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빅나티는 과도하게 욕 먹는다고 생각한다.
2. 방송 나가서 제일 손해본 건 뉴챔프다. 루키 때의 뉴챔프가 국힙 씹어먹을 거라고 생각했던 사람들 여기에도 꽤 있을 것.
3. 가끔 익스페리멘탈이나 자살 마약 가사 들고 와서 '한국은 왜 이런 게 안 떠요?' 하는 사람들 있는데 진지하게 되물어보고 싶다. 진지하게 물어보는거임? 그런 게 뜬 적이 있었음?
4. 산이의 랩 고점 vs 스윙스의 랩 고점을 따지면 개인적으론 산이가 더 높았다고 생각한다. 그 투포 때려박을 때 나오던 바이브 하나만큼은 최고였다
5. 한국힙합은 리드머 별점 자기들끼리 조정하는 게 없어질 때 한 단계 더 올라갈 것.
5-1) 추가적으로, 나는 리드머를 대체할 무언가가 있어서 다르게 봐주어야 한다는 생각을 했지만 얼마 전부터 그냥 시장의 규모 자체가 리드머 하나면 충분하기 때문에 대체되지 않는 거라고 생각을 바꾸었다
6. 듣는 놈들이 문화 어쩌고 집착하며 래퍼들 헐뜯는 건 큰 의미가 없다. 저기 래퍼들 다 잡고 물어봐도 힙합이 뭡니까 이 문화가 뭐예요 물어봐도 다 다른 소리할 게 99.9%다. 자유의 시대정신을 향유하며 한국 흑인음악 중흥이라는 역사적인 사명을 띄고 작업물을 발표하는 래퍼가 있을까? 그냥 좋아하고 잘하는 거 해보고 겸사겸사 돈 벌어보려는 사람들이 굴려온 게 지금에 이르렀을 뿐이라는 추측이 더 진실에 가깝지 않을까
7. 시대 불문 괜히 욕먹는 포지션은 항상 존재해왔으며, 20년대에는 그게 디핵이다
8. 빈지노의 최고작은 24:26, 노비츠키는 고평가, 12는 저평가
9. 맨스티어 활동 반쯤 접은 거 아쉽다. 딱 국힙 백종원 정도의 위치로 '이 수준 안 되면 장사 접으세요'로 기능했으면 좋았을 팀
10. 불리는 출소해서 음악은 개뿔 일상생활만 해내더라도 그게 기적일 것
11. 심바의 Sloppy Freestyle 벌스는 솔직히 지금 들어도 괜찮긴 하다. 내 기준에선 커리어 다 통틀어서 그것만 딱 괜찮았다
11-1) 'IP 좆까고 앉은 개소리들에' '되어줄게 니 110.12' 이런 라인들 지금 와서 들으니 걍 개그콘서트다
12. 개인적으로 한국 머니스웩의 최고봉은 Selfmade Orange의 '평생 내가 써버려버린 돈에 비하면 올해 내버릴 세금이 더 해'다.
직접 연말정산 때려본 사람들이라면 이게 얼마나 쩌는 소리인지 감이 더 잘 올 것
13. 지디 선공개 한 곡 가지고 며칠씩이나 싸울 줄 몰랐다. 지디가 딱히 힙찔이들 챙긴 적도 없는데 왜 여기에서..?
14. 이제 오케이션 앨범내란 소리는 쏙 들어갔다. 딘이랑 대웅이도 내년쯤이면 아무도 안 찾지 않을까
15. 래퍼들 구린 짓 하거나 이상한 짓 하면 '일부러 이런 거임' 하는데 이게 제일 문제다. 래퍼가 행위예술가나 개그맨도 아니고 일부러 구린 짓 해서 욕 쳐먹을 이유도 없을뿐더러 정말 기대컨이 가능하다면 좆되는 거 뽑아내서 우와 개쩐다! 먼저 나오는 게 모두에게 이롭지 않을까
16. 타블로의 랩 실력은 확실히 저평가당하고 있다.
17. 이센스 앨범의 작품성은 1 > 2 > 3집 순이다. 근데 나는 2 > 3 > 1 순으로 많이 튼다
18. 탑스터를 '평가'받을 필요는 없다. 개인의 취향은 남이 점수 매길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
19. 고등래퍼 나오던 그 수많은 친구들 다 어디로 갔을까 가끔 궁금하다
맨스티어 활동은 계속 되었으면 진짜 대중언급피셜 국힙원탑 됐을 팀이라 없어지는게 맞았음.
오인사격 하시는거 같은데 비프리 얘기가 아닙니다 적어도 비프리는 결국 앨범을 냈어요
제가 말하는 인물은 앨범도 안 냈는데 어그로는 끌고 싱글이나 피쳐링 간보기만 하는데 극찬하면서 남을 깎아내리는 팬들이 문제라는 겁니다
적어도 공격하실때는 확실히 알아보시고 공격하시는게 어떠실까요?
