9 11:42
    @Musikk

    ㄹㅇ

  • 1 5.9 11:35

    이센스 인스타갱질 정말 싫지만, 처음 스토리로 본 저 댓글은 참 와닿긴 했어요. 그냥 저기까지만 하지....

  • 5.9 11:36

    제목추 ㅋㅋ

  • 5.9 11:41

    공감 개추요

  • 5.9 11:45

    힙합씬의 문제점은 힙합이 유독 특별한 문화라고 생각하는데서 시작되는 것들이 많음

    풍자의 대상이 되는 어떤 문화든 그 문화안에서 열심히 발버둥치며 살아가는 사람 많음. 발라드가수들 소몰이로 개그 거리 만들고 아이돌 꼭두각시 취급하는건 선을 지킨 풍자인가요.

    뷰너가 힙합씬 전체가 마약하고 돈 약 섹스 얘기만 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는건 엄청난 착각임. 래퍼들이 만들어놓은 인식에 판 깔고 개그치는게 뭐 대단한 선을 넘은건진 잘 모르겠음요.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1:51
    @올간

    선 안지킨 사람 욕하면 되는거구요. 그래서 뷰너가 wack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들이 개그맨들 대변 한다고 생각안해요. 나몰라 패밀리, 개콘 코빅 힙합코너들에서 다른 개그맨들이 보여준 모습에서는 선을 지키는 "존중"의 태도가 보였어요

     

    뷰너가 풍자하는 모습, 그리고 그걸 공감해주는 사람들의 반응이 힙합은 이래서 ㅄ이고 범죄자, 병역기피, 이런저런 ㅈ같은 행실만 집중하고 그걸 = 힙합이라고 유도한다는 면에서, 진지하고 소비하고 서포트하는 종사자 리스너로서 기분 개ㅈ같은게 당연한게 아닌가요?

     

    그러니까 풍자해도 돼요 얼마든지, 대신 ㅈ같다고 욕먹을 각오하면 되는거구요

     

  • 1 5.9 12:08
    @Marshall5

    누가 그걸 보고 아 힙합이 저거지 하고 생각하나요? 뷰너가 아무리 그래봐야 다듀 빈지노 같이 이미지 좋은 래퍼들은 안깎여나가요. 이센스도 마약문제가 있긴해도 그나마 양반인 편이었는데 괜히 인스타로 저러다가 이미지 팍 깎아먹고 있고..

    ㅈ같은 행실을 보이는 래퍼들이 있으니 그에 대한 풍자가 이뤄지는건데 뭐가 글케 문제인진 잘모르겠어요. 뷰너가 있기 전에도 래퍼들은 왜이렇게 쎈척을 해? 군대를 안가? 마약을 해? 같은 인식은 팽배해있었어요. 이걸 뷰너 탓으로 돌릴 문제가 아니란 거에요.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2:24
    @올간

    님은 그렇게 생각 안하시지만, 지난 며칠간 (유툽 인스타까지도 안가고) 국게에 올라온 글과 댓글에서만 해도 (특히 서울대 에타 똥글) 그런 어느 정도만 알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저는 그렇게 느꼈어요.

     

    저는 래퍼 ㅄ짓 씬에 ㅈ같은 점 얘기 하지말라는 뜻이 아님다.

     

    뷰너가 풍자하는 방식이 "진지하게 하는 사람 기분 개좆같게" 한다는데에 저는 동감하는 부분입니다.

     

    다듀 빈지노는 이미 국힙을 벗어난 상위 1%이구요, 솔직히 행보로만 볼때 국힙 카테고리 안에 있지도 않다고 봅니다.

     

    뷰너가 인식을 만든게 아니고, 그 인식을 이용해서 풍자"만" 한다는 점에서 ㅈ같다고 느끼는거구요

     

    아무리 국힙에 개ㅄ새끼들 많아지고 해도, 음악은 점점 더 좋아지고 양질의 앨범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 현재, ㅈ같은 모습만 비추면서 씬이 도움이 안되는 짓하는 사람은 ㅈ같다고 저도 같이 욕할라구요

