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까지 들어본 나스 앨범이 일매틱, Life is good, God's son, The lost tapes 이렇게인데 이것들 들으면서 든 생각은 나스 억빠하는게 아니라 진심으로 이 랩실력이면 아무 비트에 랩해도 좋을 것 같은데 어떻게 구린 앨범을 냈지? 이거였습니다. 제가 들어본 4개 앨범은 좋은 평을 받았고 I am, 나스트라다무스 같은 앨범은 혹평을 받은걸로 알고있는데 나스가 랩을 못해서 혹평을 받지는 않았을것 같은데요, 나스의 혹평받은 앨범들은 뭐가 문제였나요? 비트가 심각하게 구렸나요?




일매틱이 너무나 완벽해서, 그것과 비교되다 보니 그런 게 아닐까 싶어요.
한때 나스의 비트 듣는 귀가 꽤나 의심을 받았던 때가 있었죠....ㅋㅋ
사실 힙합이 드럼 뮤직이니깐 ㅋㅋㅋㅋ 갓비트에 똥랩은 명반이 되도 똥비트에 갓랩은 그렇지 않게 되는 거 같아요.
한 때 호구이거나 음알못이다 싶을 정도로 비트 못 고른다고 욕 많이 먹었어요... 비싼 돈 주고 떨이 비트 같은 거 받아온다고... 지금 들으면 어? 괜찮은데 싶은 것도 가끔 있긴 한데 암튼 그 땐 그랬음... oochie wally 이런 건 리얼 한숨나옴... 멀리 갈 거 없이 King's Disease 한 번 돌리고 오세용 ㅋㅋ
킹디는 비트는 나쁘지 않았던거 같은데
아이엠은 뭐 나쁘진 않은데...
전 진짜 나스 형님 앞으로가 더 걱정됩니다.
힛보이랑 작업하는 것도 맘에 안들고
최근 폼은 솔직히 엉망이예요...
작년 앨범도 그냥 딱 무난한 수준...
그래서 전 항상 나스 vs 제이지에서 제이지라고 생각합니다...
전 제이지를 잘 몰라서 나스를 더 좋아하긴 하는데 제이지 앨범 중에선 망한 앨범이 없나요?
나스의 해괴망측한 비트 초이스만큼 낙폭이 크지는 않죠... 호불호 갈리던 magna carta도 갈수록 재평가되고요
호바 디스코그래피 중 망작 하나 뽑으라면 다들 킹덤 컴 뽑을거예요 ㅋㅋ
블프3는 블프시리즈에 먹칠하긴 했지만 나쁘진 않구요.
MCHG는 솔직히 망작이라고 봅니다
블프3는 그대신 어마어마한 성공을,,,
아이엠은 나쁘지 않음
근데 나스트라다무스는 성의없어요
랩하는 입은 황금입 비트 듣는 귀는 똥귀
똥반과 명반이 섞인 커리어 ㅋㅋ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