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들끼리는 피해를 주지 말지.
폭동에서 타당성을 찾긴 힘든 것 맞습니다.
하지만 지금 Corona 여파로 + 미국 Minor들의 인권은.. 말해뭐해.....
아무튼.. 경제 타격이 주기적으로 있듯이.. (Big Short, Sup-Prime, Oil Shock) 이런 인권에 변화가 없다면 ... 주기적으로 앞으로 이런 시위가 있을것 같기도 하네요.
뭐 결과적으론 진흙탕 모드라 누구에게도 Win Win은 전혀 아닌 것 같은데... 이번 폭동은 어쩔수 없는 현상황을 대변하는 것 같다고 합니다.
피해를준다고하면 대기업 등을 타겟을 하면 그것은 좀 그나마 타당성이.. 개내는 나중에 망해도 정부가 캐쉬다발로 인공호흡 해주니 말이죠..
민간인들끼리는 서로 도와야... 특히 북미에서는 그래야되는데
아무튼 LA한인분들은 스몰비지니스 보험처리 잘됐음 하네요.
#Safeprotest 문화가 잘 발전되길 바라며 모두다 Peace
시위를 한다고하면 Target을 WH도 괜찮긴 하지만 Feds가 원래 극자본주위에 Lender니... 미래엔 Feds에 시위를 해야지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하네요.
뚜렷한 대표가 있고 하나의 단체에서 시위를 주도했다면 좋았을거같다는 생각이 있어요. 지금은 너무 혼란스럽죠.
그래야 원하는 걸 정확히 요구할 수 있고 해산도 확실한데.
네, 맞아요. 정말 Anonymous하게 똑똑한 사람들 몇명이 주도를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시위였어요 확실히...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폭력 사태는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니 타당성이 있다고요??;;;; 폭력을 정당화시키는 건 이 세상 어디에도 없다고 봅니다. 그런 폭력에 대한 타당성이니 하는 안일한 생각이 지금 평화적이거 진정으로 의견을 표력하고 있는 시위대들의 본질을 흐리는 위험한 생각이지 않을까요.
폭력을 정당하는건 아니에요. 하지만 정부의 그런압박과 삶은 그들에게 완전 폭력적인 사회에서 살다보면 사람들이 폭력적으로 변하는게 이상하지않는, 이 비정상이지 않는 사회에 ..
한국은 그렇게 살았다고하면 다들 나와서 시위했을껄요?
엘리에서 본 글 중에 제일 생각없는데 있는척 하는글
이건 댓글이 좀 흥분했네요
역활이아니고 역할이고 그걸 알아야함?ㅋㅋㅋ흑인이 항상 동양인무시하고 이번 시위에 민간인 약탈하는건 팩트인데ㅋㅋㅋ 개같은 논리 펼치시니까 명예흑인이라고 놀림받는거에요 ㅎㅎㅎ
수십만명중에 100분에 1인데 약탈한것은 천명인가 그런데
다 싸잡아서 프레이밍을하면안되고 함꼐하는 Community면 어느정도 의식있는 참여가 있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북미에선 아시안들도 어처피 Minor느낌이긴하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