  • 5.9 12:39
    @Marshall5

    풍자라는 방식이 어떤 대상을 상대로 하건간에 그 대상 입장에선 기분이 ㅈ같아질수 있는거죠. 개그라는게 그렇잖아요. 우리나라 코미디 씬 전체를 wack으로 여기신다면 할말 없다만, 요새 snl에서 매주 올라오는 것들이 하나하나 특정 이슈거리들 풍자하고 웃음거리 만드는거 아닌가요? 열심히 사는 MZ세대들 얼마나 많은데 웬 개념 없는 인간군상들 모아 MZ오피스 같은 소리 하고 있는걸 보면 이것도 존중이 없고 ㅈ같다고 느낄수 있잖아요. 근데 개그고 풍자니깐 웃어넘기는거죠. 실제로 그런 모습들이 있는걸 부정하기도 어렵구요.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2:51
    @올간

    그러니까 이센스든 저든, 기분이 안좋은거를 안좋다고 말하는거 입니다.

     

    뷰너 그만해! 가 아니고... 제가 뭐라고 그런다고 해서 되는것도 아니고

     

    제 입장에서 구린걸 구리다고 할뿐

  • 5.9 12:52
    @Marshall5

    넹 기분이 ㅈ같은거야 자유인데 선을 넘었다할만한 부분이 있나 싶어서 드린 말씀이에여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2:58
    @올간

    다른 음악 문화랑 달리, 힙합은 "respect"라는 부분이 있는데, 샘플을 하든, 거절을 하든, 디스를 하든 어느 정도의 넘지 않는 무언의 보이지 않는 선이라는게 저는 있다고 보거든요?

     

    뷰너의 풍자 컨텐츠는 그 선을 넘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그선이 없는 리스너도 있고, 힙합 음악을 많이 안듣는 사람은 더더욱 없을거구요. 과학이 아닌 아주 주관적인 부분이라 정확이는 말씀 드리기 어렵네요

     

    대신, 국게에서도 몇몇 플레이어들도 비슷한 목소리를 내는거면 저와 같이 공감하는 부분이 있다고 봅니다.

  • 5.9 13:40
    @Marshall5

    리스펙을 내세우는 장르는 힙합말고 잘 없는게 사실이지만 어떤 문화든 다른 플레이어에 대한 존중은 여러가지 방식으로 드러나죠. 오마주 같은게 가장 흔한 예일거구요. '니 ㅈㅈ 잡고 뜯을까' 같은 라인도 허용이 되는 문화에서 선을 논하는게 딱히 답이 나올수 있는 부분인지 모르겠어요.

    방금 스민이 곡을 냈던데 씬에 문제가 있었고 저런식으로 씬 내에서도 자성하고 바꿔나가려는 움직임이 먼저가 돼야지, 힙합은 이런건데 니들도 공부좀하고와 하는건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식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4:14
    @올간

    많고 많은 라인 중에서 지극히 자극적인 문구 (그것도 디스곡에서)가 대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 디스 첫곡들 들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스윙스가 컨트롤 취지와 맞게 벅와 두메인 살짝 건드렸는데, 어덕이 발끈해서 사적인 딥한 디스를 해서 스윙스가 빡돌아서 나온 라인이니, 이경우는 이미 리스펙이고 나발이고 없는 상황이였구요

     

    정답이 없습니다. 님이 스민이 말한 방식이 맞다고 생각하면 맞는거구요, 저도 스민이나 ph1이 말하는 우리 자신도 돌아보자라는 부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많은데 다양한 의견이 있는게 당연하죠. 이센스, 스민같이

     

    음악을 더 다양하게 들으라고 하는게 어떻게 "공부"로 이해가 되실까요. 힙합을 정의 내린적 없구요, 더 다영한 주제가 있다고 말한것 뿐입니다.

     

    그리고 자성과 ㅈ같다고 하는 목소리는 동시에 나와도 충분히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요

     

    여기가 무슨 학교도 아니고, 자성하라고 해서 합니까. 그런 ㅅㄲ들이였으면 약도 범법도 안질렀겠죠

  • 5.9 14:39
    @Marshall5

    자극적인 문구가 힙합을 대변한다는게 아니라, 선을 논하지 않아도 될만큼 자유를 허용하는 문화라는 얘기죠.

    예전부터 나오던 얘기지만 까도 안에서 까지, 밖에서 욕먹는거 기분나쁘다 뭐 이런 반응들이 있는데, 이게 뭐 동굴속에서 우리끼리 즐기는 문화도 아니고 대중문화인만큼 이런저런 비판을 밖으로부터 들을수 있는건 어쩔수없지 않나 싶어요.

