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버질 아블로, 표절 논란에 입을 열다?

MANGDI2019.03.13 17:18댓글 2

virgil-abloh-01_1024.jpg

Getty Images / WANDYCZ Kasia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뉴요커>의 새 이슈 인터뷰에서 표절 및 각종 논란에 관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및 패션계의 표절 및 다양한 의혹을 고발하는 계정 다이어트 프라다(Diet Prada)에 대해 이야기 한 것.


123.jpg


마이클 잭슨에 대한 자신의 견해에 관하여


아블로는 마이클 잭슨에서 영감을 받은 루이비통(Louis Vuitton) 컬렉션에 대해서 "저는 마이클의 좋은 면, 인도주의적인 보편적 생각에 집중하고 싶어요."라고 말했으며, 마이클의 소년 성추행 의혹을 다뤄 화제가 되고 있는 <리빙 네버랜드>에 대하여 해당 다큐멘터리에 대해 잘 알고 있지 못한다고 판단을 보류했다.


diet-prada-off-white.jpg


다이어트 프라다의 표절 논란


다이어트 프라다는 19 가을, 겨울 오프 화이트(OFF-WHITE) 컬렉션이 나이지리아 패션위크에서 공개된 컬러스(Colrs)의 쇼와 매우 흡사하다고 알렸다. 이에 아블로는 노란색 천에 낙서하는 것은 아주 평범하게 생각할 수 있는 발상이라며 부정적인 면만을 보려고 하는 비판 세태에 대해 오히려 비난했다. "다이어트 프라다는 매우 좋은 콘셉트의 계정이지만, 디자인은 때때로 우연의 일치가 일어날 수 있다는 점 역시 간과해서는 안 된다."라고 자신의 견해를 보충했다.


하지만 논란 당시, 2017년 파리에서 버질이 컬러스의 관계자와 만났다는 주장이 제기되었고, 오프 화이트의 방사형 로고 및 이케아 협업 제품의 표절 논란 등을 잠식할만한 그의 타당한 답변은 현재 부족한 상황이다.


https://www.instagram.com/p/BsyJB20Fnu0/?utm_source=ig_embed



CREDIT

Editor

MANGDI

신고
댓글 2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