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Tech N9ne의 25집 정도 되는 앨범이며, Tech N9ne Collabos 시리즈로는 아홉 번째 작품입니다. 앨범명은 Class Of Strange Music의 약자입니다.
Tech N9ne Collabos는 주로 여러 피쳐링을 대거 참여시키는데, 이번작엔 Kevin Gates, Trae Tha Truth, Killer Mike, Hopsin 등을 비롯하여 Strange Music 소속 아티스트들과 언더그러운드 랩퍼들이 참여 했습니다.
23곡이라 뭐 머리를 비우고 가볍게 들어봤을때 일단 쵸퍼 스타일은 생각보다 줄이긴 했고, 약간 팝적으로 무겁지 않은 분위기를 유지하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이게 오히려 앨범 전반에 밋밋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거 같았고, 후반부에 락킹한 사운드나 여성 보컬을 활용한 시도 등 나름 변화를 주려는 노력을 하지만, 기본적인 플로우가 거기서 거기인 Strange Music 소속 아티스트들과 뻔한 비트로 인해 그 위에 어떤 랩을 해도 그 밥에 그 나물이 되어 버리는 신기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사실 계속 하향세인 Tech N9ne 인 것도 있지만, B급 스타일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적어도 소속 아티스트 조차 비슷한 느낌을 갖게 하기보단 유니크한 개성이라도 좀 더 살려줬으면 하는 바람이 드네요.
https://youtu.be/gsputF5gKfU?si=TKdhc0DER1b7oV81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