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복원추출 방식으로 세 분 뽑겠습니다!
당첨자는
@2927301
@사랑은최고의번역
@Asayake
님입니다 축하드려요!!
여기서부터는 그냥 잡소리 좀 해보겠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해주실 줄 몰랐어요. 어제 글 올리고 나서 바로 과제하느라 한 2시간 뒤에 글을 확인했는데, 걱정한 게 무색할 정도로 다들 동감하고 참여해주셔서 너무 기뻤어요.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_ _)
사실 이 캠페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에요. 아무도 모르시겠지만, 거의 비슷한 걸 4년 전 쯤에 해본 적 있었는데(https://hiphople.com/kboard/16588427 https://hiphople.com/kboard/16589562 ), 그땐 포인트도 안 걸고 했었는데 몇 분 참여해주셨어서 엄청 감사했던 기억이 나요. 이번 경우에는 포인트가 걸렸다는 차이점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훨씬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게시판 정상화도 바로 이루어진 걸 보면, 전 엘이가 이런 평화롭고 건전한 게시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한 이번 이벤트로 처음 글을 써주신 뉴비분들도 몇 분 계신 걸로 봐서, 엘이를 건전한 정보 사이트로 보는 시각도 분명 존재하는 것 같아요. 이런 점들로 미루어 보아 결국 엘이가 타 사이트와 구별되는 특징이자 나아가야 하는 방향이 이런 건전한 의사소통을 하는 형태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뉴비분들 제가 몰래 약소한 포인트 선물 넣어뒀으니까 확인해보세요!)
아마 앞으로도 이슈가 있으면 늘 그랬듯이 분명히 갈라져서 싸우고 난리도 아닐 거예요. 제가 엘이를 매일 하는 것도 아니고 (...아닌가?) 그럴 때마다 뿌릴 정도로 포인트가 많지도 않기 때문에 이런 이벤트가 지속가능한 해결방법이 될 수는 없어요. 그래서 전 이런 건전한 글을 작성하는 문화가 자리를 잡았으면 좋겠어요. 적절한 비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옛날옛적 엘이에서 똥글이 있으면 댓글에 Null 이라고 적는 문화가 있었는데, 그런 것처럼 분쟁이 과열되고 많은 사람들이 피곤함을 느낀다면 분쟁을 안 보고 싶은 사람들이 #FCL를 달고 건전한 얘기를 전개하는 문화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불타는 와중에 너무 불탄다 그만하자 라는 글을 솔직히 불을 끄는 데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아요. 아무리 생각해도 건전한 글로 찍어눌러버리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인 것 같아요. 따라서 불타는 걸 그만 보고 싶은 여러분들이 행동으로 참여해주신다면 불탈 때는 타더라도 회복이 훨씬 빨리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아까 어떤 분이 말씀해주셨는데, 불 다 타고 자연 소멸되는 게 아니라 의도적인 소화가 성공하는 건 이번 일이 처음인 것 같더라고요. 이 일을 계기로 다음부터 바로 적용해서 성공하고 그럴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이 사례를 기억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시다면 점진적으로 불타는 이슈에 잘 대처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신나서 좀 많이 나대봤고요!
잡소리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어제부터 갑자기 추운데 다들 옷 단단히 입고 잔병치레없이 겨울 잘 맞이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엘이 유저분들 모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3
PEACE & LOVE !
좋은 선례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감사해요 !
되게 멋있으시네요 많은걸 배웁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