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이전에도 앨범을 내고 은퇴한다고 애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깜깜무소식이였는데, 이번에 96.1 라디오에서 출연하여 여러이야기를 나눴습니다.
T.I.는 12월 19일에 열리는 Jingle Ball 2024에서 공연이 자신의 마지막 공연이 될 것임을 발표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일할 기회를 주셨죠. 더 이상 돈도 필요 없고 공연도 하지 않을 겁니다.
이에 진행자는 당황한 기색을 보였고 T.I.의 태도는 상당히 진지한 표정으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아요. 사람들이 더 이상 돈을 주고 뛰어다니며 땀 흘리며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길 바라지 않아요.
일단 T.I.가 이런 얘기를 하는건 이미 2023년때도 했었는데, 그때만 해도 2장의 앨범 [Kiss the King], [Kill the King]를 작업중이고 발표 후 은퇴한다고 얘기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사이에 걸그룹 OMG Girlz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에 대해서 MGA 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7,100만 달러의 소송에서 승소하면서 여러 법적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던 상황이였다고 합니다. 뭐 T.I. 부부가 뮤지션들을 부려먹고 괴롭혔다는 얘기로 악명 높았죠. 그 이후로 나락으로 가면서 사실상 씬에서 멀어진지 꽤 시간이 흐른 상태이긴 합니다.
은퇴전에 앨범이 나올지 묵혔다가 내지 않을건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로선 그의 은퇴에 대한 생각은 확고한 듯 합니다.
아이구..
ㅠㅠ
킹 신곡 안들은지 좀 오래되긴했어도 막상 은퇴한다니 아쉽네요.
으아ㅠㅠ
한참 외힙 입문할 때 킹이랑 페이퍼트레일 많이 들었는데
옷 잘입고 간지나는 형님이 이렇게 떠난다니 ㅠ
말년이 좀 안좋긴 했지만 고마웠네요
당신의 trap back jumpin 라이브영상은 엘이에서 영원토록 기억되리..
릴웨인과 더불어 트랩의 아버지 되신 티아이옹....... ㅠㅠㅠㅠ 은퇴라니
최근에 싱글 내지 않았나? 앨범도 안내고 은퇴라니....
좋은 음악 내줘서 고맙네요 티아이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