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로이드 시유 팬이라면 누구나도 다 펀딩했을 시유 10주년 기념앨범은 물론이고
구하기 어려운 정규앨범 단위의 시유 앨범도 2개나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 건 MVZ 프로덕션에서 발매한 프로듀서 Springhead의 정규 1집 앨범 My Heart이구요, 오른쪽 위에건 예전에 존재했던 보컬로이드 창작팀 Team StarRoid에 소속되었던 프로듀서 Mr.Ecstacy의 정규 1집 On You입니다. 이 두 앨범은 음원사이트에서도 들을 수 없어서 더욱 아쉬움이 남네요. 오른쪽 아래의 KAITO, 카가미네 렌, 가쿠포이드 앨범은 시유 앨범 2개를 세트로 사면서 같이 받은 사은품에 가깝습니다.
SBS에서 직접 운영했던 보컬로이드 창작 사이트 크리크루가 존재했을 당시 크리크루의 창작자들이 모여 결성한 창작팀 동물원과 온크루의 앨범들입니다. 특히 온크루 앨범은 일렉트로니카, 힙합, 국악, 락, 발라드 등 장르 구분없이 다양한 장르 스펙트럼을 보여줍니다. 위의 앨범들 대부분은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 유명한 뱀파이어와 애니멀이 수록된 DECO*27의 8집 앨범 MANNEQUIN
일마존에서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DECO*27이나 피노키오P님 같은 메이저급 프로듀서들의 앨범들은 일마존에서도 많이 판매하더군요.
보컬로이드 시유의 후속으로 발매된 보컬로이드 유니와 피노키오P의 앨범들
보컬로이드로 퓨전 국악 노래를 만드시는 쏘망님의 3번째 보컬로이드 앨범 '지옥의 끝에서'와 굿즈들
(+ 번외)
일본 버튜버 YuNi의 정규 1집 앨범 eternal journey입니다. 신기하게도 일본은 오타쿠 시장이 한국보다 훨씬 더 넓어서 그런지 버튜버도 정규 앨범을 CD로 발매하더군요. 한국 작곡가 ampstyle의 유작(같은 한국인 작곡가 Nor와 합작) 'And Another'가 담긴 앨범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무위키에 이 앨범을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이 앨범도 보컬로이드 프로듀서들이 많이 참여한 앨범이기도 합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사고 싶었던 CD이지만 Black Shock Box님이 이메일로도 연락이 안되시는 걸로 보아 활동을 접으신 거 같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미 판매를 중단한 상태고...... 중고 판매글은 위의 글이 유일한데 판매 시작한지 시간이 너무나도 지나서 그림의 떡인 앨범이네요... 음원 사이트에도 없구요.
Springhead의 이름을 여기서 볼 줄이야 zzzz
무려 전 스나이퍼 사운드 소속
와 ㄷㄷ 진짜네요
aka Transin 이분은 리듬게임곡 작곡으로 잔뼈가 굵으신분인데 스나이퍼 사운드 들어갔었다는 걸 이제야 알았네요.. ㄷㄷ 와우..
선생님...
이게 뭔데요
힙합과 보카로를 동시에 듣는 분이 계시다니, 정말 반갑네요.
데코니나나 피노키오라는 이름을 엘이에서 보게 될 줄은…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