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수가 지가 아는 지인한테 엘범나왔다고 주는경우가 많습니다. 선후배 관계가 빡센 음악시장에선, 음원이 나오면 음원에 링크보다, 자신들의 엘범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다시피 디지털 싱글이 많이 나오는 시대에서, 디지털 싱글을 다 엘범으로 만들수 있는 자금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몇없어서 대부분 그냥 디지팩으로 간단하게 2-3백장 만들어서 뿌린다고 합니다.
2. 지인이 아니면, 라디오, 아니면 PD들한테 자신의 음원을 써달라고 홍보차원으로 비매용 음반을 준다고 합니다.
3. 비매용 음반은 대부분 디지털 싱글, 5곡 이하, 아니면 방송을 못나가던가, 잘 못나오던가 등등, 대중적으로 판매를 할수 없는 음반을 비매용으로 공식적으로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3줄요약 === 1. 가수가 선후배한테 줌 2. 아니면 홍보용으로 TV관계자한테 줌. 3. 왜 만드냐면 방송에 못나가던가 이상한 이유 땜시.
가수가 지가 아는 지인한테 엘범나왔다고 주는경우가 많습니다. 선후배 관계가 빡센 음악시장에선, 음원이 나오면 음원에 링크보다, 자신들의 엘범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다시피 디지털 싱글이 많이 나오는 시대에서, 디지털 싱글을 다 엘범으로 만들수 있는 자금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몇없어서 대부분 그냥 디지팩으로 간단하게 2-3백장 만들어서 뿌린다고 합니다.
2.
지인이 아니면, 라디오, 아니면 PD들한테 자신의 음원을 써달라고 홍보차원으로 비매용 음반을 준다고 합니다.
3.
비매용 음반은 대부분 디지털 싱글, 5곡 이하, 아니면 방송을 못나가던가, 잘 못나오던가 등등, 대중적으로 판매를 할수 없는 음반을 비매용으로 공식적으로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3줄요약 ===
1. 가수가 선후배한테 줌
2. 아니면 홍보용으로 TV관계자한테 줌.
3. 왜 만드냐면 방송에 못나가던가 이상한 이유 땜시.
예전에 그걸로 공짜씨디 많이 받았었네요
음반으로 발매안된 디지털싱글 들도 많이 받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