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 앨범 중에서 rodeo가 가장 평가가 좋나요? 저는 스캇 제대로 들어보기 전에 스캇에 대한 유튜브(빅쇼트님) 영상 하나를 보면서 Rodeo가 안 좋은 평가를 들었다고 하길래 그런 줄 알고 있었는데 엘이나 다른 데서는 rodeo가 가장 좋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종종 계시더라구요. 물론 취향도 취향이지만 전반적인 리스너들의 여론이란 게 있으니까요. 당시 부정적인 반응은 트랩이나 오토튠 싫어하는 사람들의 비판이었던 건가요?
그리고 expanded edition은 그냥 디럭스 버전 같은 건가요?
최고의 트랩 앨범 입니다
지금은 트랩 근본 앨범들 중 하나죠
파티음악에 중심이었던 일렉트로닉, 오토튠 사운드가 힙합에 자리잡힌지 시간이 꽤 지나면서 스캇은 조금 뒤늦은 오토튠 사용을 시도했는데, 당시에는 유행 다 지난 오토튠을 이제서야 쓰냐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로데오 발매 이후 최고의 트랩 앨범이란 평가를 받으며 성장했죠. 2010년대를 대표하는 힙합 앨범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방금 로데오 AOTY 봤는데 크리틱이랑 유저 스코어랑 이렇게 차이 많이 나는건 처음 봤네요 ㄷㄷ;;
평론가 평이 왜이리 낮은지 이해가 안되는 앨범 1위 ㅋㅋ
평론가 평이랑 갭차이가 좀 있었던 거였군요
로데오 발매 당시에는 스캇이 본인의 작곡 비중을 크게 줄이고 퍼포머로 전환하면서 다소 난잡해진 스타일과 사운드 때문에 앨범을 통으로 듣기에는 귀가 피로하단 의견이 꽤 많았음 (쉽게 말해 앨범적인 사운드가 아니라는 말). 싱글도 Antidote 이전에 흥행 못했고 여튼 발매 당시에는 실망스러운 앨범이라고 평가 받았어요. 평론가뿐만 아니라 솔직히 리스너들도 그런 의견 되게 많았고 ㅋㅋ 결국 지금까지 트랩씬에서의 영향력이나 사운드, 게스트 활용까지 길게 보면 스캇이 대부분 옳은 선택 한거죠. 역대급 신인 포스트 칸예 소리 들었던거 보면 방향이 달랐던거 아닌가 싶습니다.
잘 만들긴 했는데 갠적으로 이 앨범 좀 짜증나는게
트랙마다 반복되는 구절들이 넘 많습니다
2번 트랙은 디싸잇~디싸잇 3번트랙도 뭐라 뭐라 어쩌고하는데 그런것만 좀 줄였으면 더 좋았을 듯요
10년대에 평단에서 그 진가를 못 알아본 앨범 중에 하나죠.
익스팬드는 딜럭스 맞습네다.
저한테는 개인적으로 트랩계의 MBDTF급
그때는 모르겠는데 지금은 최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