예시를 둔 댓글에 링크 잠시 걸어둘테니 생각 안하고 헐뜯는 멍청한 버릇이나 고치길 바랍니다
비프리에는 전혀 별 생각 없었는데 님 덕분에 그런 편견이랑 예시가 오히려 생기겠네요
"딱 국힙 백종원 정도의 위치로 '이 수준 안 되면 장사 접으세요'로 기능했으면 좋았을 팀"
팩트는
맨스티어 본인들도 이렇게 생각 안하고
맨스티어 팬들도 이렇게 생각 안하고
힙합 리스너들도 이렇게 생각 안하고
복귀한다고 해도 이렇게 생각은 안함
걍 없는게 맞음
맨스티어 활동은 계속 되었으면 진짜 대중언급피셜 국힙원탑 됐을 팀이라 없어지는게 맞았음.
다른건 몰라도 리드머는 문제가 맞긴함 ㅇㅇ
19) 홍원 하민 병호 텐도 등등 20대 초에 범죄 걸리고,
이영웅 재하 빈첸 등등 싱잉 노선 탔고,
로한 하온 애쉬 각자 회사 들어가고 (현재는 순서대로 해체 이적 계약종료)
조원우 권영훈 아퀴나스 최진호 이진우 등등 잠수
고등래퍼가 워낙 이미지가 쇼미랑 비슷하게 욕먹으니 고랩으로 뜬 사람들도 하나둘씩 죽는 추세죠..
그 안에서 포텐 있을때 터지면 가능성 높았을 사람 많았는데 아깝네요
17 개공감
"딱 국힙 백종원 정도의 위치로 '이 수준 안 되면 장사 접으세요'로 기능했으면 좋았을 팀"
팩트는
맨스티어 본인들도 이렇게 생각 안하고
맨스티어 팬들도 이렇게 생각 안하고
힙합 리스너들도 이렇게 생각 안하고
복귀한다고 해도 이렇게 생각은 안함
걍 없는게 맞음
15 극공감
안 좋은 행동을 하거나 누가봐도 퀄리티가 떨어지는 싱글을 연속으로 내더라도
그것이 '의도된 장치였다' , '일반적인 가수들과는 다른 새로운 예술세계를 표현한것이다' , '예측불허한 전개를 통한 포스트모더니즘' 이다.
자기가 만약 특정 가수의 팬인데 혹시나 이런 생각과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진지하게 약물처방을 받으시거나 지금 당장 인터넷을 끊고 사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위에 예시를 든 문장들은 놀랍게도 실제로 여기서 전부 본 글임.
비프리 얘기하는 거 같지만
슬프게도 리드머 남성훈도 트위터에다 프더메1이랑 2 좋은 앨범이라고 하고 다니던데
리드머가 올 정답은 아니지만 한 앨범을 본인의 생각만으로 폄하하면서
확신에 찬 태도로 인터넷을 끊고 살라는 건
비프리 지능보다도 멍청한 태도로 보입니당 ^^
여전히 비프리의 지금방식은 창의적이라고 생각해요 ^^
오인사격 하시는거 같은데 비프리 얘기가 아닙니다 적어도 비프리는 결국 앨범을 냈어요
제가 말하는 인물은 앨범도 안 냈는데 어그로는 끌고 싱글이나 피쳐링 간보기만 하는데 극찬하면서 남을 깎아내리는 팬들이 문제라는 겁니다
적어도 공격하실때는 확실히 알아보시고 공격하시는게 어떠실까요?
예시를 둔 댓글에 링크 잠시 걸어둘테니 생각 안하고 헐뜯는 멍청한 버릇이나 고치길 바랍니다
비프리에는 전혀 별 생각 없었는데 님 덕분에 그런 편견이랑 예시가 오히려 생기겠네요
(대답은 없지만 읽기만 하고 튄 거 같길래 링크만 삭제 함)
예시중 하나가 이거인데 뜬금없이 왜 비프리가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하물며 스윙스 광팬이라면 모를까 이미 명반에 들만한 앨범을 여러개 냈던 비프리는 음악으로 여러번 증명을 했기 때문에
이상한 짓+아쉬운 싱글을 냈을지언정 해당사항이 없어요
그리고 비프리 글과 관련하여 포스트모더니즘 같은 굳이 있어보이려고 영양가 없이 쓸데없는 용어를 쓴 글도 애초에 본 적도 없구요
혹시 본인이야말로 비프리가 그러한 사람이라고 마음속으로 생각해서 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하시는게 아닐까 싶네요
맨스티어는 어떻게든 흐지부지 끝날 운명이었음
자극적인 소재는 다 뽑아먹어서 하다하다 팬층 확실한 가수들 피빨다가 욕쳐먹고, 그렇다고 특출나게 랩을 잘하는 것도 아니고, 콘서트 뇌절쳐박다가 대중이랑 힙합팬들한테 같이 욕먹고, 개그코드도 갈수록 노잼돼서 시청자 떨어져나가고..
사회 피빠는 암덩어리같은 개그하는 놈들, 없어져서 다행임
허 이 친구 하나부터 열까지 나랑 생각이 같구만 추
5. 한국힙합은 리드머 별점이 그저 한 매체의 하나의 의견일 뿐이라는걸 받아들일 수 있을 때 한단계 올라갈 것
5-1. 리드머가 대체되지 않는 이유는 리스너가 그렇게 만들고 있기 때문
맨스티어가 국힙을 계도하고 래퍼들을 깨우치게 하고 이런일은 전~~~~혀 일어나지 않을거고 숏폼으로 힙합물어뜯는 떡밥만 무한 제공했을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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