    저는 그런 와중에 선을 넘는다고 표현될만한건 이 문화에 대한 이해 없는 비판들, 예를 들어 뭐 걍 빨리하면 랩 잘하는거 아니냐, 노래 못하는 애들 대충 하는게 랩 아니냐 이런식의 얘기들이라면 음악 다양하게 듣고 공부하란 얘기를 할 수 있겠지만, 그저 홍대래퍼들의 추한 모습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맨스티어에 대고 더 다양하게 듣고오란 얘길 하는건 좀 핀트가 안맞는다고 생각해서 드린 말씀이에요.

    저도 정신 못차리던 애들이 정신차리란 말 듣는다고 바뀔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걸 그냥 다 알면서도 방관하는건 그런게 힙합하는 놈들 수준이지 소리 평생 듣게되는 길이라고 생각하고, 저런 자성의 목소리라도 내야 인식 개선이 된다는 얘기죠. 'ㅅ발 어디서 진지한 사람들까지 비꼬고 있어 기분 ㅈ같게' 이런 반응은 안그래도 부정적인 인식을 더 나쁘게 할만한 반응이긴 하지 않나여?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5:14
    @올간

    저의 방점은 비판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고, 그 비판하는 태도와 행실이 구리다에 있어요

     

    저는 일단 힙합은 (적어도 한국에서는) 수준 높은 문화가 될수도 없고 그런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본연의 멋도 많이 바래지기도 하구요. 그와중에 화나, 키비처럼 순수한 음악도 있고 양아치나 파티 음악도 있구요

     

    맨스티어한테 다양하게 들으라고 한게 아니고, 여기서 "힙합이 원래 그렇지, 원래 이런이런 놈이하는 이런이런 얘기하는거 아님?" 하는 사람들한테 더 알고 오라는 얘기였어요. 저는 뷰너한테 관심이 없었는데, 여기서 하도 별로인 음악으로 국힙 어쨌니저쨌니해서 댓글로 반응을 살피다가 제 의견을 쓰게 된 경우 입니다.

     

    솔직히 저는 플레이어가 누구의 의견땜에 안바뀌었으면 좋겠어요. 힙합이면 = 자유인데, 자성하느니 말할 못하게 하느니, 멋없어보이든 짜쳐보이든, 자기가 맞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밀고 나가고 개ㅈㄹ하는게. 라임 딱딱 맞추고 발성 뚜렷하고 인성바른 래퍼보다 훨씬 멋있다고 보는게 저의 아주 개인적인 의견이고 힙합에 대한 이해입니다.

     

    만약 이리저리 눈치보고 하면, 스윙스같이 선배 들이받고 word play 가볍게 하는 캐릭터도 못나왔을거겠죠

     

    님이 짚으신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될 사람은, 제가 느끼기엔 힙합문화안에 있는 그리고 있을 사람이 아닐 가능성이 클것 같애요.

     

    뭐 이얘기 저얘기 길게 했지만, 이센스가 뭐라고 하던 좋아할 사람은 좋아할거고, 짜치다고 하는 사람은 다른 힙합 아티스트 서포트 하시면 되고, 모순이 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중적"인 인식이 아무리 좋고 좋아져봤자, 결국 거기에 맞춰서 나올수 있는데 "쇼미 음원"이에요. 그게 힙합 대중화의 한계이고. 뭐 힙합을 하는 원인이 돈버는거라면 문제가 없지만

     

    하지만 적어도 여기서 국힙 관심 갖는 사람들은 그게 아니지 않나요?

  • 5.9 17:50
    @Marshall5

    저도 당연히 생각대로 행동 밀고 나가는게 힙합의 멋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부분을 좋아해요. 그런만큼 씬의 구린 모습을 저런 꽁트 식으로 까는것도 맨스티어 본인들 생각대로 밀고 나가는건데, 나름 힙합 아닐까요?

     

    뭐 여기선 단순히 돈벌라고 저런 컨셉 잡은게 구리다는 의견이 거의 기정사실화 되어 가고 있는거 같긴한데, 저는 쟤네(라기엔 포이즌은 잘 모르겠긴하네요) 랩하는거 들었을땐 힙합을 혐오하거나 이쪽에 관심이 없어보이지는 않거든요.

