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슈프림, 블랙 사바스와의 협업 컬렉션 공개
국내 외를 가리지 않고 슈프림(Supreme)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매주 목요일 전세계 스트릿 의류 팬은 컴퓨터 앞에서 마우스 질을 하고 있고, 어떻게든 리셀러는 일반 소비자보다 한발 앞서 물량을 확보하고자 한다. 그렇게 발매된 상품은 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개 발매가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된다. 굳이 범위를 스트릿 브랜드에 국한하지 않더라도, 이런 현상을 심심치 않게 보여주는 브랜드는 흔하지 않다. 어느정도 고려했지만, 어쩔 수 없이 두 번 연속 슈프림에 대한 뉴스가 실리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변명이 아니다.)
슈프림 제품의 가치는 콜라보레이션, 혹은 특정 상품마다 갈린다. 최근 공개한 협업 컬렉션처럼 일찌감치 그 가치를 인정받는 경우도 많다. 그렇다. 슈프림은 또 한 번 전세계 많은 사람의 지갑을 열게 할 만한 소식을 공개했다. 바로 영국의 유명 록 밴드, 블랙 사바스(Black Sabbath)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주인공이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슈프림은 블랙 사바스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제품에 녹이는 데 집중하면서도, 세련됨을 잊지 않는 모습이다. 물론, 블랙 사바스라는 이름이 가진 무게감이 대단한 이유도 있지만, 이번 협업이 일 년 내내 끊이지 않는 외부 이름과의 협업 소식과 다르게 다가오는 이유다.
청 자켓과 코치 자켓, 풋볼 티셔츠, 모자 등으로 구성된 컬렉션은 비교적 높은 연령층의 블랙 사바스 팬과 젊은 슈프림 팬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소문난 맛집에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한 슈프림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이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뉴욕, LA, 파리, 런던 스토어에서는 3월 마지막 날, 일본에서는 4월 2일 발매된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글 | HRBL
블랙 사바스 나오는거 보고 미드에도 나오는구나 했는데
콜라보로도 나오네요
전 다 괜찮은데 하키탑이랑 티랑 캡은 꼭 사고싶네요
어떤이가 SNS에 블랙사바스 모르는 시키들 입지말라고 빡치는사람도
있던데 이슈는 크게 될거 같네요
슈프림은 진짜 대단한거 같아요 유행을 만드네요
때마다 ㅈㄹ들이네요
근데 쓰리식스 마피아 사러 줄섰울때
리셀러들 다쓸어가서 라지 엑라 밖에 안남아서
빡쳐서 ㅈㄴ 힙합도 머르는 시키들이 리셀땜에 사네
라고 저도 빡친적 있죠 ㅋㅋ
만약 아닉스가 콜라보 나오면 저도 빡칠듯
들어보지도 않은 애들이 막 입고 리셀하고 하면
빡돌거 같네요 ㅋ
어떻게 차별화 해야하는지 특별해질 수 있는지 잘 아는 것 같아요.
사실 브랜드와 아티스트와의 협업은 슈프림만의 고유 스킬도 아니지요.유니클로나 탑텐같은 SPA 브랜드에서도 티셔츠같은걸 꾸준히 내고 있는데 슈프림이라는 이름 하나만으로 말을 만들어내는걸 보면 참 대단합니다.
나이키와 조던과의 관계같이 그동안
스포츠선수와의 계약에 따른 콜라보를
뮤지션,아티스트,영화배우등 기존의 브랜드들이
하지않았던 노선을 택한건 오늘날 교과서적인 면이
된거 같아요
유니클로는 콜라보 한지 요근래 몇 년이고
솔직히 화학반응도 그리 크지않은거 같아요
슈프림때문에 진짜 모르던 작가까지도 알게 되니
남이 안하는 데 눈이가고 그걸또 성사시키고
성사가 안되면 그냥 찍어버리는게 슈프림다운거 같음 ㅋㅋ
또 못 샀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