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설명이 오그라들 수 있음
올해의 아티스트: 박재범
컴필레이션 앨범과 여러 프로젝트를 주도하면서 H1GHR MUSIC을 성공적으로 궤도에 안착시켰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J wegun과의 합작 앨범에서 실험적인 모습들을 보여줬습니다.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키츠요지
하나의 정규앨범, 두 개의 EP, 두 개의 합작앨범으로 활발한 음악 작업을 했고 작업물들의 퀄리티 또한 준수했습니다. 쇼미더머니9에도 출연하여 신인으로서 2020 한 해 바쁜 활동을 보였습니다.
올해의 힙합 앨범: BILL STAX [DETOX]
한국에서 금기시되는 마약을 주제로 트랩 음악을 한국적으로 잘 풀어낸 앨범입니다. 후대에 더욱 고평가될 앨범이라 생각해요.
올해의 힙합 트랙: V.A. - VVS (feat. JUSTHIS) (Prod. Groovy Room)
BTS를 음원사이트에서 이겨버렸는데 어떻게 안 뽑겠어요
올해의 알앤비 앨범: 서사무엘 [UNITY II]
구조는 단순하지만 사운드적으로 완벽한 앨범입니다. 2020 코로나 시대에 큰 위로가 되주었던 앨범입니다.
올해의 알앤비 트랙: 담예 - 구인구직
2020 대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일을 구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아티스트도 마찬가지인가봐요. 구직하는 화자의 심정을 가스펠로 노래하는 상황이 웃픕니다.
올해의 과소평가된 앨범: 기린 [The Town]
기린의 음악적 재능이 최고에 달한 앨범이라 생각해요. 은퇴작이라는 꼬리표를 떼도 더 많이 언급되어야 할 앨범입니다.
올해의 프로듀서: 코드쿤스트
벌써 네번째 정규앨범입니다. 그만의 색깔은 옅어졌지만 좀 더 유해지고 편안해졌습니다. 딩고와의 프로젝트 싱글들, 쇼미더머니9 활약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올해의 콜라보레이션: V.A. - AUTOMATIC REMIX
R&B 뮤지션들의 역사적인 고봉밥 콜라보. To all KRNB fans.
올해의 뮤직비디오: BILL STAX - Lonely Stoner
외롭고 공허한 노랫말과 빛바랜 노래방 화면이 잘 어울렸습니다
올해의 레이블: H1GHR MUSIC
색깔이 다른 컴필레이션 앨범 두 장/ 깡 official remix의 파급력/ 식케이의 앨범 두 장/ pH-1의 믹스테입/ 그루비룸의 쇼미더머니9 활약




저랑 거의 비슷하네요 ㅎㅎ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