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일본어]

KOHH - 働かずに食う (일 안 하고 먹고 살아) (IA-Vocaloid- Ver.)

title: BFTJamiroquai2017.05.21 18:30추천수 13댓글 33

가사해석 http://hiphople.com/9949213


KOHH - 働かずに食う (일 안 하고 먹고 살아) (IA-Vocaloid- Ver.)





 화제의 Keith Ape의 "It G Ma" 참여부터, 지난해 Frank Ocean, 우타다 히카루와의 콜라보 등으로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일본의 래퍼 KOHH. 그가 지난해 발표한 믹스CD [YELLOW TAPE 4]의 수록곡 "働かずに食う"의 뮤직비디오는 여러 의미에서 신선한 충격을 준다. 먼저 지난해 12월 믹스테입 발표와 함께 공개한 곡의 첫 공식 뮤직비디오는 '특별 페이지'라는 독특한 형태로 되어 있다. 페이지 및 외부 링크의 버튼이 있고, 곡이 흘러나온다. (http://idontwork.asia/) 페이지 자체가 하나의 뮤직비디오라는 것. 또, 얼마 전에는 보컬로이드 'IA'와의 콜라보 버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공개되었다. IA는 야마하의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 'VOCALOID3'를 기반으로 1st PLACE가 발표한 소프트웨어인데, IA 캐릭터가 부르는 리믹스 버전을 별도 '공식' 뮤직비디오로 공개한 것이다. 오리지널 버전에서 보여주었던 특유의 감각적인 영상미는 여기에도 훌륭하게 구현되었고, 캐릭터의 안무 등 디테일을 포함한 완성도도 매우 높다. 이 IA 버전 음원은 지난해 일본의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Groove Coaster'을 통해 먼저 공개되었던 바 있는데, 당시 게임 내에서 리믹스를 클리어하면 오리지널 버전이 공개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 여러모로 충격과 공포의 뮤직비디오일 수 있겠지만, 늘 예상치 못한 새로운 시도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KOHH가 역시 앞으로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임은 분명하다.


신고
댓글 33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