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YfRrzUNmKi8?si=HKZTUmWYZ-fQOPx1
어제 나온 앱 소울 신곡입니다.
올해 TDE리스트에서 하반기에 나올 예정이긴 한데...
현재 하반기 SZA부터 전반적으로 다 꼬인 상황입니다.
Jay Rock를 비롯해서 나오지 못한 것들도 있고, 아직 공개 되어야 할 것만 4명이나 있는데 이제 12월까지 3개월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들의 작업물을 연다라 공개하고 12월에 TDE 컴필을 낸다는 건 사실상 무리수라 볼 수 있죠. 아마 전반적으로 딜레이 되면서 2025년 초에 내지 않을까 싶긴 한데...TDE 운영하는 꼬라지가 진짜 과관이긴 합니다.
SZA껀 한번 유출이 있어서 재작업한다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왜이리 꼬이고 나서 소식이 없는건지 알 수 없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SZA는 TDE에 있기엔 홍보효과를 너무 못받기도 하고, 신비주의마냥 제대로 알려지지 않을려고 하는건지 알 수가 없는거 같습니다. 그냥 재능이 아깝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 입니다. 그에 반해 Doechii는 믹스테입까지 선배들이 홍보도 열심히 해주고, 나름 재미를 보고있는 것과는 대조적이지 않나 싶네요.
역시 TDE를 떠나 인디로 새 작업물 내는 Reason이 어쩌면 현명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좋은 소식은 Isaiah Rashad가 새앨범 작업을 마무리 지은 상태라는 소식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인데, 올해가 힘들면 내년초에 새앨범 내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