    솔직히 한철 지난 힙합음악에 심취해있떤 올드팬들이 지금의 씬에 거부감을 느끼는건 흔한 일이고, 그런 차원에서 저런 꽁트 짜서 요즘 힙합한답시고 짜치는 모습 보이는 래퍼들 비꼬는게 뭐 딱히 거부감 들 일인진 모르겟단게 제 의견입니다. 물론 거부감 드실 수 있다는 점도 존중해요.

     

    근데 래퍼들에게 있어서도 어중이떠중이 홍대의 래퍼흉내쟁이들이나 wack들을 까는게 유구한 전통을 가진 가사 컨텐츠잖아요. 그게 개그로 표출됏을 뿐이고, 좀더 대중들한테도 먹혀들어간게 맨즈티어일뿐이라고 저는 생각하는데, 뭐 어쨌거나 이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딱히 좁혀지지 않을거 같네요.

     

    서포트하는거 좋은데, 힙합이란 문화 특성상 범죄와 연결되는 행위도 옹호하는 취지의 발언들이 오가고, 단순 음악 외적으로 트집잡힐 부분들이 많다보니 대중들로부터 곱지않은 시선을 받을 여지가 많기는 하죠.

    그런 와중에 이런 트러블들이 생길 때, 조금 더 멋지게 대응하면 그나마 좋은 시선들 끌어올 여지가 있다고 생각해요. 컨트롤이 흥했던게 그런 이유라고 생각하구요.

     

    저도 뭐 일하는 중에 댓글달다보니 두서가 없는데, 좀따 다시 보고 덧붙일 애기가 있으면 쓰던지 해야겠네요.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8:03
    @올간

    곰곰히 생각해보니 한 래퍼가 타 래퍼나 어떤 현상을 깠을땐 보통 소위 "팬"들 상대로 했었고, 뷰너는 그냥 쌩 대중들 상대로 보여지다보니 피드백이 씬이나 특정 플레이어에 대한 비웃음으로 돌아오는건 당연한 결과겠죠

     

    저도 만약 뷰너를 플레이어로 생각한다면, 멋없는 mc류로 분류 될것 같네요

     

    씬 전체를 비웃으면서, 씬의 대부분이 나오는 힙페에 나오는, 뭔가 제 기준에서는 줏대 없는 멋없는 행보라

     

    님 의견 존중하고 여러번의 의견 공유 감사드립니다 !

  • 5 5.9 11:46

    항상 모르면 공부하고 다시 보라고 하는 문화들은 병1신이었습니다. 이건 부정할 여지가 없어요.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1:51
    @Barnacle

    아는 만큼 보입니다

  • 5.9 12:03
    @Marshall5

    어떤 SNS에서 유행하는 사상적인 대사가 많이 보이네요. 이거 힙합인가요?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2:09
    @Barnacle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지 모르겠고

     

    모르는게 자랑이 아니고, 보고 듣고 배우는게 부끄러운게 아닙니다

  • 5.9 12:16
    @Marshall5

    이미 벽쳐놓고 시작하는 문화가 흥하길 바라는거에요? 그럼 밖에서 욕한다고 뭐라하지 마세요 남들 보고 더 공부하고 와 이러면서 남들이 정말 좋게 봐줄거라고 생각하는건가. 아직도 뷰너가 왜 이렇게까지 큰 호응을 받고 있는건지 모르세요?

     

    뭐 대단한 거 하신다고 결국 걍 노래듣는건데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2:33
    @김심심

    님 논리로 제가 뷰너 욕하는것도 뭐라고 하시지 마시구요

     

    좋게 봐달라고 한적 없어요, 힙합 ㅄ ㅅㄲ들 만고 씬이 구린거 누구보다 더 잘 압니다

     

    대신, 풍자만 하고 도움이 안되는 사람 ㅈ같다고 하는거구요

     

    뷰너 땜에 흥할일도 없고, 누가 와도 국힙은 "흥할"수 없는 상태입니다

     

    대단한거 한다고 생각 한적 없고, 제가 좋아하는 무언가가 돌림빵 당하길래 그냥 와서 보호해주는거 뿐이에요

     

