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덤파운데드, 신곡 “형 (Hyung)” 발표

title: [회원구입불가]Beasel2017.05.17 12:06추천수 1댓글 1

18443827_1950121085223309_9165013674799136768_n.jpg

덤파운데드, 신곡 “형 (Hyung)” 발표


최근 한국에서의 공식 데뷔를 알리며 화제를 모았던 ‘한인 타운의 전설’ 덤파운데드(Dumbfounded)가 새로운 디지털 싱글 “형”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싱글은 이미 발표 전부터 도끼(Dok2),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 타이거 JK(Tiger JK)라는 초호화 피처링진이 참여한다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많은 힙합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덤파운데드는 ‘형’이라는 단어를 테마로 삼아 다양한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냈는데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각 래퍼의 매력적인 벌스를 감상하는 맛이 본 트랙의 큰 포인트일 것 같습니다. 한편 덤파운데드는 다가오는 23일 새로운 EP 앨범의 발표도 준비 중인데요. 한국 활동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는 그가 어떤 멋진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덤파운데드가 직접 소개하는 앨범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첫 번째 싱글은 'Dok2'와 'Simon Dominic'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형"이라는 곡입니다. "형"이라는 단어는 제가 처음으로 배운 존칭이에요. "형"이 된다는 것이 의미하는 것에 대해 벽을 허물고, 좀 더 분명히 이해하고 싶었어요. 그 동안 나이만 많다고 해서 리스펙을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란 걸 알게 됐습니다. 리스펙을 보여줘야지만 리스펙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Dok2'와 'Simon Dominic'은 한국 힙합씬에서 인정을 받아 리스펙을 얻고 있고, 아직은 어리지만 저희 모두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리스펙을 받고 있어요.


WHY I'M IN KOREA: 한국에 온 이유


거의 10년동안 한국을 꾸준히 방문해왔어요. 첫 번째 한국 여행 때 '타이거 JK', '다이나믹 듀오', '에픽하이' 등 여러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연을 했어요. 한국의 아티스트들과 여러 차례 작업을 해왔는데, 최근 5년 동안 음악 시장이 급변했어요. 힙합 장르의 경우 변화가 더 심했죠. 저는 언제나 한국에서 좀 더 많은 활동과 작업을 하고 싶었지만 미국 시장에서 음악을 인정 받느라 바빴어요. 그런데 이제 시대가 변했고, 음악이 세계화 되면서 언어가 끼치는 중요성이 예전보단 덜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여기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해볼 때가 됐다고 생각했어요. 이번 미니앨범은 올해 발표할 3개의 미니 앨범 중 첫 번째 결과물입니다.





* 관련링크

덤파운데드 인스타그램



* 힙합엘이는 '국내 뉴스' 제보를 받습니다. 관련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국내 뉴스 제보 관련 안내 페이지]


신고
댓글 1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