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1만명이 1년에 하나씩만 곡 낸다고 쳐도
1년에 힙합곡이 1만개씩 쏟아져 나와서
한국 힙합 시장이 엄청나게 발전했을텐데... 라는 생각이 갑자기 듬
호기심,장난,추억으로 하는사람 절반 빼고 생각해도
1년에 5천곡씩 나오는건데... 진짜 음악활동은 안 하면서
기회 잡아서 한탕 해볼려고 하는 래퍼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알 수 있음.
쇼미 안 나가고 쇼미 나가는 사람 까는 래퍼들도 좀 그런게
적어도 쇼미는 일주일에 1곡씩 4팀이니까 일주일에 4곡씩 나옴.
1~2달 만에 2~30곡을 만들어 내는 건데
쇼미 나간 사람이나 안 나간 사람이나
그 정도로 열심히 곡 만들어서 내는 사람이 있나 싶음.
그 정도 페이스는 아니더라도 1달에 1곡 정도는 나와야 하는게 아닌가
공장처럼 양산해서 찍어내는게 아니라 아티스트가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로
만들어 내야 하는 거라고 하기에는
솔직히 1년에 1곡 혹은 2~3곡 만들어내는 양반들 곡 중에
쇼미곡들보다 고 퀄리티로 나오는 사람 몇이나 될까...
없지는 않지만 극소수라는 건 부정할 수 없는 부분 솔직히 5명 될까말까...
안 웃긴데. 당장 믹스테입이나 워크룸 1페이지만 봐도 댓글 5개 넘는 글 하나도 없음 (물론 다 고퀄이란 말 아님). 쇼미곡 고퀄? 정상에 있는 뮤지션, 프로듀서들+피쳐링 서포트+프로그램 시작부터 빼놓은 비트들 초이스 받아서 작업하는 거랑 밑바닥/언더/혼자 시작하는 사람들이랑 비교? 개인적으로 쇼미 안 좋아하지만 싹 다 묶어 왜 곡은 안 내면서 저긴 나감? 한탕주의자들이네 이런 말은 좀..
진짜 우물안 개구리네요
그만큼 좋은 빅히트칠만한 노래를 내기어려워서 그렇지
진짜 밑바닥 처음부터하고, 말그대로 언더그라운드인 래퍼들
진짜 음악 많이내요. 걍 모르시면 조용히 했음좋겠어요.
안 웃긴데. 당장 믹스테입이나 워크룸 1페이지만 봐도 댓글 5개 넘는 글 하나도 없음 (물론 다 고퀄이란 말 아님). 쇼미곡 고퀄? 정상에 있는 뮤지션, 프로듀서들+피쳐링 서포트+프로그램 시작부터 빼놓은 비트들 초이스 받아서 작업하는 거랑 밑바닥/언더/혼자 시작하는 사람들이랑 비교? 개인적으로 쇼미 안 좋아하지만 싹 다 묶어 왜 곡은 안 내면서 저긴 나감? 한탕주의자들이네 이런 말은 좀..
요구하는게 왜캐 많냐는 말을 듣기엔 제 글엔 뭘 요구한게 아무것도 없는데요;;
그 정도로 열심히 곡 만들어서 내는 사람이 있나 싶음.
-> 님이 쓴 문장이고 그 정도로 열심히 만들어주길 원하잖아요 한국 힙합에 투자는 커녕 관심도 없으신분이...
저한테는 남 흉보는 글이나 쓴다고 뭐라 하시면서 정작 본인도 절 흉보고 계시고요
누가보면 님은 뭐 한국힙합 투자자인줄 알겠어요.
애당초 한국 힙합에 관심도 없는 사람이 힙합 커뮤니티 가입에서 글 쓰고 있을거라고 생각하는
사고방식도 어처구니가 없네요.
진짜 우물안 개구리네요
그만큼 좋은 빅히트칠만한 노래를 내기어려워서 그렇지
진짜 밑바닥 처음부터하고, 말그대로 언더그라운드인 래퍼들
진짜 음악 많이내요. 걍 모르시면 조용히 했음좋겠어요.
jvcki wai
퓨쳐리스틱 스웨버
아이시 블루이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flavor dash
Mill ham
vankushuma
kor kash
제레미 퀘스트
쿤디판다
심바자와디
맥대디
Bloody web
Qwer
아시루
Cosha ray
딬보이
쿠기
김기킬댓킴
카나배읻
EK
윤비
에디파우어
이안 펊
돕덕
디젤
짱유 (aka 말론)
슬릭오도마
콸라
에코 야드
스월비
등등..당장 생각나는 래퍼만 해도 이정도인데요? 쓴이 같은 분들 때문에 한국 언더씬이 발전하지 못하는 거임..언더씬에 관심도 없으면서, 곡 퀄들도 쇼미 곡들보다 떨어진다고 단정지어 버리니ㅋㅋㅋ 이젠 그냥 언더 래퍼들 집단이 2군 정도로 여겨지고 1군 콜업되는 루트가 쇼미가 되어 버림ㅅㅂ 사실상 쇼미지원 = 수시지원, 음악으로 증명하며 유명해지기 = 정시지원 이꼴
글쓴이님의 발언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막말로 말하면 싸클랩퍼들 관심도 안가지실 것 같아요 그러면서 기회주의자, 한탕이라고 표현하는거 멋없습니다.
좀 알고나 떠드세요 제발..모르시면 그냥 조용히 고등래퍼,쇼미나 보시면 돼요.
님 어차피 애초에 관심도 없고 관심 가질 생각도 없잖아요. 글 수준이 참.. 안타깝네요
힙합씬 발전에 리스너로서의 역할은 없나요?수많은 곡들 중 가능성있는 래퍼의 곡을 발굴하고 충분한 서포트를 해줘야하는데 파이가 커진 것에 비해 리스너다운 리스너가 부족해요 아직은. 래퍼들 탓만은 아닌 것 같네요
위에 분이 열심히 곡 낸다고 적어주신 리스트도 30명 정도인데 쇼미6에 12000정도 지원했죠
퍼센티지로 치면 많아야 0.3% 정도입니다 예 극소수 맞죠. 제가 열심히 곡내는 사람이 없다고 했나요?
극소수라고 말했죠. 그리고 쇼미 나오는 래퍼=한탕래퍼 라고 한 게 아니라 그만큼 한탕 노리는 래퍼가
많다는 얘기인데 뭔 제가 쇼미 나오는 래퍼는 다 한탕주의 기회주의자 라고 표현한 것처럼 만드시네요
곡 퀄리티 얘기를 하자면 아무것도 없이 시작한 밑바닥 래퍼들 말고 쇼미 여러번 참가해서 어느정도
이름 알려진 래퍼들의 경우를 보세요. 쌈디같이 극단적인 케이스 아니더라도 1년에 한 두곡 정도 내는
유명래퍼들 곡이 그 사람들 쇼미 때 낸 곡보다 퀄리티가 압도적으로 훌륭한가요?
쇼미 여러번 나오는 사람들 잘 한번 봐보세요. 2~3번째 벌스 쓸때부터 전 시즌에 썼던 가사 재탕합니다.
그 대표가 우태운이였고 1년동안 벌스 4~5개도 못 만들어서 전 시즌에 썼던거 재탕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런 사람들 깐 거를 글은 제대로 읽지도 않고 뭔 한국힙합 싸잡아 욕한거 마냥
우물 안 개구리 라느니 알고나 떠들라느니 참... 음악은 제대로 안 듣는다고 까는 양반들이
20줄도 안 되는 글 제대로 읽어볼 정신은 없으신가보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