    "걍 노래 듣는건데" 라고 하시는데 님이 힙합에 대한 이해나 애정이 보이네요

     

    "밖에" "외부" 이런거 신경이 그렇게 쓰이시면 여기 굳이 안오셔도 돼요

  • 5.9 12:40
    @Marshall5

    외부 의식은 지금 님들이 더 하고 있다니까요...? 저는 뷰너를 욕하는 걸 이해 못하는게 아닙니다. 어찌됬던 자기들이 좋아하는 문화를 조롱거리로 만들었는데 당연히 욕할만 하지

     

    근데 님이 생각하시는대로면 재들이 긁는거에 뭔 보호를 하고 왜 열불을 내요? 걍 무시하면 되지 님 말대로 공부 안해서 그러는 애들일텐데?

     

    공부가 필요한 문화가 정상적인 문화인지 따져보는건 넘어갑시다. 꺼내기만 해도 머리아픈 주제니까

     

    그리고 뭔가 착각하시는데 노래 듣는게 대체 뭐가 문제가 있는거죠? 본인이 무슨 대단한걸 향유하고 있는거라고 생각하시나본데, 정신 차려요 좀 결국 걍 노래듣는거에요 뭐 대단한거 하시는게 아니고

     

    이러니 대다수의 사람이 힙찔이라고 조롱하는거고 뷰너가 이정도로 호응을 얻는거지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3:11
    @김심심

    제가 좋아하고 제가 즐기고 하겠다는데 님이 뭔데 정신차리라하고 대단한지 아닌지 판단하세요 ㅋㅋㅋ

     

    님이 엄청 좋아하고 사랑하는 무언가도 저나 다른 사람들한테는 ㅈ도 아닌걸수도 있어요

     

    제가 열불 내고 말고는 제 자유이구요 (이센스가 인스스 쓰는것도 마찬가지)

     

    토론이 아니고 이레서 저래라 할꺼면 댓댓 달지마세요

  • 5.9 12:37
    @김심심

    병신이 문화로봤다가~ 그냥 노래듣는거로 봤다가~ 앞뒤도 안맞네.. 님도 어제부터 힙합관심도 없다가 기어들어와서 악질짓하는데 호응받고 욕안쳐먹길 바라지마셈

  • 5.9 12:41
    @Aaxxccdd

    욕해요 ㅋㅋ 힙찔이들 한테 욕먹는다고 뭐 달라질게 있나 이미 본인들은 광범위하게 사방에서 욕처먹고 있음에도 깨닫는게 없나

  • 5.9 12:45
    @김심심

    버러지새끼 ㅋㅋ

  • 5.9 12:16
    @Marshall5

    모르는 척 하는건 부끄러운게 맞죠. 국내에서 힙합도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었는데, 수준은 어째 고등학생 정도에 꾸준히 머물러서 보기 좋네요.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2:26
    @Barnacle

    네 그렇게 유치한 음악토론하는 여기까지 와서 댓글 남기면서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좋아하고 유익한 곳에서 에너지 소모하세요

  • 5.9 12:34
    @Barnacle

    뭔 개병신같은소리여 ㅋㅋㅋ모든 문화는 지식이 필요한데 그럼 뭐 다 욕박아도 되는거임? 국가적으로, 인종적으로, 장르적으로, 지역적으로 모르는 분야는 다 욕박아도 되는 세상이엇노

  • 하루종일 긁 긁 긁

    긁어놓고 긁히냐? ㅇㅈㄹ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5.9 11:57
    @주관적개인적취향

    그냥 이미 지고 시작하는 게임/토론

     

    뭐 무시하고 안보고 안들으면 그만이지만, 이센스 반응을 보니 저도 욱하네요

  • @Marshall5

    저도 계속 관심있게 봤는데 이젠 안볼랍니다

    걍 앨범이나 들을려고요

  • 5.9 12:36

    "표현의 자유 - 그 자유에 따른 비난도 따라오는거임"

     

    -> 이거 그대로 대중(혹은 뷰줌)이 보는 힙합에도 적용 가능하지 않을까요?

