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강연] '더 에미넴 북' 저자 강연회 (무료)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2012.09.07 16:19댓글 3

더에미넴북저자강연회.jpg



noname01.jpg


ANGRY BLONDE―Ⅰ권


Ⅰ권에서는 에미넴의 초기 작품을 중심으로 그가 ‘문제적 인물’로 떠오르게 된 가사들을 소개한다. 에미넴의 가사를 보다 온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가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수록했고, 특히 가사에 산재한 슬랭(slang)을 사전적 의미로 번역하는 오류를 최대한 줄이고 힙합의 문화적 맥락에 맞게 번역하는 데에 힘을 기울였다. 또한 창작자인 에미넴이 직접 말하는 창작 배경과 생생한 뒷이야기 역시 담겨 있다. 에미넴은 외친다.


“이 책은 에미넴(Eminem)의 시각에서 바라본 마샬 마더스(Marshall Mathers)의 마음에서 나온 슬림 셰이디(Slim Shady)가 만든 거야. 알아듣겠어?”




noname04.jpg


ANGRY BLONDE―Ⅱ권


Ⅱ권에서는 <Angry Blonde>를 번역한 ‘번역 파트’와 에미넴의 음악과 일대기를 다각도에서 복합적으로 정리하고 비평한 ‘오리지널 원고’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이 책의 진정한 가치는 에미넴의 음악과 일대기를 다각도에서 복합적으로 정리하고 비평한 ‘오리지널 원고’에 있다. 저자는 데뷔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뮤지션’이자 ‘자연인’으로서 에미넴의 굴곡진 행보를 정리하는 한편 그가 왜 앞으로 다시 나오기 어려운 ‘세기의 힙합 아이콘’인지에 대해 자신의 주관적 비평을 곁들인다. 또한 에미넴과 그를 발굴한 닥터 드레(Dr. Dre)의 오랜 관계에 얽힌 ‘드라마’를 주제로 글을 쓰기도 했고, 에미넴과 관련한 모든 것을 ‘키워드’를 통해 총정리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는 에미넴의 정규 앨범 7장에 대한 심층적인 음악리뷰가 수록되어 있다.




-목차-


[1권]

Ⅰ. Foreword by Jonathan Shector (월간 힙합 매거진 <The Source> 창간 에디터)

Ⅱ. Intro by Eminem

Ⅲ. 가사 및 에미넴의 코멘트 (35곡)


[2권]

Ⅰ. The Eminem Book

가사 번역 및 해설, 에미넴의 코멘트 (35곡)


Ⅱ. 세기의 힙합 아이콘

-저자 서문

-Eminem : “White Trash to Hiphop Icon”

-Eminem & Dr. Dre : “We Saved Each Other” 

-Eminem Keywords

-Eminem Album Review

The Slim Shady LP (1999)

The Marshall Mathers LP (2000)

The Eminem Show (2002)

Encore (2004)

Relapse (2009)

Recovery (2010)

Hell: The Sequel (2011)



지은이 겸 옮긴이 / 김봉현

흑인음악을 중심으로 대중음악에 대해 글을 쓰거나 말을 하고 있다. 단순한 설명이나 소개보다는 비평을 지향하고,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잡으려 애쓰고 있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으로 힙합부문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각지에서 활동 중이다. 저술하거나 번역한 책으로 <한국힙합, 열정의 발자취>, <힙합, 우리 시대의 클래식>, <제이지 스토리: 빈민가에서 제국을 꿈꾸다>, <더 스트리트 북: 거리의 문화를 담은 패션 브랜드 40> 등이 있다. 명탐정코난의 팬이다.


블로그: http://kbhman.tistory.com/

트위터: @kbhman



* <'더 에미넴 북' 저자 강연회> 정보 및 참여방법은 상단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신고
댓글 3
  • 9.7 17:01
    가고싶네..
  • TIP
    9.8 00:02
    책 잘 받았습니다 너무 좋아요 ㅋㅋ
  • 9.8 01:57
    저는 돈주고 샀는데 기대보다는 별로더라구요 책;;사실 한권으로 봐도 무방하고 오리지널리티 살릴려고 한것은 긍정적이지만....너무 많은것을 제가 바랬나봐요;ㅋㅋ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