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stagram.com/art.work.room._/
고것은 바로 [아트워크룸], 이테가 운영하는 '해외 디자인 포스터 & 국내 힙합/알앤비 아트워크 포스터 액자 판매 스토어'입니다.
일단 설립자이신 이테가 누구냐, 프롬올투휴먼, 오월오일 등이 소속된 레이블 미드나잇 먼치스에 소속된 래퍼입니다. 아마 이전 활동명인 아이테로, 혹은 작년 6월달에 발매된 앨범 '소리선'으로 알게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P-Hdm3kpgo
(여담으로 '소리선'은 작년에 나왔던 앨범들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앨범 중 하나였습니다. 안 들어보신 분이라면 꼭 들어보십쇼)
아트워크룸은 그가 1월 16일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가게입니다. 위치는 '서대문구 연희맛로 7-31'쪽에 있다하는데.....걍 홍대입구역 3번출구에서 걸어서 15~20분쯤되는 곳에 있습니다. 아니면 262번, 272번 등 '연희104고지앞.구성산회관(중)' 정류장으로 가는 버스 타고 내리면 5분거리에 있기도 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서울 버스는 잘 몰라서 전자의 방식을 선호하게 되네요.
공간 자체는 8평짜리로 좁은 편입니다. 그만큼 한 눈에 많은 작품들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가게는 왼쪽에는 디자인 포스터 액자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포스터의 경우, 해외의 예술가/포토그래퍼 분들의 작품들을 실제로 구매해 제작했다고 합니다. 액자 옆에 조그맣게 작품 설명이 담긴 택 또한 있고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국내 힙합/알앤비 앨범들의 아크워크로 만들어진 아트워크 포스터 액자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글의 핵심 포인트이기도 하죠.
아트워크 포스터에 경우 메인이 되는 아트워크는 물론, 그 밑으로 앨범 트랙리스트, 아트워크 제작자, 발매 레이블 등 앨범 정보란이 빼곡히 적혀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앨범에서 아트워크에 대한 역할을 부각시켜주기도 하며 아트워크룸 작품들의 매력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액자 크기가 커서 아트워크에도 크게 눈길이 가기도 하고요.
물론 이러한 세세한 정보가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해 오직 아트워크만 있는 버전 또한 있습니다. 이 경우엔 아트워크 자체에 보다 집중할 수 있죠. 다만 현재까지는 [언텔 - ANIMAL], [쿤디판다 - 균], [손심바,비앙 - 전설] 이렇게 3개만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앨범 설명글이 담긴 택도 가지런히 담겨져 있습니다. 앞서말했듯 액자들이 크다보니 오히려 미니미니한 갬성 느낌이 들었습니다.
위 액자들은 가격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 판매용과 비매용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아트워크 디자이너 분들에게 저작권 허락을 받았는가에 따라 결정되는거라 허락을 못 받은 작품들은 오직 아트워커룸에 직접 가야지만 볼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오프라인에서만 볼 수 있는 전시 작품들인 셈이죠.
아트워크가 가지는 영향력은 생각보다 어마어마합니다. 잘 만든 아트워크는 사람들이 그 앨범에 흥미를 가지게 하는 시각적 요소 역할을 함과 동시에 작품의 색깔을 더욱 부각시켜주는 역할을 하죠. 아트워크룸은 이러한 아트워크의 역할을 되짚어주는 공간이었습니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생 스토어이지만 다양한 앨범 포스터들을 만나볼 수 있고 추후에 새로운 포스터 액자들도 제작될 예정이라하니 이런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눈여겨볼만하지 않나 싶네요.
https://smartstore.naver.com/artworkroom
또 며칠전에 온라인 스토어도 열었다하니 거리가 먼 분들은 이걸 보고 작품 관람하는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
아트워크룸 ㅡ all about ART, WORK, ROOM
⚪️Selected Posters
⚪️Album Artworks
⚪️Brand Posters
쇼룸 : 서대문구 연희맛로 7-31
화-금 13:00-20:00
토-일 12:00-19:00 (월 off)
난 분명 다 사진 회전된거 다 회전하고 그랬는데 글 쓸 때 바로 적용 안된 상태로 오네요? 아 이거 넘 킹받는데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은 가로가 길도록 자동수정되는 것 같습니다. 원리는 모르겠지만 사진을 살짝만 크롭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되더라고요
크롭이 자르기 맞죠? 정보 감사합니다. 나중에 수정작업 들어가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홍대갈때 들를 곳 하나 생겼네용
개추 진짜 개이쁨
쓸데 없는 커피집 탕후루집만 생길게 아니고
이런게 많아야 하는데 쩝...
오 멋지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멋지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우왕 멋지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