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itchfork.com/reviews/albums/logic-supermarket/
피치포크 평점 2.9ㅋㅋㅋㅋ 앨범 듣고 피치포크가 엄청 싫어하겠다 생각은 했는데 이렇게 낮은 점수 줄줄은 몰랐네요. 근래 본 점수중에 제일 낮은것 같은데ㅋㅋㅋㅋㅋ Anthony Fantano한테도 개까이더니 피치포크 리뷰도 까는것 밖에 없어요. 여러모로 로직 커리어 최악의 앨범이 된것 같습니다.
언더 프레셔로 처음 로직을 알고 나름 마음에 들어서 앨범 나올때마다 듣다가 너무 지루해서 한동안 안들었던 래퍼인데... 오랜만에 들은 로직 음악인데 엄청 놀랐어요 듣고. 너무 달라서가 아니라 정말 이걸 진지하게 만들었나 싶어서... 자기 소설의 사운드 트랙이라니까 그나마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그야말로 전형적인 팝락-인디락 사운드의 공식을 그대로 답습한 앨범.
언제쯤 레퍼런스 논란을 벗어던질지. 워낙에 플로우 바이팅으로 유명한 래퍼이긴 하지만... 락 사운드도 이렇게 레퍼런스로 도배해 버릴줄은 몰랐어요. 고릴라즈, 초기 라디오헤드, 콜드플레이도 들리는것 같고, 맥 디마르코 (한두곡에 직접 참여하긴 했지만), 심지어 레드핫 칠리 페퍼스 까지... 근데 이게 잘 섞인게 아니라 그야말로 카피캣이라고 해도 다름없이 짬뽕 시켜놓았어요. 거기다가 보컬, 가사, 세션의 환장의 콜라보... 걍 노래는 하면 안될것 같고, 가사야 원래 워낙 못쓰는 래퍼긴 했는데... 이 앨범에서는 그 구린 가사를 커버해주는 랩스킬마저 없어서.... 근데 정말 세션잌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런 특징이 없어요... 미니멀이라고 하기도 그런 단조로운 코드진행과 아무런 특징없는 연주... 진심으로 노래방 mr 튼건줄 알았어요. 평범 그 자체.
그 중에서도 lemon drop은 올해 최악의 곡으로 꼽을만 한것 같습니다. 이것보다 안좋은 곡은 올해 안나올듯. RHCP의 음악 - 연주실력 + 구린 가사 하면 이 노래 나옵니다. 진짜 앨범 듣다가 헛웃음 나온건 오랜만이였어요. 진짜 릴잰 뭐 이런애들 앨범급 이라는건 아닌데... 그거와는 다른 결로 안좋아요... 로직 팬분들에겐 죄송하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