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Kanye West, 'N*gga' & 'B*tch'에 대한 고민

title: [회원구입불가]soulitude2012.09.06 13:34추천수 1댓글 8

 20120906kanye.jpg

 

Kanye West, 'N*gga' & 'B*tch'에 대한 고민

 

Kanye West가 자신의 840만 팔로워들에게, 때로 논란이 되곤 하는 "N*gga"와 "B*tch"라는 단어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난 원래 트위터에 질문은 안 올리는데, 이걸로 너무 많이 고민을 해서 말야. 음, B*TCH라는 단어 받아들일 수 있어?"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남자들은 사랑스러운 여자에게 B*tch라고 부를 수 있어?"


"힙합이 우리한테 이 단어를 받아들이도록 길들인 건가? 우리가 N*igga를 흔히 친근하게 부르기 좋아하는 것처럼 이 단어도 좋아하는 거야?"


"정정, 좀 뻔한 질문이지만,.. 너네 엄마를 b*tch라고 부를 수 있어? 아빠를 n*gger, 아니, N*GGA라고 부를 수 있어?"


 

그는 다른 인종이 N*gga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어떤지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나갔습니다.

 

 

"정말 n*gga가 그렇게 좋은 말이면, 왜 우린 백인들이 그 말을 하는 게 불편할까? 걔네가 허락을 받고 쓰더라도 말이야."

 

"B*TCH라는 말은 BAD가 앞에 붙어야만 써도 괜찮아지는 걸까?"

 

"아마 B*TCH나 N*GGA라는 말은 이제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은 것 같아. 다소 [단어의 느낌이] 강한 것뿐이고, 어떻게 쓰이느냐, 누가 말하느냐 같은 거에 달려있는 거지."

 

"'느낌'만이 유일하게 [그 단어의 의미를 나타낼 수 있는] '사실'이겠지."

 

"어떤 모독성도 없다고 하면... 그 정도는 합법화하기로 결정하면 어떨까? 프랑스에서는 라디오에서 욕 막 나오거든."

 

"최근에 내 노래에 B*TCH라는 말을 쓰는 거에 대해서 질문을 한 사람이 있거든. 내 음악에 대해 물어보는 사람 중에 처음으로 기분이 나빴어."

 

"Stevie Wonder는 자기가 말하려고 하는 걸 전달하기 위해 b*tch라는 말을 쓸 필요가 전혀 없었지."

 

"솔직히 인정할게. 나도 때론 돌아가서 내 노래에서 욕을 지우기도 하고 그래. 그런 거친 말들에 기대는 게 아니라 하나의 도구로 쓰고 싶어."

 

"뭘 할 필요가 있고 없고 그런 얘기 하려고 트윗 날리고 있는 건 아냐. 그냥 당신들과 좀 더 넓게 생각을 해보고 싶었던 거야."


"vimeo.com/48055765 LUPE FIASCO" (Kanye West가 직접 트위터로 링크)

[자막 M/V로 보기] Lupe Fiasco - Bad B*tch

 

 

Kanye West는 최근 자신의 여자친구에 대한 곡인 "Perfect B*tch"라는 곡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 관련기사 

Kanye, Kim에 관한 노래 'Perfect B*tch' 공개

Kim, Kanye West의 'Perfect B*tch'에 대해

 

 

신고
댓글 8
  • 9.6 14:51
    루페 또한
    Bitch라는 단어 사용 자체를 거부하는게 아니었죠.
    다만, 무의미하고 왜곡된 성의식을 불러일으키는 Bitch의 사용에 대해서 강도 높은 비판을 한 것
    아니었나요?
  • 9.6 15:05
    bad bitch ? no bitch bad
  • 9.6 15:19
    생각을 표현하는 하나의 도구로 쓰고 싶다는 데에 전 동의합니다
  • 9.6 17:24
    아마도....루페와칸예 사이에서 대화가 오고간거같은데ㅋㅋㅋ
  • 9.6 19:04
    Bitch 앞에 bad를 붙여도 되는가 가 아니라 btch는 bad 가 앞에 올때만 괜찮은걸까? 라는 맥락으로 읽었었는데 아닌가요?
  • title: [회원구입불가]soulitude글쓴이
    9.6 20:55
    @테즈커딧
    다시 확인해보니 그렇네요. 정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TIP
    9.6 20:29
    저런 발언이 더 자유로워지길 ㅋ
  • 9.7 00:55
    이런건 좋은거 같네요. 좋은 기사 잘 봤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