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왼 처음 poem 낼때 난 이 놈이 말도 안되는 천재라고 생각했음.
그리고 city 싱글을 듣자마자 씬에 대한 애정과 태도, 랩실력 심지어 얼굴도 잘생겼으니 이거 힙합씬 큰일났다. 오왼 감당못하겠다
심지어 그때 일리네어 간다는 소식을 듣고 이 사람한테 내 힙합리스너 인생을 전부 걸어도 되겠다 생각했었음
허슬하는건 좋음. 이정도 퀄리티의 음악을 이정도 주기로 내는건 진짜 랩 자체를 뒤지게 잘해서라는 생각이 듬.
근데 허슬해서 앨범 빨리빨리내고 그거 팔아서 버는 돈은 결국 자신의 이미지와 디스코그래피 한칸을 차지하면서 버는 돈이라는걸 알아야함.
아쉬운건 모든 앨범에서 좋은 노래들이 꽤 많이 있다는거임. 그게 이번에 글을 쓰는 이유임.
점점 소위 '건질만한' 노래들이 앨범이 많아질수록 줄어든다는거. 디스코그래피의 순도? 가 점점 희석된다는 느낌.
1집도 2집도 3집도 낼때마다 믿고들었지만 뭔가 처음 내가 오왼한테 느꼈던 그 말도안되는 천재성이 안느껴지기 시작하면서
내가 너무 큰 기대했나 ? 생각 들었음.
정말 youth는 당시 내가 평생 한국에서 들은 붐뱁 중 가장 충격이었고 아직도 너무 사랑함.
cry 때부터인것 같으면서도 이미 1집을 내면서 동시에 시작된 문제 아닐까 싶음.
cry에서 좀 심하게 느껴진거지
poem4... 에서 처음으로 오왼의 음악을 듣고 엥? 지루한데, 오왼이? 싶었음.
그리고 결정타로 redrum에서 모든 벌스에서 목소리를 깔고 끝음을 내리는 수많은 벌스들을 듣고 그만 놓아주기로 결심했음.
이거.. 이렇게 하는 장르 아닌데..
항상 아쉬웠던 앨범들도 좋아질 기회는 사실 엄청 많았다고 생각함.
좀 늦더라도 뒤집더라도 취소하더라도
하지만 조급한 마음에 내버리는걸 반복면서 이제 오왼은 소위 '믿고듣는' 래퍼가 아니게 됐다고 생각함.
아직도 오왼의 수많은 좋은 노래들을 사랑하지만
이젠 싫은 노래도 있다는걸 인정해야 될것같음.
사랑했다 천재 김오왼.
Cry 이후부터 앨범퀄이 조금...전작에비해서 떨어졋음
대마로 나락가고 회사한테 사기 당한거 감안하면 괜찮지 않음?
물론 전작들이 넘사긴 함
나락하고 사기당했다고 앨범의 기준이 낮아질 이유가 어딨음
물론 너무한 말이지만 음악이랑 별개임
저 왼줌인데 동감합니다. 다작 그만하고 솔직히 정제하고 액기스만 뽑아서 좆되는 앨범 뽑으면 좋겠습니다. 크라이 포엠4 레드럼 다 뭔가 중구난방이고 정제되지 않고 공장제 앨범이라는 느낌이에요.
트랙 자체는 좋은게 너무 많습니다... 근데 그거도 cry까지. 포엠4는 혹하는 트랙도 자존 하나뿐이고 다른 트랙은 뭔가... 들어봤던 맛. 근데 물 탄 맛이었구요, 레드럼은 얘 폼 떨어졌냐는 의심에 방점을 찍은 느낌... 펀딩받아놓고 낸 게 이거라니 좀 짜증도 났네요
이미지랑 디스코스래피 한 칸 차지하면서 내는 정규를 왜 찍어내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이 사람 랩 하는 거 보면 충분히 명반 낼 수 있을텐데
와 저도 포엠포에선 지존 하나 들어요. 저도 펀딩으로 레드럼하고 듣고 취소할뻔했네요.
공장제 앨범이라는 말에 동감합니다. 너무 좋아하는 래퍼인데 그만큼 안타까운
오히려 레드럼 전체보다 도게자 리믹스 하나가 더 좋아요 전 ㅋㅋ 우린 저런 드릴을 원한 건데...
이젠 앨범내도 하입도 못 받고 묻히는게 너무 안타까운데 그게 본인이 정규 찍어내면서 이미지소비하고 인스타로 말아먹고 한 거라 누구 탓도 못하구요... 아쉽고 또 또 아쉽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래펀데
먼가 멋있게 말하는데 메세지 전달이 너무 난잡해요
랩은 진짜 쌈@뽕하고 트렌디한것도 잘 하는 만능인데...
전 포엠3 너무 좋게 들었는데.. 특히 스노우화이트
3집만 들어봤는데
3집은 너무 믹스테입마냥 대충 이것저것 묶어낸 느낌이 강함
엘이 인터뷰에서 최근 앨범들은
미리 작업해둔 거 추려서 낸 거라 했음
이번에 기대해도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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