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mkorea.com/best/3158671153
타블로가 무교로 변하는 과정은 제가 직접 글을 쓰며 구글링 하다 이미 너무 자세하게 쓰여진 글을 발견해서 링크로 대체해여

지금까지도 에픽하이의 최고작으로 뽑히는 4집의 발매 후 인터뷰에서 타블로는 4집의 핵심 라인은 희생양의 저 라인이라고 밝히기까지 하였지요.
그 후 타진요 사건 터지면서 타블로는 크게 마상 입고..



가장 최근 두 장의 정규에선 뭐...
신은 여전히 믿고 있고 종교에 대한 불신은 극에 다다랐지요.
그리고 이번 10집의 타이틀곡, Rosario
묵주의 이탈리아어입니다. 묵주는 가톨릭에서 묵주기도를 할때 사용하는 가톨릭의 아주 대표적인 도구입니다.
그리고 이번 타이틀곡의 피처링으로 확정난 두 명

현재 팔에 성모 마리아 문신이 크게 새겨져있을 정도로 독실한 가톨릭 신자, 지코

본인이 직접 밝힌 바는 없지만.. YG 측에서 밝힌 바로는 가톨릭 신자 CL (본인이 독실한 티를 안 내서 더 쎄함)
에픽하이가 드디어 타이틀곡을 기독교에 관한 얘기로 내놓을건가 봅니다.
물론 대중의 지대한 관심을 받는 타이틀곡인데다 본인들만이 아닌 다른 뮤지션도 함께 참여하는 곡이니 강한 종교 비판곡이 나올 거라 생각하진 않아요.
One 때처럼 구원을 원하고 기도를 하는 내용이 될 거라 생각은 하는데, 그래서 개신교적 색채가 아닌 천주교적 색채가 담긴 로사리오를 주제로 내놨다고 생각은 하는데
티저에 나온 인물들이 전부 어딘가 다쳐 있거나 화나 있습니다. 선공개된 멜로디도 비극적인 색채를 강하게 내고 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8-9집에서의 에픽하이 때문에 무언가 큰 여파를 주는 타이틀곡을 만들지 않을까 하는 묘한 걱정과 기대가 드네요.




신을 믿든 말든 자유인데 한국 목사 8할은 쓰레기들임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