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코X크러쉬 “본인만의 캐릭터 중요”
지코는 눈여겨 볼 심사 기준으로 참가자의 잠재력과 개성을 꼽으며 “어떤 캐릭터로 어떻게 무대를 장악하는지, 자기 자신을 얼마나 설득력 있게 표현하는지를 볼 것”이라고 전했다. 크러쉬는 “랩 스킬도 중요하지만, 본인만의 캐릭터를 보여주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들려 줄 수 있는 사람을 뽑겠다”고 심사 기준을 전했다.
■그레이X로꼬 “실력은 기본, 그 외 다양한 매력까지 살펴볼 것”
그레이는 “단순 스킬보다 개성이 강하고 다음이 궁금한 래퍼를 눈여겨 볼 것”이라며 “톤, 메시지, 캐릭터 등 다양한 면모 가운데 한두 가지 확실히 꽂히는 지점이 필요할 것 같다”고 전했다. 로꼬는 “현시점 많은 래퍼들이 테크닉이나 스킬적인 부분은 굉장히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개성이나 음악적 동기, 가사의 메시지로 설득력을 키워온 래퍼들을 주목해 보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제이통X허키 시바세키 “삶에서 우러난 에너지와 자연스러움”
제이통은 “살아오면서 겪은 경험, 그 속에서 축적된 삶의 내용이 랩의 에너지로 어떻게 드러나는지를 볼 예정”이라 전했다. 허키 시바세키는 “듣는 사람이 편안하다는 건 결국 랩을 하는 본인 스스로가 편안하다는 의미”라며 “자연스러움과 안정성이 느껴지는지를 볼 예정이다”라고 했다.
■릴 모쉬핏X박재범 “흉내 NO…자신만의 색깔과 진정성”
릴 모쉬핏은 “억지스러운 것은 싫다. 음악으로 교감이 되는 참가자를 선호한다”며 “힙합에 대한 진정성 뿐만 아니라 사운드적인 면도 중요한 심사 포인트”라고 전했다. 박재범은 “단순히 랩 기술이 뛰어나거나 누군가의 흉내를 내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이야기를 하고 자신만의 색깔이 있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통키기준만 눈에 띄네ㅋㅋ
“듣는 사람이 편안하다는 건 결국 랩을 하는 본인 스스로가 편안하다는 의미”라며 “자연스러움과 안정성이 느껴지는지를 볼 예정이다”
이게 정말 중요한 기준이라고 생각
스킬풀한 참가자 몆명이 의외로 초반에 탈락했을듯 왠지
편집을 무슨 기집애들 보는 프로그램처럼 해놨네
제작진들 힙합에 1도 관심없을듯
근데 안보던 사람들 보게 만들어야지 인기를 끌지
쥐꼬리만한 매니아층만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원함?
뭐 유튜브 티저따리를 얼마나 잘뽑아야 만족할 생각임?
댓글 달기