     

    어차피 힙찔이나 뷰줌이나 서로 긁은게 3일을 지나고 있는 중이라, 이쯤되니 당위성 같은게 무의미해진 느낌이 큽니다. 진짜 이럴 때야말로 뷰줌글 무시하고 내가 좋아하는 음악 듣고, 디깅하다 찾은 쌈빡한 곡 링크 달아서 공유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지금처럼 화내는 것보다야 더 건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화가 나신 것 같길래 제안을 드린거니까 날 세워서 대댓만 달지 말아주세요ㅠㅠ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2 5.9 12:48
    @노면표지용

    저도 최대한 나한테도 도움이는 되는 유익한 토론을 나누고 싶은데, 쉽지가 않네요...

     

    저는 대중이든 그 무언가가 힙합을 좋게 보기를 바라지 않아요, 뉴스 (팩트)만 봐도 구린 행보들이 너무 많은데 뭐를 바랍니까

     

    풍자 추우우우우우우웅분히 얼마든지 해도 되는데, 뷰너 얘너들은 자극적인것만 골라서 하잖아요, 특정부분만 비춰가면서

     

    제가 기분이 안좋은 부분이, 뷰너 컨텐츠 + 행보, 그리고 거기에 동조하는 사람들 때문에 진지하게 열심히 작업하고 문화에 힘쓰는 사람들도 같이 ㅄ이 되는것 같아서요

     

    한걸음 나아가서, 뷰너 풍자 받아들이고, 거기에 동조하는 사람들 얘기 들어주면. 씬에 도움이 되는게 있을까요? 저는 이 모든 상황에서 씬에 도움이 되는게 없고 몇명만 "수익"이 남는 부분이 더 괘씸해서 화가나는 부분입니다

     

    며칠간 처음 보는 아이디가 많이 보이고 말도 안되는 글 댓글 싸지르길래 좀 공격적으로 토론, 상대를 하고 있네요

  • 5.9 12:51
    @Marshall5

    기운 내시길 바랍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 title: XXXTENTACIONMarshall5글쓴이
    1 5.9 12:52
    @노면표지용

    화이링...!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4.04.05) & 이용규칙23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4.04.05
[공지] 웹사이트 변경사항 안내 (24.03.18)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24.03.18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일반 손심바 듣는 사람한테까지 염병떠는건 뭐지 ㅇㅇ36 아니놀라 20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심바가 역대 원탑으로 찌질하고 역겨운 이유는6 치닝디핑 23시간 전
화제의 글 음악 그냥 그 래퍼를 좋아한다? 그냥 그 래퍼 본인임 ㅇㅇ20 asnf 19시간 전
267525 일반 근데 파급효과 가격이12 여성부장관 2024.05.09
267524 일반 센스햄 요새 화가 잔뜩나신 이유6 김종호 2024.05.09
267523 일반 이센스 이번에 멋없긴 했음 GGMBJV 2024.05.09
267522 일반 이미 뷰티풀너드는 다음 행보 준비중입니다.12 title: Steve AokiJesus 2024.05.09
267521 음악 오랜만에 리쌍노래..3 내얼움 2024.05.09
267520 음악 요즘에는 드라이브 가면서 힙합듣는거 내얼움 2024.05.09
267519 일반 싸움 자체가 사실 옳고 그름의 문제라기보다는 선호의 문제인데3 쇠질힙합추천좀 2024.05.09
267518 음악 오왼님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신 싱글 앨범 So Many Times 발매되었습니다!2 torythevillain 2024.05.09
음악 "뭐 그리 존나 창의적이라고 음악하는 사람 까내리고 유쾌한척이야 진지하게 하는...42 title: XXXTENTACIONMarshall5 2024.05.09
267516 일반 근데 궁금한게 국힙은 된장국 먹고 랩한다고 욕먹어 감빵 다녀왔다고 욕먹어1 title: J. Cole (2)Musikk 2024.05.09
267515 일반 맨티는 일종의 반문화 아닌가요?3 개구쟁이칸예 2024.05.09
267514 일반 현 사태에 대한 강일권님의 일침7 title: TPAB오오올 2024.05.09
267513 음악 이센스 인스타갱 실드는 뭔가요4 연장든연장자 2024.05.09
267512 일반 이센스 까일 이유 없다1 힙덕후 2024.05.09
267511 일반 이제 힙합은 안 멋진 게 맞습니다 표억 2024.05.09
267510 일반 이 이슈 언제까지 탈 것 같나요9 title: Kanye West (Vultures)Alonso2000 202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